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지금은 연애중
  3. 여자의 적은 여자?

여자의 적은 여자?

· 댓글개 · 버섯공주

저보다 한 살 연상인 남자친구와 더불어 그의 친구들과 함께 모이는 자리가 많습니다. 그의 친구들이기도 하지만, 같은 모임에서 공감대를 형성한 저의 친구들이기도 하죠. (나이로 따지면 엄밀히 모두 저보다 한 살 위인 오빠들이지만 말이죠)

제가 지금의 남자친구와 사귀게 되었을 당시만 해도 그 친구들도 모두 여자친구가 없었던 터라 가장 많이 들었던 이야기가 "친구들 중에 괜찮은 여자애 있으면 소개 좀 시켜줘." 라는 말인 듯 합니다. 제 주위의 친구들을 소개를 시켜 주기도 했지만 번번히 서로가 원하는 이성을 만나기란 쉽지 않더군요. 나중에는 소개를 해 주는 저의 입장이 애매모호해 지기도 했구요.
그러던 중, 늘 왠만한 여자를 만나더라도 퇴짜를 놓던 남자친구의 절친한 친구가 오래도록 여자친구가 없다가 이번에 여자친구가 생겼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야. 너 그렇게 여자친구 만들고 싶어 하더니 드디어 여자친구 생겼구나?"
"축하한다."
"너도 이제 혼자가 아니구나"
"언제 생긴거야?"



모두가 여자친구가 언제 생겼는지, 얼마나 됐는지의 이야기를 나누고 있을 때 저는 그저 가만히 오가는 이야기를 듣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다시 다른 이야깃거리로 넘어가고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누며 시간을 보내고 집으로 다들 돌아갈 때쯤 되어서야 꾹꾹 눌러 참고 있던 질문을(무려 5시간을 꾹꾹 참았던 질문이죠) 남자친구에게 했습니다.

"음, 예쁘대?"
"응? 뭐가?"

순간, 이 말을 내뱉고 나서야 '아차' 싶더군요. 이미 남자친구 머리속에는 5시간 전의 그 이야기는 사라진지 오래인데 제가 이야기를 꺼낸 셈이더군요.

특히, 오빠 친구들 사이에서 어느 한 여자를 두고 예쁘냐고 묻는 대화가 오가면 그 사이에서 빠득빠득 사람은 외모가 전부가 아니라며, 예쁜지 안예쁜지가 중요한 게 아니잖아-  라고 이야기를 하던 제가, 그랬던 제가, "예뻐?" 라는 말을 남자친구에게 내뱉어 버렸으니 말이죠. (하아… 어쩌다가…) 

남자친구의 눈이 휘둥그래져서는 저를 쳐다 보고 있었습니다. 이런 큰 실수를 하다니…

"어라, 너 지금 분명히 '예뻐?' 라고 물었어."
"하하. 그러게. 왜 그랬을까?" (...근데, 예뻐?)

그럴만도 한 것이 조만간 남자친구의 친구 커플과 함께 합석하자는 말이 오갔는데 그 와중에 저도 모르게 제 마음 속 깊은 곳에서 솟아 오르는 묘한 긴장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정작 남자친구는 아무렇지 않게 "드디어 커플 대 커플로 함께 자리 할 수 있겠네- 누가 먼저 결혼하려나?" 라며 너털웃음을 보였지만 말이죠.

한번도 그런 자리에 나가 보질 않아서 랄까요.

그 자리에서만큼은 그 누구보다 더 예뻐 보이고 싶고, 더 멋지게 사랑하는 커플로 보이고 싶은 욕심이 마구마구 샘솟았습니다. 다이어트 동기의 필이 충만해 진 이유 중의 하나가 아니냐고 물으셔도 부정하지는 못하겠네요. 하하.

여자의 적은 여자라고 했던가요… 그런 말을 들을 때도 왜 여자의 적이 여자라는 거지? 여자의 적은 여자가 아니야- 라는 생각을 했었는데 저도 모르게 그 상황에서 뜬금없이 '예뻐? 예쁘대?' 라고 물은 것이나 조만간 같이 인사나 하자는 말에 잔뜩 긴장해서는 거울을 한번 더 꺼내 들게 되는 저를 보고 있자니 100% 틀린 말이라고, 부정하기엔 제 양심이 쿡쿡 찔리네요.
묘하게 경계하게 되는 이 마음 말입니다. (아...시죠? 저만 그런거 아니죠?)

외면보다는 내면이 중요하다고 외쳤던 저의 또 다른 마음 한 쪽에서는 외칩니다.

그래. 외면보다는 내면이 중요한거야. 그래. 내면이... 근데 내면도 예쁘고 외면도 예쁘면 더 좋잖아! +_+
SNS 공유하기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