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나누다/행사*축제
  3. 가족과 함께 즐기는 즐거운 게임 축제, e스타즈서울 2012! (7/27~7/29 3일간 코엑스D홀)

가족과 함께 즐기는 즐거운 게임 축제, e스타즈서울 2012! (7/27~7/29 3일간 코엑스D홀)

· 댓글개 · 버섯공주

 

서울시에서 2007년부터 이어오고 있는 e-Sports 축제가 올해도 개최되네요. 7월 27일부터 29일까지 코엑스 D홀에서 개최되는 'e스타즈서울'은 올해 6회째를 맞이합니다.

 

오. 벌써?

 

사실, 어렸을 때부터 게임에 관심을 가지고, 다양한 게임을 섭렵하던 동생을 보며 '내 동생이지만, 쟤는 대체 뭐가 되려고 게임을 저렇게 열심히 하는거야?' 라는 생각을 한 때가 있습니다. 정작 동생은 이런 저런 저의 우려를 깨고, 게임회사에 당당히 취직하여 게임을 구상하고 기획하는 일을 맡고 있습니다. 헙!

 

그리고 다가오는 이번주 토요일, 'e스타즈서울'에 동생과 함께 갈 예정입니다.

 

 

여기서 잠깐, 에이, 그건 게임 매니아들만 가는 행사 아니야? NO~ NO~

 

이번 'e스타즈 서울'은 도심 속에서 즐기는 '게임 패키지 여행'이라 하는데요. ▶e스포츠 토너먼트, ▶e파티(e-Party), ▶건전게임문화 캠페인 등 관람형, 체험형 콘텐츠가 다양하게 마련 되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오는 가족단위 관람객이나 연인, 친구 등 게임을 건전하게 즐기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게임을 건전하게 즐기자는 캠페인인 '딱 e만큼만!'과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족참여형 보드게임대회'가 진행됩니다.

방학을 맞아 주말에 아이들과 친구들과 연인들과 함께 즐겁게 구경을 다녀올 수 있는 행사인 듯 하네요.

 

 

'e스타즈서울2012 가족게임대회'는 그야말로 세대 구분 없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게임 한마당입니다. 기존의 온라인게임 위주의 구성에서 벗어난 이번 대회는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30여 개의 보드게임을 종목으로 진행됩니다. 그래서 더 기대하고 있어요.

 

가족게임대회는 딱딱한 토너먼트 방식이 아닌 자유 대전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도장 찍기 미션'으로 재미를 더하는데요. 승리 할 때 마다 1개의 도장을 획득하고, 5개의 도장을 모두 획득하면 5만원 상당의 보드게임이 선물로 지급된다고 해요. 그 외에도 도장이 1개씩 추가될 때마다 푸짐한 상품이 지급된다고 하니 저도 도장 찍기 미션에 도전해 보려구요! +_+

 

 

건전게임문화캠페인 '딱!e만큼'은 아이윌센터, 서울시립청소년미디어센터 등 6개 기관이 참여하여 건전 게임이용 체험존을 운영합니다. 광진, 명지, 보라매, 창동 4개의 아이윌센터는 재미있는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했습니다. 자전거 발전기를 돌려서 과일 주스를 만들어 보고, 자전거 발전기 체험을 하면서 건전한 인터넷 사용 퀴즈를 풀어보고, 잘못된 게임, 인터넷 사용 습관을 격파, 양궁 등 재미있는 게임을 통해 약속하는 등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됩니다.

 

 

또한, 건강한 사이버 활동의 중요성을 놀이로 자연스럽게 확산 시키고, 가족간의 놀이 문화 형성의 기회를 갖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됩니다. 'e스타즈서울'은 오는 7월 27일 금요일부터 29일 일요일까지 코엑스 D홀에서 개최됩니다.

 

[ e-stars Seoul 2012]

주최: 서울특별시, 중앙일보

주관: 서울산업통상진흥원(SBA), 중앙일보문화사업

주제: Play Your Dream

장소: 코엑스 D홀

2012년 7월27일(금)~7월29일(일)

프로그램: ▷ e스포츠 토너먼트(e-Sports Tournament) 

   - 국제대회부문 : 철권 
   - 국산종목부문 : 스페셜포스, 겟앰프드
   - e스포츠 특별 토너먼트
     LOL 대학생 토너먼트 / tving 스타리그 결승전 /WCG한국대표 선발전

▷ e파티 (참여형 프로그램)
        - 랜파티
        - 가족게임대회

▷ '딱!e만큼' 건전문화캠페인

 

그리고 기존 진행했던 PC게임 종목에서 벗어나 콘솔게임인 '철권'이 국제대회 종목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오! +_+

 

한국, 일본, 미국, 유럽의 5개국 대표를 글로벌 팬 투표를 통해 선발하여, 8강 토너먼트로 세계 챔피언을 가리게 되는데요. 5개국 대표를 선발하는 글로벌 팬투표는 e스타즈서울 홈페이지(www.estarsseoul.org)에서 진행하고 있어요. 이 밖에도, 'WCG 한국대표 선발전', '대통령배 전국 아마추어 e스포츠대회(KeG) 서울시 대표선발전' 등 국내 e스포츠 토너먼트와 초대형 랜(LAN)파티가 e파티로 펼쳐질 예정입니다. ^^

 

- 국제대회(철권), 국산종목(스페셜포스, 겟앰프드)
- e스포츠 특별 토너먼트(리그 오브 레전드 대학생 토너먼트)
- WCG 한국대표 선발전(전세계가 함께 하는 게임 올림픽의 한국 대표 선발)

 

좀 더 자세히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이스타즈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저도 주말을 이용해 동생과 행사장을 다녀온 후, 또 후기로 소개해 드릴게요. ^^  

 

 

이스타즈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www.estarsseoul.org

SNS 공유하기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