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리뷰가 좋다/맛집*쿠킹
  3. 가족모임으로 딱! 100% 국내산 한우 떡갈비 고기리맛집 떡갈비맛집 <열두화덕> 강추!

가족모임으로 딱! 100% 국내산 한우 떡갈비 고기리맛집 떡갈비맛집 <열두화덕> 강추!

· 댓글개 · 버섯공주

가족모임으로 딱! 100% 국내산 한우 떡갈비 고기리맛집 떡갈비맛집 <열두화덕> 강추! <판교맛집/고기리맛집/떡갈비맛집추천>

어렸을 적, 제일 좋아하는 음식이 뭐냐고 물으면 "떡갈비" 를 가장 좋아한다고 대답하곤 했는데요. 성인이 되고 나서는 그렇게 좋아하던 떡갈비를 먹을래야 먹을 수가 없더라고요. 기껏해야 마트에 가서 '떡갈비' 인 척 하고 있는 가공식품을 구입하는 것 외엔. 정말 제가 요리를 잘 한다면 떡갈비도 손수 잘 해 먹을텐데 그것도 아니고 말이죠.

그러다 수지 고기동에 '떡갈비 전문점' 을 발견하곤 환호성을 질렀습니다. 저처럼 '떡갈비' 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적극 추천하고 싶은 떡갈비 맛집 이에요. 요즘은 떡갈비 맛집 찾기 힘들다... 라는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말이죠.


수지 열두화덕

고기리맛집, 판교떡갈비

바로 앞 주차공간도 넓직하게 있고 발렛 주차까지 해 주셔서 주차 걱정 없이 세워 놓고 바로 들어갔습니다. 들어가 보니 가족 단위 손님이 무척이나 많았는데요. 특히, 어린 아이들을 데리고 온 손님이 많더라고요. 



수지 열두화덕은 <슈퍼맨이 돌아왔다> 에서 이휘재 가족 쌍둥이 아이들이 출연한 떡갈비 맛집으로 유명한 곳이기도 한데요. 





곰곰이 생각해 보니, 어린 아이들을 데리고 갈 만한 음식점이 많지 않더라고요. 



고기는 먹고 싶지만, 아이들이 있는 가족 단위의 경우, 고기 연기나 고기 냄새, 화상의 위험 등으로 인해 꺼려지게 되는데 <열두화덕> 의 떡갈비는 화덕에서 이미 다 구워져 나오기 때문에 고기 연기나 냄새 베일 걱정을 할 필요도, 아이들이 화상을 입을까 걱정할 필요도 없겠더라고요.




100% 국내산 한우만 사용해 손으로 직접 만든 고품격 떡갈비... 라는 표현에 걸맞게 육즙이 그대로 있는 담백한 맛이 상당히 인상적이었어요.  



어린 손님이 많이 방문하다 보니 어린 아이를 위한 의자도 마련되어 있어요. 나이가 많은 어르신들도 많이 계셨는데요. 육즙이 풍부하고 씹기 수월하다 보니 어르신들도 많이 방문하셨어요. 저도 어머니를 모시고 갔는데 어머니께서 무척 맛있게 드셨어요. 



일반 떡갈비와 달리 잡고기가 전혀 섞이지 않고 100% 한우 살로만 골라 정말 육즙이 환상적이었어요. 하아... 사진으로 다시 봐도 또 먹고 싶네요. 


떡갈비 1인분, 돼지갈비 1인분을 주문했는데요. 돼지갈비 역시, 화덕에 구워져서 나오고 나온 뒤에 먹기 좋게 잘라 주시더라고요.





돼지갈비도 맛있었지만 역시, 제겐 떡갈비가 최고인 듯 해요! +_+ 입안에서 저절로 녹는 듯한 부드러운 맛이 일품 입니다. 


<열두화덕> 은 100% 떡갈비로도 유명하지만 100% 순 메밀 전문점으로도 유명해요. 딱 한 입 먹자 마자, 아! 이건 메밀이다! 라는 것을 알 수 있어요. 메밀 고유의 특성이 한 입 먹자 마자 바로 느껴지거든요. 


날이 추운만큼 온 메밀막국수와 메밀 비빔 막국수를 주문했어요.



밀과 다르게 메밀은 톡톡 끊어지죠. 심지어 이 메밀 면발도 이 곳에서 직접 만들고 있다고 해요. 100% 순 메밀가루를 직접 도정후 반죽하여 뽑아낸 면발과 각종 재료로 푸욱 끓여낸 명품 육수! 한우 1마리 분량의 뼈를 육수로 고아 양념의 맛이 아닌 메밀 본연의 맛을 그대로 살린 건강을 생각하는 맛입니다. 



떡갈비를 먹고 난 후, 메밀막국수를 먹으면 딱 이에요. 


아래는 <열두화덕> 메뉴판 입니다. 가시기 전, 메뉴 확인하고 가세요! 



화덕에서 구워내는 전라도 전통 담양떡갈비의 놀라운 맛! 용인 고기리 유원지 열두화덕! 꼭 맛보세요! 강추! 강추!


수지 열두화덕

고기리맛집, 판교떡갈비

수지 열두화덕

영업시간 : 월요일 휴무

주소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고기동 194번지  

연락처 : 031-263-1260


SNS 공유하기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