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Windows8(윈도8)블로거 파티에서 만져본 윈도8 [MS Windows8/윈도8 사용기]

Windows8 블로거 파티를 다녀와서[Microsoft Windows8/윈도8 기능 소개]

지난 10월 30일, 퇴근 후 역삼동 경복아파트 사거리에 위치한 '라움'으로 향했습니다.

 

 

Microsoft Windows8 블로거파티에 참석하기 위해서 말이죠.

 

 

 

Microsoft Windows8 블로거파티, 그 화려한 현장

 

라움(RAUM)? 어라? 여긴?

 

 

탤런트 최정윤씨가 결혼한 곳으로 유명한 거기?! 설마 거기인가? 했는데, 거기 맞더라고요. 하하; 상위 1%가 결혼한다는 그 곳! 

 

이크로소프트(Microsoft)에서 개최하는 행사는 큰 규모로 진행되는 행사가 많은지라 늘 갈 때마다 이번 행사는 어디에서 할지, 어떨지 기대하고 가게 되는 것 같습니다.

 

결혼 전이어서 그런지 이런 근사한 곳을 보면 혹 한다는. +_+

 

 

지난 Windows7 행사 때 못지 않게 멋진 행사가 될 것 같아 기대에 잔뜩 부풀었습니다. 기대를 안고 행사장에 들어서니 이미 많은 사람들로 북적였습니다.

 

 

중앙의 대형 스크린을 중심으로 좌측과 우측으로는 Windows8을 체험할 수 있는 터치 기능을 이용하는 소형 태블릿과 경량의 랩톱, PC를 설치해 두었습니다.

 

 

뒤쪽으로는 핑거푸드와 맥주, 생수를 제공하고 있었고요.

 

 

본격적인 행사 시작 전부터 파티 분위기 물씬! 

 

이 날, MS 윈도우8(Microsoft Windows8) 블로거 파티에서는 대형 스크린과 무대를 통해 윈도우8에 대한 정보를 접하기도 하고 직접 윈도우8을 체험해 보기도 했습니다.

 

 

입장할 때부터 무선 단말기를 건네 이것의 정체가 궁금했는데 퀴즈를 위한 단말기더라고요.

 

 

처음엔 문제가 너무 쉽다고 생각했는데, 뒤로 갈수록 어려워지더라고요.

 

 

퀴즈를 통해 윈도우8에 대해 알아가고 상품을 득템하는 형식이 새로웠고 긴장감이 있으면서 재미도 있었습니다. 아, 물론 상품 하나 못탄건 아쉽지만 말이죠. ㅠ_ㅠ

 

 

파티하면 빼놓을 수 없는 공연도 있었습니다. 다만, 노래를 부른 이 그룹이 누구인지 모르겠다는. 덜덜. 누구냐? 넌! 이 그룹을 아시는 분은 댓글 남겨 주세요.

 

하핫; 노래는 들어본 적 있는 것 같기도 하고.

 

Microsoft Windows8 소개

 

Windows 8은 Windows 7의 우수한 보안 기능과 신뢰성을 한층 강화했습니다. 예를 들어 암호를 사용하여 로그인할 수도 있고, Windows 8 터치 스크린에서 제스처를 사용하여 사진 암호를 만들 수도 있어요.

 

  • Windows 8(윈도우 8) - 잠금화면, 사진 암호 걸기

 

 

첫화면이 소녀시대 사진이구나- 라고만 생각했는데, 단순 첫화면으로서의 역할이 아니라, 소녀시대 멤버들을 선택하는 제스처 순서대로 암호를 걸어 놓은 '사진 암호' 잠금화면이더라고요.

보면서 한참을 웃었습니다.

 

잘 아시겠지만, 윈도우8은 MS 역사상 처음으로 스마트 폰과 태블릿PC, 일반 PC에 모두 적용할 수 있는 운영체제입니다. 아마 윈도우8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잘 모르는 분들이라도, 이번 윈도우8은 터치를 지원하고 있다는 건 한번쯤 들어보셨을거에요.

 

 

Windows8(윈도우8)은 터치 스크린이 있는 PC에도, 마우스와 키보드가 있는 PC에도, 그리고 둘 다 있는 PC에도 완벽합니다. 어떤 종류의 PC를 선택하든 빠르고 유연한 방식으로 앱 사이를 전환하고 항목을 옮기고 한 곳에서 다른 곳으로 원활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 Windows 8(윈도우 8) - 모든 정보를 연결해보기

 

또한 새로운 시작 화면에서는 연락처, 날씨, 다음 약속 일정 등의 사용자가 관심을 가질 만한 모든 정보를 한곳에서 쉽게 연결하여 볼 수 있습니다. 시작 화면의 각 타일은 친구, 앱, 웹 사이트, 폴더, 재생 목록 등 사용자에게 중요한 모든 것에 연결됩니다.

 

 

예를 들어, 아이유를 검색해 볼텐데요. 인터넷을 켜고 '아이유'검색, 음악 '아이유' 검색, 서적 중에서 '아이유' 검색, 내 컴퓨터 내 '아이유' 검색... 이 모든 활동을 기존 윈도우에서는 각각 따로 '아이유'를 입력해 가며, 창을 띄워 가며 이용해야 했던 반면, 윈도우8에서는 우측의 Search 창에 한번만 '아이유'라고 기재를 해 주면 관련 웹사이트, 앱, 파일, 등으로 바로 연결이 될 수 있는거죠.  

 

역시, 시작 화면에 원하는 타일을 고정하고 원하는 방식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Windows 8에서는 어떤 작업이든 좀 더 빠르게 수행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 Windows 8(윈도우 8) - PC용 앱 다운로드하기

 

Windows 8(윈도우 8)에서 Windows 스토어에 액세스하면 PC용 앱을 만날 수 있습니다. 스토어 타일을 탭하거나 클릭하고 탐색을 시작하면 되는데요.

 

 

가격, 등급 등을 기준으로 필터링할 수 있고, 많은 무료 앱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물론, 앱이 많을수록 Windows 8(윈도우 8)에서 많은 것을 할 수 있겠죠?

 

  • Windows 8(윈도우 8) - 즉시 공유하기

 

Windows 8(윈도우 8)에선 사진, 웹 사이트, 방금 본 재미있는 비디오 등 보고 듣는 대부분의 것들을 다른 사람과 즉시 공유할 수 있습니다. 수행 중인 작업을 중단하거나, 공유할 항목을 복사하여 다른 앱을 열고 붙여넣을 필요가 없습니다.

 

 

오른쪽에서 살짝 밀어 공유 참 메뉴를 탭하거나 클릭하여 메일로 즉시 보내거나 Facebook(페이스북)에 게시하기만 하면 됩니다.

 

 

 

개인별 맞춤형으로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인 것 같아요.

 

그리고 Windows 8은 터치, 키보드, 마우스를 따로 선택할 필요가 없습니다. 어떤 작업이든 항상 가장 효율적인 방법으로 바로 행할 수 있어요.

 

 

앱을 검색하거나, 책을 읽거나, 이동 중에 터치 방식으로 입력하거나, 기존의 마우스와 키보드 작업도 Windows 8에서 쉽게 수행할 수 있습니다. 터치 기능을 이용하는 소형 태블릿과 경량의 랩톱부터 PC를 비롯하여 고해상도 화면을 제공하는 강력한 대형 올인원 컴퓨터까지도 모두 지원하죠.

 

더불어 Windows 7에서 사용하던 모든 설정, 장치 및 기능이 그대로 구현되며, 또한 Windows 7에서 실행하던 데스크톱 앱도 그대로 실행할 수 있는터라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Windows 8이 어색하고 서툴러서 힘들다 싶으면 Windows 8  Tutorial 앱을 다운로드 받아 이용해 보세요. 어떻게 이용할 수 있는지 하나하나 모든 과정이 자세하게 나와 있습니다.

 

Microsoft Windows8 블로거 파티를 다녀온 후, Windows8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해 드렸는데요. 도움이 되셨나요? 다음 포스팅을 통해 Windows8 app의 기능을 좀 더 자세히 소개해 드릴게요. ^^

 

“이글은 해당 기업의 후원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1동 | 라움
도움말 Daum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