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리뷰가 좋다/가전제품
  3. Blooming 비데로 시작되는 상쾌한 하루 #2. [엔씨엠/블루밍 비데/ICON-350]

Blooming 비데로 시작되는 상쾌한 하루 #2. [엔씨엠/블루밍 비데/ICON-350]

· 댓글개 · 버섯공주

이 글은 이전에 작성한 블루밍비데 ICON-350 2010/05/09 - [리뷰가 좋다/IT 기기/생활용품] - Blooming 비데로 시작되는 상쾌한 하루 #1. [엔씨엠/블루밍 비데/ICON-350]
에 이은 기능과 성능에 대한 리뷰입니다.

블루밍비데를 설치한지 2주 정도가 지난 듯 합니다. 처음엔 집에 새롭게 설치된 비데가 새롭기만 했는데 이제는 따뜻한 비데에 앉아 아침을 맞이 하는게 익숙해져 버려 비데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화장실을 가는 것이 어색할 지경입니다;  
비데를 사용하다 보면 화장실에 앉아 있는 시간이 짧아 진다고들 하는데, 왜 전 되려 시간이 늘어난 걸까요? +_+ 너무 따뜻해서 일어나기 싫어서 자꾸 '더 앉아 있다가 일어나야지-' 라며 더 머물게 되네요.

비데 기능을 굳이 사용하지 않더라도, 이 따뜻한 좌변기와 함께 한다는 것만으로도 너무 행복합니다. 흐뭇-

블루밍 비데의 기능 소개를 그렇다고 빼놓을 순 없죠! 블루밍 비데의 몇몇 대표 기능만 꼽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노즐위치조절(★★★☆☆)

세정 또는 비데 세정 사용중에 노즐이 자동으로 전/후로 움직이긴 하지만, 사용자에 따라 그 위치가 다를 수 있습니다.

비데 사용시

이를 보완하기 위해 세정 기능 작동 중에 노출 위치를 이 버튼을 통해 조절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노즐을 전, 후 버튼을 사용하여 세정 위치를 정확하게 맞출 수 있답니다.

세정 사용시

비데 사용을 마치고 변좌에 일어서면 최초 중앙위치로 돌아가니 여러 사용자가 이용을 하더라도 노즐 위치 조정에 대한 염려는 하지 않으셔도 된답니다. 

좌욕기능(★★★☆☆)

좌욕 버튼을 누르면 수압세기 "1단", 온수온도 "고"로 자동 설정되어 무브 동작을 하면서 3분간 작동을 합니다. (사용자의 조건에 따라 온수온도와 수압세기는 조절할 수 있습니다)

여성 사용자분들에겐 강추! +_+

좌욕동작 중, 좌욕 버튼을 누르면 무브 기능을 ON/OFF 할 수 있답니다. 종료시 정지 버튼을 누르면 좌욕 동작 전 설정상태로 자동 복귀합니다.

온풍 건조 기능(★★★★☆)

온풍 기능 작동

정지


노즐의 오른쪽 부분에 온풍구가 위치해 있어 건조 버튼을 누르게 되면 온풍구가 열리면서 따뜻한 바람이 나와 건조를 시작합니다. 개인적으로 아가들에게 좋을 것 같은, +_+ 보송보송한 아기 엉덩이, (응?)


야광램프 기능(★★★★★)

'야광' 버튼을 누르면 표시램프가 점등되고 야광모드로 설정이 됩니다. 야광 기능이 설정되면 화장실의 밝기를 비데 스스로가 감지해 야광램프가 자동으로 작동을 하니, 굳이 화장실의 전등을 켜지 않아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답니다. 

좋은 기능임은 분명한데 전기사용량에 대한 부담으로 야광램프 기능 사용이 꺼려 졌습니다만, 다행히 야광램프 기능 사용시 전기사용량이 극히 미세하여 전기료의 부담이 없다는 점에서 정말 요긴하게 쓰일 수 있는 기능인 듯 합니다. 
야광램프 기능도 있지만, 아래에서 소개해 드릴 자동 절전 기능 및 슈퍼 절전 기능을 봐도 이번 블루밍 제품이 민감할 수 있는 전기료에 얼마나 신경을 많이 썼는지 알 수 있습니다.

저온화상 방지기능(★★★★☆)
직장 내에도 비데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여직원들 사이에서 변비로 고생하는 분이 화장실에 오래 앉아 있다 나오시면서 "화상 당할 뻔 했네" 라는 말을 하실 때면 농담 삼아 하시는 말씀이라 생각하고 웃어 넘기곤 했는데요.

헌데, 이거 그냥 웃을 일만은 아닌가 봅니다. 실제 변좌에 오래 앉아 있으면 저온에서도 화상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하네요. 본인이 인지하지 못하는 사이에 말입니다. 
블루밍 미데에는 저온화상 방지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변좌 온도 "고"로 설정된 상태에서 30분 이상 앉아 있으면 자동으로 변좌 온도가 내려갑니다.
저온 화상, 결코 웃을 일은 아니군요; 

자동절전 기능 & 슈퍼절전기능(★★★★★)

절전기능으로 슈퍼절전 기능과 자동절전 기능이 있는데, 저희 집은 항상 수퍼절전 기능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절전 버튼을 누르면 자동램프에 점등이 되는데요. 이 기능이 선택되면 온수온도와 변좌온도는 30도로 일정하게 유지가 됩니다. 대신 비데를 사용하기 위해 변좌에 앉으면 절전 기능이 일시 해제되고 변좌에 일어서면 자동절전모드로 복귀하는 방식입니다.

그리고 저희 집에서 이용하고 있는 슈퍼절전 기능 또한 절전 버튼을 눌러 '슈퍼'에 불이 들오게 하여 사용 가능합니다. 슈퍼절전은 화장실의 밝기를 비데가 스스로 감지하여 사용하지 않는 동안 탁월한 절전효과를 발휘합니다. 슈퍼절전 기능 수행 중에는 온수온도와 변좌온도가 상온상태를 유지하고 화장실 조명을 켜면 절전 기능이 해제됩니다. 어두운 상태에 앚아도 절전 기능이 해제되어 정상모드로 복귀합니다.

2010년 7월 부터 시행된다고 하는 대기소비전력저감기준에 만족하는 친환경적인 비데라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주고 싶어요. 별 다섯개!!! ★★★★★

저희 가족 모두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_+ 특히, 어머니께서 무척 좋아하십니다. 갱년기이신지라 많이 힘들어 하셨는데, 따뜻한 좌변기에 앉으니 좋다고 하시네요.

이른 아침, 차가운 변좌에 앉으려 하면 온 몸에 닭살이 돋는 듯 했는데 말입니다. 이제 더 이상 겨울이 두렵지 않을 듯 하네요.


블루밍 비데 기능 한번에 훑어 보기! by 버섯공주
눈 여겨
볼 기능
연속온수 온수 사용시 온도변화를 최소화 하여
따뜻한 물 계속 사용 가능
좌욕 따뜻한 물 연속적으로 나와 좌욕 사용
무브세정 세정 또는 비데 버튼 한번 더 누를 시
노즐이 앞뒤로 무브하며 세정 효과 높여줌
야광램프 야간 비데 사용시 편리하게 사용
슈퍼절전 전기료 효과적 절약, 쾌적하게 사용
오토크린기능 한번의 버튼으로 무브세정에서 건조까지 한번에
누전차단기 기능 마이콤이 컨트롤하는 누전차단기 내장,
더욱 안전
노즐 강제 세척 사용 전 후, 자동으로 물이 나와 세척,
항상 깨끗한 노즐 유지
저온화상방지 저온 화상 방지를 위해 30분 이상 앉아
있을 시 자동으로 변좌 온도가 내려감
기본 기능 노즐청소기능 착좌 OFF 상태에서 세정과 비데 버튼
동시 누를시 노즐이 나와 정지하여 청소가 용이
전원 ON/OFF 정지 버튼을 4초 이상 누를 시 전원표시 램프 소등되며 전원꺼짐
조절 기능 수압조절 5단계 수압 조절
건조온도조절 5단계 건조 온도 조절 
온수온도조절 3단계 온수 온도 조절
변좌온도조절 3단계 변좌 온도 조절
노즐위치조절 노즐 조정으로 세정 위치 맞추기 용이

추가) 정수필터는 별매품인지라 현재는 정수필터가 설치 되어 있지 않은데요. 아무래도 비데 기능을 종종 사용하게 될테니, 가급적이면 정수필터가 설치된 상태에서 이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 정수필터를 주문해 두었습니다.

정수필터는 T밸브와 비데용 호스 사이에 연결하기만 하면 되는 매우 간단한 설치인지라 정수필터만 구매하여 설치하면 될 듯 하네요. :)

그리고 비데를 집에서 사용하고 계시다면 놓칠 수 있는 부분이 노즐청소 뿐만 아니라 거름필터 청소를 놓치지 않는지 확인해 주셔야 할 듯 합니다. 비데본체와 비데용 호스 부분에 조그만 이물질 거름필터가 들어 있는데요. 적어도 6개월에 한번씩은 꼭꼭 확인하셔서 청소해 주세요! :)

SNS 공유하기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