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8 탑재한 LG 울트라북 Z360, 하이브리드PC H160, 일체형PC V325, 당신의 선택은?[LG전자울트라북Z360/가벼운노트북추천]

윈도8 탑재한 LG 울트라북 Z360, 하이브리드PC H160, 일체형PC V325, 당신의 선택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한국전자전(KES 2012)' LG전자 부스에서 아직 출시되지 않은 노트북 신제품을 보는 재미가 쏠쏠했습니다.

 

 

특히, '윈도8' 운영체제(OS)를 탑재한 노트북이라는 점에서 더욱 눈길이 가더라고요.

 

 

오늘은 더 얇고, 더 가벼워진 울트라북(노트북)과 차세대 PC를 소개할까 합니다.

 

더 얇아지고 더 가벼워졌다! LG 울트라북 Z360

제가 구매해 사용하고 있는 LG 엑스노트 울트라북 Z330을 쓰면서도 꽤 만족하며 잘 쓰고 있는데, 이 날, 행사장에서 본 LG 엑스노트 울트라북 Z360을 보고 또 눈이 휘둥그레 해 졌습니다. 울트라북(노트북)인데 화이트 색상을 입혔더라고요. 실버 색상과 블랙 색상에서 벗어나 산뜻한 화이트 색상을 입은 울트라북 Z360.

 

 

LG의 'Xnote Z360'노트북은 13.3인치 IPS 패널의 선명한 화질과 전 모델에 비해 1.1mm 더 얇아진 13.6 mm의 두께를 지녔습니다.

 

 

무게도 1.15kg으로 노트북을 한 손으로 들어도 부담이 없었어요.

 

 

그리고 울트라북(노트북)이 화면 터치를 지원하지 않는 대신, 더 넓어진 터치 패드와 Windows8 사용에 편리한 전용 키를 채택했습니다.

 

 

과연 2013년형 차세대 울트라북(노트북) 'Z360'이군요.

 

 

초슬림 디자인, 1.2kg의 가벼운 휴대성, Full HD의 고해상도 디스플레이, 선명한 화질의 IPS 패널, Windows8 사용에 편리한 전용 키로 차세대 울트라북(노트북)의 기능을 제대로 갖춘 제품이었어요.

 

(나 너무 울트라북(노트북) 일찍 샀나? ㅠ_ㅠ 저거 갖고 싶어)

 

노트북과 태블릿의 만남, 하이브리드PC H160

 

노트북과 태블릿 기능을 결합한 '하이브리드PC'입니다.

 

 

하이브리드PC 'H160'는 태블릿PC로 사용하다가 키보드 옆에 있는 오토 슬라이딩 버튼을 누르면 키보드와 겹쳐있던 스크린이 45도 각도로 세워져 노트북으로 전환되는 제품이에요.

 

 

터치 기능이 지원되니 자유자재로 화면을 터치하고 확대하고 축소할 수 있어요. 키보드가 있으니 타이핑을 하기도 좀 더 수월하고요. 키보드 감도 좋더라고요.

 

 

노트북으로 쓰다가 이렇게 닫으면 얇게 변신!

 

 

넷북 같은 작은 크기(286 mm × 192 mm)와 15.9 mm의 가벼운 무게로 휴대성을 극대화했습니다.

 

 

다시 스크린과 키보드를 겹쳐 놓으면 휴대하거나 태블릿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LG의 '하이브리드 PC H160' 역시 '윈도 8'을 사용하고 있어요.

 

 

앞서 소개해 드렸던 울트라북(노트북)도, 하이브리드 PC도 다음에 소개해 드릴 일체형 PC까지... 모두 HD IPS 패널 탑재가 기본이네요. ^^ IPS 패널에 한번 익숙해지면 다른 패널을 채택한 화면을 보기 여간 불편한게 아니더라고요.

 

이 외에 PC로 부팅하지 않아도 TV를 시청할 수 있는 일체형PC 'V325'도 볼 수 있었어요.

 

 

멀티터치를 지원하는 일체형PC V325는 윈도8 OS에 최적화되어 있고 역시, 선명한 화질의 IPS 패널을 채택했습니다. 

 

그리고 PC 부팅이 필요없는 독립형 TV로 사용 가능 하다는 장점이 있어요. 보고 또 봐도 신기합니다.

 

 

본체와 모니터의 만남. 우리집에 있는 덩치 큰 데스크탑과 비교됩니다. ㅠ_ㅠ 울트라북(노트북)과 하이브리드PC, 그리고 일체형PC에 이르기까지... 제각가 장점이 돋보이는 제품인데요. 회사에서 업무용이나 블로그 포스팅을 외부에서 하게 될 땐 울트라북(노트북)이 용이할 것 같고 가볍게 여행을 가거나 친구들을 만날 때는 하이브리드PC가 필요할 것 같고요. 집에 있는 덩치 큰 데스크탑을 치우고 일체형 PC를 놓고 싶기도 하고요. 

 

욕심이 끝이 없네요. 하핫; 이번 '한국전자전(KES 2012)' LG전자 부스에서 만난 차세대 PC, 여러분은 어떤 PC가 가장 탐나세요? ^^

 

'이 포스트는 LG전자의 지원을 받아 작성했습니다'

태그 : 노트북, 울트라북, IPS 패널, 일체형PC,3D 노트북, 고해상도 디스플레이, IT·컴퓨터, 한국전자전, KES, LG울트라북, 울트라북, Z360, 하이브리드PC, H160, v325, LG컴퓨터, 한국전자전 후기 LG 초경량 울트라북 Z360, 하이브리드PC H160, 일체형PC V325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대화동 | 킨텍스
도움말 Daum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