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G3, 국내외 매체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이유? & LG G3 카메라 기능 다시보기

LG G3, 국내외 매체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이유? & LG G3 카메라 기능 다시보기

요즘 전 최신 스마트폰 삼성 갤럭시S5 와 LG G3를 함께 사용하고 있는데요.

 

삼성 갤럭시S5 광대역 LTE-A 모델을 쓰고 있는데 사실상 앞서 나왔던 갤럭시 모델과 큰 차이가 없어 -.- 감흥은 덜한 편인데요. (SK텔레콤 광대역 LTE-A 속도를 체감할 수 있다는 점은 매력적이죠) 반면, LG G3는 먼저 나왔던 모델에 비해 디자인적인 면에서나 화질, 배터리 측면에서 크게 발전한 느낌입니다.

 

거기다 지난 7월 25일, G3의 광대역 LTE-A 모델인 'G3 Cat.6(카테고리6)'를 본격 출시하고 광대역 LTE-A 스마트폰 시장에도 본격적으로 뛰어들었습니다. 그동안 광대역 LTE-A를 지원하는 단말기는 삼성전자의 '갤럭시S5 광대역 LTE-A'가 유일했기 때문에 사실상 삼성전자가 독주하고 있는 상황이었는데 말이죠.

 

광대역 LTE-A 모델이 갤럭시S5 뿐이었던지라, 최신 폰으로 갤럭시S5를 구매하는 사람들이 많았는데... 'G3 Cat.6' 등장으로 추이가 어떻게 변화할지 지켜봐야 할 듯 하네요.  

 

 

 

해외 IT 매체인 BGR.com에서 위와 같은 타이틀로 G3에 대해 극찬을 한 리뷰가 등록되었습니다.

 

간단하게 리뷰 내용을 요약하자면, LG G3가 지지부진 했던 삼성의 갤럭시S5 를 넘어 뛰어난 화질과 디자인, 넉넉한 배터리, 완벽한 카메라 기능, 그리고 편리한 노크코드와 UX까지 전체적인 부분에서 높게 평가한다는 내용이었는데요. 

 

앞서 여러 국/내외 매체로부터 인정을 받은 "LG G3" 인지라, 해외 IT 매체인 BGR.com의 이번 평가 역시, 또 한번 크게 와닿는 것 같아요.

 

 

G3 카메라 기능 강추! LG G3 OIS+와 레이저오토포커스로 멋진 사진 결과물을 보여줘 

 

삼성 갤럭시S5를 사용하면서 굉장히 아쉬운 부분이 카메라 기능입니다.

 

아래 사진은 모두 갤럭시S5를 이용해 촬영한 사진입니다. 스마트폰 액정 화면상으로 봤을 때는 큰 차이가 두 사진 결과물의 차이가 별로 없는 듯 했으나 PC로 옮기고 나니 G3와 갤럭시S5 사진이 차이가 나더라고요.

 

갤럭시S5 광대역 LTE-A 사진 결과물

 

갤럭시S5 광대역 LTE-A 사진 결과물

 

갤럭시S5 광대역 LTE-A 사진 결과물

 

갤럭시S5 광대역 LTE-A 사진 결과물

 

갤럭시S5 광대역 LTE-A 사진 결과물

 

크기만 600픽셀에 맞춰 조정한 것이고, 어떤 보정작업도 거치지 않은 원본입니다. 분명 G3에 비해 갤럭시S5 카메라 후면 화소수는 더 높은데도 뭔가가 빠진 듯 아쉽습니다. 

 

특히, 실내 카페에서 사진 촬영할 때 아쉬움이 많은데, 초점을 잡는데 있어선 확실히 LG G3가 한 수 위인듯 합니다. 

 

PC로 옮기고 나서야 아, 초점이 잘못 맞았구나- 라는 생각을 쿨럭; 

 

제가 LG G3 로 찍은 사진을 쭉- 열거한 적이 있는데요. 제가 왜 사진이 아쉽다고 하는지 비교해 보시면 좀 더 와닿지 않을까 싶어요.

 

 

LG G3에는 OIS+, 레이저 오토포커스, Selfie 등 다양한 카메라 기능을 담고 있습니다. 

 

특히, LG G3 레이저 오토포커스 기능은 따로 설정 없이 자동으로 피사체를 인식해 촬영을 도와줍니다. 카메라 렌즈는 계속해서 피사체에 초점을 맞추며 피사체를 잡기 위해 화면을 터치하는 순간부터 포커싱이 완료될 때 까지 움직입니다.

 

 

빛이 적은 실내의 카페나 음식점에서 음식 사진 촬영 할 때 LG G3의 OIS+ 기능이 제 역할을 톡톡히 해냅니다.

 

 

제2회 LG Mobile 사진대전에는 G3를 비롯한 LG 스마트폰으로 촬영된 사진들을 볼 수 있습니다. "저 사진이 정녕 LG G3로 찍었담 말이야?" 싶을 정도로 입이 쩍 벌어지는 사진이 많더라고요.  

 

 

이번 여름휴가 때는 가뿐하게 G3 하나만 챙겨도 될 것 같아요. ^^

 

제 2회 LG Mobile 사진대전 바로가기 >> http://lgmobilephoto.co.kr/

 

 

“본 글에 소개한 제품은 리뷰용으로 LG전자로부터 무상 제공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