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실액으로 만든 새콤달콤 매실 국수, 하동 처음매실 발효원액 추천! [매실액 요리법 / 하동 처음매실 발효원액]

매실액으로 만든 새콤달콤 매실 국수, 하동 처음매실 발효원액 추천! [매실액 요리법 / 하동 처음매실 발효원액]

짜잔! 하동처음매실 "처음매실 발효원액"이 도착했어요.

 

 

슬로푸드가 대세!!! 매실 발효원액은 처음이라 더 기대가 되는!!! 선물하기도 좋게 이렇게 깔끔하게 포장이 되어 왔어요.

 

 

분명 유리병에 담겨져 왔을텐데 깨지진 않을까 초조해하면서 열어보니... 오호! 완전 마음에 들어요! 포장 제대로인걸요?

 

 

에어캡이 유리병 사이즈에 딱 맞게 제작되어 보다 안전하게 배송이 되어 왔네요. 깨질 염려는 전혀 안해도 되겠어요!

 

 

이렇게 에어캡을 벗겨내면 오늘의 주인공, 하동 처음매실 발효원액 등장이요!

 

 

500ml 용량으로 국내산 하동매실 100% 문구가 눈에 쏙 들어오네요.

 

 

HACCP 시설에서 안전하게 생산된 하동 처음매실 발효원액 입니다. 하동매실은 천혜의 자연조건을 가진 지리산 자락의 비옥한 토지와 섬진강 맑은물로 키워 단단하고 향이 독특해 전국적으로 인지도가 높아요.

 

매실의 고장 하동이라는 말이 괜히 나온게 아니겠죠?

 

 

매실의 성분을 보면 매실은 산도가 높은 과실로 수분, 당질, 유기산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매실을 농축액으로 제조하면 구연산, 사과산, 호박산으로 약 62%의 유기산이 함유되어 있는데 유기산 중에서도 시트르산(구연산)의 함량이 다른 과일에 비해 열등히 많아요.

 

매실액을 이용해 새콤달콤 매실 국수를 만들어 먹었는데요.  

 

 

상큼한 메밀싹, 오이, 사과, 양배추 등을 준비하고 달걀도 미리 삶아서 준비한 뒤, 고추장, 식초, 간장, 깨소금, 마늘, 매실액을 넣어 양념장을 만들었어요.

 

 

매실 발효원액이라 그런지 걸죽하면서도 진하다는 느낌이 확 들더라고요.

 

 

어머니의 눈대중 측량. 와우. 볼 때마다 놀라워요. 난 언제쯤 저렇게 요리 할 수 있을까. (음...)

 

 

 

설탕, 올리고당 대신 새콤달콤 매실로 맛을 낸 매실 국수. 짜잔!  

 

 

어머니와 함께 만든 매실 국수. 정말 맛있어 보이죠? +_+

 

 

매실원액 : 감식초 = 2 : 1 비율로 물에 희석해 마시면 다이어트 효과까지 있다고 하니 자주 마셔봐야 겠네요. 하동 처음매실 "처음매실 발효원액" 구매처는 요기로 고고!

 

http://firstmaesil.com

 

 

"저는 위 제품을 추천하면서
사나래주식회사농업회사법인으로부터 제품을 무료로 제공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