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나를 말하다/워킹맘 육아일기
  3. 4살 딸 유아학습지 시작, 스스로 학습 - 아이템풀에듀 일일공부 해요펜 배송학습지 학습 후기

4살 딸 유아학습지 시작, 스스로 학습 - 아이템풀에듀 일일공부 해요펜 배송학습지 학습 후기

· 댓글개 · 버섯공주

두 아이를 키우면서 나날이 드는 생각은 역시나, 두 아이를 낳기를 잘했다- 라는 생각입니다. 특히, 첫째를 낳아서 키울 때와 마찬가지로 둘째도 많이 힘들거라 생각했는데 먼저 육아를 한 선배들의 말대로 둘째는 정말 발로 키우는 느낌이랄까요. 신생아 시기도 너무 수월하게 지나갔고 이후로도 제가 키운다는 느낌이 들지 않을 정도로 너무 수월합니다.

둘째가 너무나도 적극적이고 첫째의 영향을 받아 뭐든지 엄청 빠릅니다. (세 아이가 있는 엄마의 이야기를 들어 보니 셋째는 더 빠르다고 하더군요. 덜덜덜.)

공부가 뭔지도 모를 3살 딸이 '공부', '공부'를 외쳐 아쉬운대로 인터넷으로 무료 학습지를 집에서 출력하여 시키곤 했는데요. 딱히, 시켰다고 표현하기에도 뭣할 정도로 그저 종이만 주고 연필만 손에 쥐어줬었죠. 포동포동 귀욤귀욤한 손을 보세요. 너무 귀엽죠? 

이 때까지만 해도 5살 오빠의 영향인지, 숫자에 대한 인지도 빠르고 한글도 빨리 배우려나 보다- 라고만 생각했었는데요.

주말 아침 푹 자고 싶은데, 자기 방에서 자고 있던 둘째 딸이 새벽녘부터 일어나 안방으로 와 "엄마, 같이 공부하자!" 를 외쳤습니다.

헉. 새벽인데... 너무 황당해서 사진을 찍어뒀죠. 새벽 5시 45분에 깬 둘째 딸은 이른 시각부터 미로찾기를 시작으로 영어공부를 했습니다. 이쯤 되니, 더 자고 싶은데 더 자지 못해 지친 엄마... 둘째 딸이 혼자서 공부할 학습지가 있으면 좋겠다 싶었죠.

새벽 5시 45분... 딸은 공부중

작년 겨울, 저 당시에는 일일학습지를 따로 하고 있지 않았기 때문에 서점에서 매번 다양한 학습지를 사곤 했어요.

난 공부하고 싶다! 더! 더! 더!

해가 바뀌고 4살이 된 딸은 더욱 공부에 대한 의지가 보이는 듯 했습니다. 말로는 '공부' 라고 하지만, 새로운 뭔가를 배우고 익히는데 호기심이 많아 보였어요.

6살인 오빠가 한글 공부를 하고 있으면 4살 딸도 쪼르르 와서 한글 공부 책을 펼치더라구요. 확실히 첫째 오빠의 영향이 있나 봅니다. 

아래 사진에서 딸과 아들이 공부하고 있는 학습지는 기탄출판에서 나온 1일 1장 한글떼기인데요. 이 학습지도 정말 재미있어 하고 좋아하더라구요. 한글떼기 1과정부터 10과정까지 있는데, 한글 공부하는데 정말 좋아요.

1일 1장 한글떼기 구경가기(클릭)

아직 오른손으로 써야 해! 라며 가르치고 있진 않아요

스티커를 붙이는 것도 좋아하고, 뭔가를 따라 쓰고 배우는 것도 좋아하다 보니 학습지를 시작해도 괜찮겠다 싶어 알아보다가 아이템플을 등록했어요. 아, 아이템플... 추억 돋네요.

제가 어렸을 때도 있던 아이템플... ㅎㅎㅎ

이전과 다른 게 있다면, 해요펜이 생겼더라구요. 사실, 세이펜과 호환이 되기 때문에 기존 사용하고 있던 세이펜을 사용해도 되는데 메모리 용량 문제와 다시 PC에서 다운로드 받아 세이펜에 담는 과정이 번거롭다 싶어 해요펜까지 함께 세트로 장만했어요.

4살 딸은 레벨 1로 신청을 했고, 6살 아들은 레벨 3으로 신청해 하고 있습니다. 다만, 4살 둘째딸이 5일치 일일템플을 하루에 끝낸다는게 문제입니다. 아차 싶어 레벨 2로 레벨업 해 달라고 요청해 두었는데요.

다시 레벨 3으로 변경해 달라고 해야 하나 진지하게 고민 중입니다.

아이템플 1단계 구경가기(클릭)

아이템플 3단계 구경가기(클릭)

너무 빨리 습득해 버리네요. 부...부럽습니다. 한참 성장해 가는 어린 뇌가 부러워요... (음?)

 

아이템플 에듀 4살 딸 학습지 만족도는?

솔직히 게으른 제가 편하고자 일일학습지를 알아 본게 팩트 입니다. (맞벌이 워킹맘은 쉬고 싶어요.) 일일학습지라고 해서 매일 배송되는 것이 아니라 한달치 일일학습지가 먼저 배송됩니다. 그래서 충분히 한 달 학습지를 소화할 수 있어요. 하루 못했다고 해서 걱정할 것도 아니더라고요.

하루 2장으로 해요펜과 함께 끝내는 일일학습지는 아이가 너무나도 수월하게 소화해 내더군요.

특히, 한참 스티커 붙이는 것을 재미있어 하고 해요펜으로 직접 문제를 읽고 풀며 스스로 공부하는 습관을 가지게 된 것 같아요. 옆에서 제가 함께 할 때도 있지만, 제가 없을 때 혼자서 해요펜을 쥐고서 아이템플 일일학습지를 하고 있는 딸의 모습을 보곤 합니다. 

아이템풀에듀 일일공부 해요펜

방문학습지가 부담스럽다면, 배송학습지 추천!

집으로 직접 방문해서 가르쳐 주시는 다양한 학습지가 많은데, '시간'이 없는 맞벌이 부부 입장에선 방문학습지의 선택 폭이 너무 좁더라구요. 워킹맘이기에 방문학습지는 좀 부담스러웠어요. 방문 선생님과 스케줄 맞추기도 너무 힘들구요. 새벽 같이 출근해서 저녁 늦게 퇴근하는 저희 부부에겐 말이죠. ㅠ-ㅠ

일단, 단기간 해 보고 별로다 싶으면 해지하자! 하는 가벼운 마음으로 시작한 아이템플. 지금은 하루 10분 투자로 아이에게 꽤나 좋은 공부 습관을 가지게끔 해 준 것 같아 뿌듯합니다.

아이가 너무 재미있어 해요.

손가락 셋을 만들고 있는 중
셋 인증 샷
혼자 하고 뿌듯해 함

터질 것 같은 볼살이 매력적인 우리 둘째 딸! ㅎㅎㅎ

이제 일일공부 학습지를 받기 시작한 지, 4개월차 입니다. 아이가 싫증 내지 않는 한, 일단 계속 구독할 것 같은데요. 다음해면 둘째 딸은 유치원에 갈 수 있는 나이더라구요. 이제 첫째 오빠와 함께 유치원에 다니면 맞벌이 부부인 저희에겐 좀 더 육아를 하기 나아지는 환경이 갖춰질 것 같아 기대하고 있습니다. (현재 어린이집은 낮잠을 자야 하지만, 유치원에 가면 낮잠을 자지 않으니 좀 더 밤에 일찍 자고, 밤잠도 길어지지 않을까 기대하고 있어요)

모든 부모가 그러하듯, 아이가 하고 싶어 하는 것은 최대한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고 싶네요. :)

SNS 공유하기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