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크린/위젯/미래의 내 차] 미래의 내 차 알아보고 최신 DSLR 카메라와 넷북을 노려보자!

요즘 신기하고 재미있는 위젯이 많이 등장하는 듯 합니다. 얼마전, 엔크린 위젯으로 레이싱걸과 함께 하는 끝말잇기 위젯을 소개해 드린 적이 있습니다.

이번에는 미래의 내 차를 알아 볼 수 있는 독특한 위젯이 등장해서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더 중요한 것은 단순히 미래의 내 차를 알아보고 만족하는 것으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해당 차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접할 수 있는데다 이벤트로 참여하면 DSLR 카메라와 넷북에 당첨되는 행운이 올지도 모른다는 사실! (훗- 정말 혹- 하는 이벤트입니다)  


우선,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선 위젯을 퍼가야겠죠? 제 우측에도 해당 위젯이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바로 퍼가기를 하셔도 되고, 엔크린 홈페이지로 가셔서 위젯을 설치하셔도, 혹은 다음 위젯으로 바로 설정하셔도 OK! 마음에 드는 방법을 택하여 퍼가시면 됩니다.
전, 다음 위젯을 통해 퍼갈게요.


본인의 블로그에 맞춰서 퍼갈 곳을 선택 후, 위와 같이 계정을 설정하셔서 퍼가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미래의 자동차 위젯' 퍼가는 방법]

  1. 퍼갈 곳을 선택 후, 블로그 주소를 입력 후
  2. 왼쪽 위젯에서 사용할 비밀번호를 입력
  3. 블로그로 퍼가서 설정한 비밀번호를 입력 후 차량을 바꿀 수 있습니다.
  4. 미래의 내 차 알아보기 클릭 후 얼굴이 포함된 사진을 등록합니다.
  • 사진 업로드 주의사항 : 모자 및 안경 쓴 사진, 사이즈가 지나치게 크거나 작은 사진은 피해주세요.

자, 이제 위젯이 설치 되었다면 미래의 자동차를 어서 빨리 알아볼까요? 우선 기본적으로 사진 업로드시 주의 사항을 인지하고 사진을 준비합니다. 전 총 3장을 준비했습니다. 어떤 결과가 나올지 사뭇 궁금해 집니다. 
설치된 위젯 하단의 '미래의 내 차 알아보기'를 클릭하면, 얼굴이 포함된 사진을 올려 달라는 멘트와 함께 사진 업로드 시 주의 사항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모자를 착용한 사진이나 측면 사진은 스캔을 하여 인지하는데 어려움이 있으니 피하고, 500K이상의 용량이 큰 사진은 업로드가 되지 않으니 주의 하라는 것이죠.  이제 '사진올리기' 클릭!



'사진 올리기'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업로드할 파일 선택 창이 뜨네요. 한참 축구에 열을 올렸던 때의 얼굴 정면사진이 눈에 띄네요. '선택'하고 열기를 눌렀습니다.

황금빛 불빛의 선이 몇 번을 오르락 내리락 하더니 곧이어 미래의 차를 보여주네요.  오- 포르쉐911?!


 
바로 이 녀석이 포르쉐911인데 상당히 근사하죠?


이렇게 사진 등록을 하고 하단에 댓글을 달면 사진등록 이벤트와 댓글 이벤트에 참여가 된 것이랍니다.
참~ 쉽죠잉~?


문득 드는 궁금증- 다른 사진으로 하면?!
결과는... 괜히 했어... 입니다. 포르쉐 911에서 더 욕심내려다 말이죠. 이처럼 사람이 동일하더라도 사진에 따라 또 차종이 바뀌는 결과물이 나오기 때문에 은근히 중독처럼 계속 이 사진 올렸다가 저 사진 올렸다가 하는 듯 합니다.

이렇게 '미래의 내 차 알아보기'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해당 위젯에 '마이카 설정'이 가능하답니다. 미래의 내 차 알아보기 옆에 살짝 마우스를 오버하니 '마이카 설정'이라는 문구가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클릭하면 비밀번호 설정 창이 뜨는데, 처음에 한번 비밀번호를 지정하면 그 후로 설정을 클릭시 아래 화면과 같이 비밀번호를 입력하라는 메시지가 뜹니다. 본인이 기억하기 쉬운 비밀번호로 설정하면 되겠죠? (전 이미 비밀번호를 등록해 놓은 상태였기에 비밀번호 입력창 하나가 바로 뜨네요)

마이카 설정으로는 두 가지로 나뉘어지는데 본인이 위젯에 직접 보여질 차종을 직접 선택할 수도 있고(자동차 선택), 본인의 차량으로 직접 등록(내 차로 꾸미기) 할 수도 있습니다.

자동차 선택 화면

내 차로 꾸미기 선택 화면


전 아직 제 차를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에, 차종을 직접 선택해 봤습니다. 현실적으로 저의 자금 사정에서 장만 할 수 있는 차량으로 괜찮다 싶은 차종을 고르다 보니 눈에 띈 '르노 삼성 SM3 뉴'입니다. 위젯에 등록이 되면 이처럼 차량의 외부 모습 뿐만 아니라 차량 내부의 구석 구석 모습까지 담아 내어 보여줍니다.

해당 차량의 사진을 클릭하면 엔크린 홈페이지로 이동하는데 해당 차량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하여 보여줍니다. 네티즌 평점까지 등록되어 있어(네티즌 평가 몇 명이 참여했는지도 보여주니 신뢰가 가네요)비차량에 대한 보다 객관적인 평가를 도와줄 듯 합니다. 실제 차량을 구매하기 위해 이것저것 비교하고 꼼꼼히 살펴봐야 할텐데 그 전에 엔크린 홈페이지를 통해 차량에 대한 정보를 파악하는 것도 상당히 좋을 듯 합니다.

SM3 뉴에 대한 모든 정보를 한 눈에

가격이 비슷한 자동차

포토&동영상

전문가 리뷰-네티즌 리뷰-카로그 리뷰

자유게시판


엔크린 홈페이지 자체가 차에 관한 모든 것이 모여 있는 하나의 거대한 군집체라는 생각이 문득 드네요.



10년 뒤 나의 자동차, 믿거나~ 말거나~

차에 대해 크게 관심이 없다 하더라도 해당 이벤트로 사진을 등록하거나 댓글을 등록해도 상품 당첨의 주인공이 될 수 있습니다! 2010년 2월 7일까지 참여 가능하니, 아직 참여하지 않으신 분들은 어서 어서 위젯으로 사진과 댓글을 통해 참여해 보세요. (당첨자 발표는 2월 9일 엔크린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한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