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나누다/임신출산육아
  3. 처음학교로 일반모집 발표, 유치원 등록 방법

처음학교로 일반모집 발표, 유치원 등록 방법

· 댓글개 · 버섯공주


어제 일자로 "처음학교로" 결과가 발표되었습니다. 맞벌이이다 보니 원하는 유치원에 교육과정+방과후과정까지 될까- 인기가 많은 유치원 같던데- 라며 많이 초조해 했는데 선발이 되었네요. 

처음학교로 결과, 유치원에 선발되었을 경우, 등록해야 합니다. 등록기간 중에 등록하지 않을 시 등록자격이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로그인 하고 보이는 첫 화면에서 선발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와! 선발 됐네! 하고 좋아하며 이제 됐다! 하고 창을 끄면 안됩니다.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등록했던 처음학교로 홈페이지 입니다.

우측 상단 '선발결과' 메뉴로 들어가 일반모집 선발결과를 확인하는 화면이 있는데, 이 화면에서 '등록' 버튼을 눌러야 최종 선발 및 등록이 완료되는 거에요. 

 

 

'등록' 버튼을 누르니 나머지 선발, 또는 대기 유치원들은 '등록포기' 로 바뀐다는 안내와 등록마감 이후, 등록기간에 '등록' 한 유치원은 '등록포기' 만 가능하다는 안내가 나옵니다.  

 

 

팝업창으로 뜬 안내 사항을 숙지한 후, 확인 버튼을 누르면 최종 신청 유아에 대한 이름, 주민등록번호, 주소, 성별, 쌍생아 여부 등과 보호자 정보가 뜹니다.

 

여기서 '유치원 등록'을 해야 정상적인 등록이 된 거에요. 

 

 

시스템이 자주 에러가 나니, 최종 '등록완료' 상태를 확인 한 후, 창을 꺼줍니다.

유치원 등록기간 확인하셔서 유치원 선발에서 등록까지 마무리 하세요!


* 등록기간 : 2019.11.27.(수) 9시 ~ 11.29.(금) 18시
* 현장접수자는 선발된 유치원에서 지정한 시간까지 등록 요망
(유치원 문의 필수)



■ 선발된 유아 등록기간 : 11월 27일(수) 9시 ~ 11월 29일(금) 18시

선발된 유치원의 [등록] 버튼을 클릭하면 등록창이 뜨는데 여기서 [유치원 등록]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그러면 [취소] 버튼이 나타나는데, 이렇게 되면 등록이 완료된 것입니다. 나머지 선발, 또는 대기 유치원들은 ‘등록포기’로 바뀝니다.

  · 등록기간 내 등록한 유치원에 [취소] 버튼 클릭 → 원래 상태로 복원됨.
  · 등록기간 내에는 [등록], [취소]가 상시 가능.
  · 선발된 유치원에 [등록]을 하지 않을 경우, 마감시간 이후 자동으로 ‘자동포기’로 바뀜. 대기상태인 유치원은 그대로 ‘대기’.
  
   ※ ‘교육과정+방과후과정’의 경우, 유치원에서 자격확인을 완료하지 않으면 선발되었음에도 [등록] 버튼이 보이지 않습니다. 이럴 경우 해당 유치원 업무시간 내에 반드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대기자 관리기간 : 11월 30일(토) 00시~12월 31일(화) 24시


등록기간에 등록한 유아가 11월 30일 00시 이후에 [취소] 버튼을 눌러 ‘등록포기’할 경우 번복이 불가능합니다. 게다가 나머지 유치원도 자동으로 ‘등록포기’된 상태이기 때문에 앞으로 등록 가능한 유치원이 없게 됩니다. 따라서 일반모집 등록마감일 이후의 [취소] 버튼 클릭은 신중하게 결정하셔야 합니다.

대기자의 경우,‘대기’에서 등록 가능한 순번이 되면, [등록] 버튼이 생깁니다. [등록]을 클릭하면 등록창이 뜨는데 여기서 [유치원 등록] 버튼을 누르시면 ‘등록완료’로 표시되고, 다른 대기인 유치원은 ‘등록포기’로 바뀝니다. 
  · 대기자에서 선발로 변동된 유아의 경우는 [등록] 버튼을 활용한 ‘등록완료’와 [취소] 버튼을 활용한 ‘등록포기’가 번복되지 않음 
     ※ 3일간 등록기간이 주어지지만 이 기간 동안 ‘등록완료’, ‘등록포기’가 번복되지 않으니 [취소] 버튼 클릭은 신중하게 결정하셔야 합니다. 
     ※ 3일 내에 [등록] 버튼을 클릭하지 않으면, 해당 유치원은 자동으로 ‘등록포기’가 되고, 나머지 유치원은 ‘대기’가 유지됩니다. 
     ※ ‘교육과정+방과후과정’의 경우, 유치원에서 자격확인을 완료하지 않으면 선발되었음에도 [등록] 버튼이 보이지 않습니다. 이럴 경우 해당 유치원 업무시간 내에 반드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SNS 공유하기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