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 DIOS 매직스페이스 냉장고를 탐내는 이유 [LG전자DIOS냉장고/김태희냉장고/R-T872VBRDS]

저희 집엔 애물단지 냉장고가 있습니다.


이 냉장고는 성능, 디자인은 무시하고 오로지 용량이 아닌, 너비만을 기준으로 구입한 냉장고죠. 저희 집에 놀러 오는 분들마다 놀랍니다. 왜 냉장고가 있어야 할 자리에 냉장고가 없고 방문 앞에 두었냐며 말이죠.


지금으로부터 3년 전, 이 냉장고의 사연은 시작됩니다.
"드디어 우리집도 양문형 냉장고를 사용해 보는구나! 우리집도 이제 홈바가 있는 냉장고!" 라며 기뻐하던 찰라, 뜻밖의 난관에 봉착했습니다.

 

양문형 냉장고를 구입했다가 눈물을 머금고 반품한 이유

 

지금 살고 있는 집이 아닌 3년 전, 전세로 살고 있던 당시의 집안 현관으로 양문형 냉장고가 들어올 수 없었습니다. 

이런 굴욕! ㅠ_ㅠ 현관에 위치한 붙박이 신발장 때문이었는데요. 들어오기 위해선 붙박이 신발장을 제거해야 했는데, 전세로 살고 있는 집이었던 터라 함부로 신발장을 제거하기란…

 

<이사 전 살고 있었던 집 현관 모습>

창문을 통해 들어오려고 하니 주인집에서 신경 써서 설치해 준 방범창을 다 뜯어 내야 한다더군요. 으허억… 전세로 살고 있는 집에서 함부로 붙박이 신발장을 제거하기도, 방범창을 강제로 철거하기도… 이러지도, 저러지도…

결국, 어쩔 수 없이 디자인이나 성능은 고려하지 않고 오로지! 가장 가로 너비가 좁은 2도어의 일반형 냉장고를 구입하여 사용했습니다.

그런 사건이 한바탕 터진 후, 줄곧 '대용량 냉장고' 갖기를 소망하며 지냈던 것 같습니다. 저도, 어머니도 말이죠.

"와! 새 집이다!"

지금 살고 있는 이 아파트로 이사오자 마자 제일 먼저 대용량 냉장고를 구입하기 위해 열을 올렸습니다.


그럴만도 한 것이 지금 사용하고 있는 냉장고의 용량이 터무니 없이 작다는 것이 가장 큰 이유이기도 하지만, 또 하나의 이유는 높이가 일반 냉장고에 비해 높다 보니 냉장고 설치공간에 자리하지 못한다는 점 때문이었죠. -_-;;; 이런 황당한;;;

냉장고 한 번 잘못 구입해서 이리 저리 골치거리가 되어 버렸습니다.



346L, 애물단지가 되어 버린 우리집 냉장고


지금 부엌에 놓여져 있는 346리터 냉장고 안은 어수선하기 짝이 없습니다. 너비가 좁고, 세로 높이가 길다 보니 좀 더 공간을 적절하게 활용할 수 없더군요.


특히, 냉동고는 더 이상 들어갈 자리도 없습니다.


그나마 겨울엔 부족한 냉장 공간을 뒷베란다가 대신 그 역할을 수행하고 있었습니다. 그나마 서늘한 뒷 베란다에 과일을 내어 놓고, 음료수를 보관했죠.

 

"이거 참. 냉장고 이거 너무 작아! 주스 산 것도 베란다에 둬야겠다. 과일도 베란다에 둬야겠는데?"
"엄마, 기다려보세요! 조만간 제일 큰 대용량으로 바꿔줄게요!"

 

그렇다 보니 점점 베란다는 창고로 변해가고. 주어진 용량을 초과한 냉장고는 시름 시름 앓고 있었습니다.



새 집에 이사오면 기분 좋게 대용량 냉장고를 장만해 드리겠다고 약속했는데 말이죠. 

어머니의 간절한 바람대로 날씨가 더워지기 전에 대용량 냉장고를 선물해 드려야 겠다고 마음 먹고 검색하던 찰라, 제 눈을 사로잡은 냉장고가 있었습니다.

 

세계 유일 매직스페이스! 세계 최대 870L 대용량! LG전자 매직스페이스

 

냉장고 용량 문제로 애 먹었던 우리집을 위한 냉장고군요. LG전자의 매직스페이스는 무려! 세계 최대 대용량 870L냉장고입니다.


지금 집에서 쓰고 있는 냉장고가 346L인데, 대략 매직스페이스의 냉동 용량(327L)과 비슷하네요. -_- 아, 굴욕… 냉장 용량은 그보다 더 큰 543L 용량을 차지하고 있고요.

이미 한번, 냉장고 사이즈로 인해 굴욕을 맛보았던 터라, 870리터 대용량이니 혹시 기존 700L 냉장고 대비 사이즈가 더 넓어진 건 아닌가 걱정됐습니다.

지금 집에 있는 냉장고가 595 x 1,920 x 680 mm로 높이가 상당히 높아 냉장고 공간에 들어가지 못하고 있는데요. 매직스페이스는 이보다 낮은 높이(1,785)와 700L와 같은 너비로 냉장고 설치 공간에 충분히 들어가더라고요.

 

모델명 R-T872VBRDS

전체용량 870 L

형태 매직 스페이스

색상 카림라시드

전체크기(WxHxD) 912 X 1,785 X 910 mm

핸들 스마일핸들

 

대용량의 슬림한 사이즈. 거기다 세계 3대 디자인의 거장인 카림라시드(Karim Rashid)가 디자인하여 더 고급스럽고 더 우아해졌습니다.



개인적으로 이지오픈버튼에 있는 스와로브스키 보석 장식이 제일 탐이 납니다. +_+


어머니가 갑상선암으로 몸이 급속히 나빠지신 이후, 야채와 과일을 많이 구입합니다. 늘 신선한 과일, 신선한 채소를 드리고 싶은데, 냉장고 용량이 작은데다 수분이 오래 지속되지 않아 죄송한 마음인데요.
 


LG 디오스 매직스페이스에는 강력 밀폐 야채실이 있는데 강력한 밀폐 기능과 공기를 빼는 탈기 버튼으로 타사 대비 8일 더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오홋! 자동수분조절기능도 상당히 눈길을 끌고요. 

그리고 LG DIOS는 업계 최초 유럽에서도 리니어의 높은 에너지 효율을 인정받았더군요. 에너지 절감 기술의 핵심은 리니어 컴프레서라고 하죠.


LG DIOS 리니어 컴프레서는 기존 인버터 방식과 다르게 직선운동을 통해 피스톤의 운동거리와 속도를 자동으로 조절하여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한 차세대 핵심기술이라고 합니다. 무려! "10년 무상보증 서비스"로 품질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내고 있죠.

우리집도 디오스냉장고와 같은 1등급 아닐까- 적어도 2등급이겠지- 라고 생각하며 에너지효율을 봤는데, 아, 이런;;; 4등급의 굴욕;;;


LG DIOS 매직스페이스는 소비전력 1등급 31.9 kWh의 제품입니다. 특히, 홈바보다 3배 넓은 매직스페이스 절전도어로 냉장고 도어 여는 횟수가 획기적으로 줄어 들게 되니 전기료 걱정은 그야말로 끝! 

 


이 외에도 천연 인삼 추출물과 4단계 제균 탈취 시스템이 적용된 디오스 안심제균+도 너무 마음에 쏙 듭니다. 면역력이 많이 약해지신 어머니께 더욱 선물해 드리고 싶어지는데요?  


이제 엄마의 냉장고도 매직스페이스시대! 저도 어머니께 매직스페이스를 안겨드리고 싶네요.


LG전자 디오스 매직스페이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LG전자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세요!
 


+ 덧) 엄마의 냉장고도 매직스페이스 시대! 30일간 매일 한대씩 디오스 매직 스페이스 냉장고를 주는 이벤트가 진행중입니다. 저와 같이 효녀, 효자 노릇 하실 분들은 빨리 응모해 보세요!


참여 방법은 어머니에게 최신 ‘디오스’ 냉장고가 필요한 사연을 LG전자 ‘디오스’ 홈페이지(dios.lge.co.kr)에 직접 올리거나 저처럼 블로그에 올린 후 그 주소를 ‘디오스’ 홈페이지에 등록하면 됩니다.

지난 달 출시한 ‘디오스’ 냉장고 신제품은 ▲ 세계 최대 870리터 용량 ▲ ‘매직 스페이스’ 편의성 강화 ▲ 내부 디자인 개선, 신규 패턴 적용 등 제품의 사용 편의성 및 디자인을 향상시켰습니다.

특히, 신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냉장고 안 미니 냉장고 ‘매직 스페이스’의 용량 및 사용 편의성을 강화한 것인데요. 2012년형 ‘매직 스페이스’는 기존 대비 22% 용량이 늘어나 ‘홈바’의 3배가 넘는 용량으로 355ml 콜라캔 72개를 동시에 보관 가능합니다. 또한 보관 용기 크기에 따라 선반 높이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는 ‘무빙 바스켓’으로 효율적인 공간 활용이 가능해요.

어머니와 함께 저도 간절한 바람을 안고 응모해 봅니다! ^^
 

>> 이벤트 바로 가기 (클릭)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