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리뷰가 좋다/앱*어플추천
  3. 안드로이드 최강 주소록 어플 등장! 유세이(Usay)! [무료어플/주소록어플/안드로이드어플추천]

안드로이드 최강 주소록 어플 등장! 유세이(Usay)! [무료어플/주소록어플/안드로이드어플추천]

· 댓글개 · 버섯공주

옴니아2를 사용하다 안드로이드 계열로 넘어와 안드로이드폰을 스마트폰으로 이용하고 있지만 종종 아이폰의 카카오톡을 이용하는 친구들을 보며 얼마나 시샘했는지 모릅니다. "안드로이드 카카오톡은 언제 생기는 겨?" 를 외치며 말이죠.

잘 아시겠지만 지금은 카카오톡이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저 또한 카카오톡을 이용하고 있는데요.

카카오톡은 채팅 어플!

카카오톡 사용자 = 안드로이드, 아이폰 사용자
(카카오톡으로 일반 피쳐폰 사용자&윈도폰 사용자와는 대화 불가-_-;;)

카카오톡을 사용하며 조금 아쉬운 부분이 카카오톡은 채팅 개념이다 보니 카카오톡이 설치되어 있지 않은 상대방과는 대화하기가 힘들다는 점이었는데요. 그런 다소 아쉬운 점을 한방에 해결해 준 유세이(Usay)가 등장했답니다.

유세이는 안드로이드, 아이폰 사용자는 물론이며, 스마트폰을 보유하고 있지 않은 상대라 할지라도 웹 연동이 가능하기에 스마트폰 사용자가 아니라도 웹:웹, 웹:스마트폰, 스마트폰:스마트폰으로 대화가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유세이는 대화, 채팅 기능을 강화 시켰다는 점에서 카카오톡과 유사한 어플이라고 보시면 될 듯 합니다. 다만! 결정적으로 카카오톡에서 보지 못한 기능이 있습니다. 바로 문자메시지 발송! 유세이 어플을 설치하지 않은 상대방이라 할지라도 문자를 바로 보낼 수 있다는 최대의 강점이 이 어플을 눈 여겨 보게 한 결정적 이유랍니다.

KTH 통합 주소록 관리 서비스 '유세이(Usay)' 를 알고 나서는 여기 저기 주위 친구들에게 유세이를 설치하라고 권유하고 있습니다. +_+ 유세이는 카카오톡의 강점인 채팅, 대화 기능을 살리면서 주소 관리 기능까지 강화한 어플이라고 보시면 될 듯 합니다.

안드로이드폰 유저라면 꼭 깔아야 할 필수 어플이라고 소개해 드리고 싶어요. (물론, 유세이 아이폰 어플도 있답니다. 아이튠즈에서 다운로드 받으세요!)

전 안드로이드폰 유저인만큼, 안드로이드 기준으로 유세이 어플 설치 방법을 소개해 드릴게요. 뭐, 간단합니다.

안드로이드마켓에서 "유세이" 라고 검색어만 입력하면 끝!

서비스 시작과 함께 추천친구가 뜨는데요. 오. 익숙한 닉넴이죠? +_+ 저보다 먼저 유세이를 설치하신 이웃블로거분들이네요. 냉큼 '추가'를 꾹!
설치 후, 어플을 실행 시킨 후, 제일 먼저 '설정' 창으로 들어가 프로필 설정을 해줬습니다.
일반 메신저처럼 상태 설정 기능이 있고, 기본적인 별명 수정, 사진 변경 기능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특이하게 오늘의 한마디라고 하여 자신의 멘트를 기재하는 란이 있었어요. 다른이가 봤을 때 저의 별명과 함께 저의 한마디를 보게 된답니다. 

마침, 제가 좋아하는 이웃블로거인 라라윈님이 별명과 함께 오늘의 한마디를 기재해 놓으셨더군요. 

오늘도 행복♥ 

이처럼 별명을 크게 보여주고 하단에 작게 오늘의 한마디를 보여줍니다.

저도 냉큼 한마디를 적었어요. 이른 감이 있기도 하지만, 메리크리스마스 ^^

하나. 그룹 문자 & 편리한 대화 기능

유세이 주소록 어플을 깔고 나면 그룹 문자를 보낼 때도 원하는 그룹으로 묶어 한 번에 발송이 가능하답니다. 직장 동료,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장문의 메시지를 보내거나 사진이나 동영상을 첨부해서 친구에게 전달해 주고 싶은데도 멈칫거리는 이유가 3G 데이터 요금 때문인데요. 와이파이가 가능한 곳에서는 유세이 어플을 실행시켜 주소록에 등록된 Usay 친구들과 대화 하기 기능을 이용하여 "무료로" 텍스트/사진을 주고 받을 수 있답니다.

단순 텍스트 대화 기능 뿐만 아니라 멀티 메시지(사진, 동영상)까지 주고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정말 매력적인 것 같아요. 발송하는 방법도 너무 간단하구요.
더불어 1:1 채팅만 가능한 것이 아니라 그룹 채팅도 가능합니다. 그룹 메시지가 바로 그 기능인데요.

그룹메시지를 터치하면 대화하기와 SMS 보내기의 두가지 메뉴가 뜨며 본인이 원하는 방식으로 단체 대화를 시도하거나 단체 SMS를 보내면 된답니다.
채팅만 가능한 카카오톡 보다 사용가능한 기능이 더 광범위하죠. 안드로이드 최강 주소록이라 할 만 하구나 싶습니다.

둘. 초성 검색, 전화번호 검색

초성 검색과 전화번호 검색 지원!

ㄹㅂㄷ >> 러브드웹
ㄲ >> 껍데기

전화번호 검색은 전화번호의 뒷자리나 앞자리 일부분만 입력하면 알아서 전화번호를 끌어오기도 하죠. 개인적으로는 전화번호로 찾을 일 보다는 초성 검색으로 찾을 일이 많다 보니 초성 검색이 상당히 유용한 것 같아요.

셋. 유세이(Usay) 모바일 어플과 유세이 웹 연동

직장생활을 하는 저의 경우, 카카오톡으로 업무 중 대화하기란 -_-;; 좀;; 갑갑한 면이 있습니다. 모니터를 보고 있어야 되는데 계속 스마트폰을 만지작 거리기엔;;

유세이는 웹과 연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컴퓨터 앞에 앉아 있다면 굳이 스마트폰을 들고서 만지작 거리지 않아도 된답니다. 으흐흐. 유세이 웹이 모바일 어플과 동일한 기능을 그대로 구현하고 있으니 말이죠.

어플과 웹의 연동(http://www.usay.net)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유세이는 파란과 동일한 아이디를 사용하고 있답니다. 
모바일 어플과 동일한 형태로 제공되고 있어 굉장히 심플해 이용하기 편리하답니다.
특히, 주소록 가져오기에서 기존 폰에 저장되어 있는 주소록 외에 네이버, 다음, 구글, 파란의 계정에 흩어져 있는 주소록을 가져올 수 있다는 점에서 굉장히 매력적입니다.
뿔뿔이 흩어져 있던 주소록을 스마트폰으로 모아 관리할 수 있고, 한번에 웹과 연동이 되어 백업이 가능하니 말이죠.  여러 계정의 메일 주소를 사용하여 연락처가 흩어져 있다면 유세이 어플을 이용해 주소록을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통합하여 관리하기 딱인 것 같아요.

스마트폰을 이용하시나요? U say 어플을 이용해 휴대폰, 포털, PC 등에 분산되어 있는 주소록을 통합해 그룹 관리, 단체 문자메시지 발송, 무료 문자대화 등의 기능을 자유롭게 즐겨보세요!  :)

SNS 공유하기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