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포스팅! +_+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휴일이었어요. 저도 지난 5월 5일부터 11일까지 아주 푹 쉬었어요. 휴일 잘 보내셨나요?

전 휴일을 이용해 라식을 하고 왔어요. 얼마 전, 포스팅(2011/05/06 - [나를 말하다/지금은 연애중] - 생얼 여자친구에게 서운함을 느낀 이유)으로도 라식을 할 예정이라고 언급한 적이 있었죠? 2011년 새해맞이 계획 중의 하나이기도 했는데 이렇게 이루었네요. 직장 동료 3명이 모두 같은 곳에서 라식을 했어요. 저도 앞서 3명이 성공하는 것을 보고 덩달아 같은 곳에서 수술을 받았답니다.

프리미엄 서울밝은안과

서울밝은안과 / 밝은안과 / 라섹수술 / 라식수술 / 라섹 / 라식 / 라식전문병원 / 시력교정 전 꽃가루 알레르기가 심해서 특히, 봄에는 렌즈를 전혀 엄두도 낼 수 없었어요. 알레르기성 결막염으로 바로 이어지기 때문인데요. ㅠ_ㅠ 예쁘게 렌즈끼고 화장하고 남자친구와 샤랄라 봄 나들이 가고픈 로망이 있었건만 마이너스 최악의 시력에다 꽃가루알레르기까지 가진 제겐 너무 꿈 같은 일이었어요. 이번이 아니면 정말 안되겠구나 싶어 이번 휴일을 이용해 냉큼 수술 전 검사와 당일 수술까지 모두 예약을 했답니다. (말은 냉큼이지만 수술을 결심하기까지 3년 이상은 고민한 것 같습니다.)

신기하게 당일 검사와 당일 수술이 된다는 게 너무 놀라웠어요. 하루 휴가 내기도 눈치 보게 되는 저 같은 직장인에겐 너무 좋다는. +_+

전화 예약을 하고 나니 문자가 오더라고요.

서울밝은안과 약도와 함께 수술 전 정밀검사시 유의사항! 소프트렌즈는 최소 1주일 전, 하드렌즈는 최소 2주일 가량은 렌즈를 착용하지 않아야 되요.

짠! 여긴 강남역에 위치한 서울밝은안과에요. 직장동료들은 서울밝은안과 강남점(강남서울밝은안과)에서 수술을 받았는데 전 프리미엄 서울밝은안과(본원)을 찾았어요.

프리미엄은 서울밝은안과 강남점이 확장 이전했다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강남역 1번 출구로 나와 우측으로 꺾어 보이는 미진프라자 17층에서 프리미엄 서울밝은안과를 만날 수 있답니다.

서울밝은안과 검사센터인 17층으로 고고!

시력교정수술 전 받게 되는 검사는 처음 받아 보는 거라 어떤 검사를 받게 될지 궁금하기도 하고 이 때까지만 해도 수술에 대한 두려움보다는 설렘이 더 컸던 것 같아요. (겁없는 뇨자 이러고...)

예약 후 방문임을 알리고 상담실로 들어갔어요.  

상담실이 꽤 넓은 공간을 차지하고 있었어요. 상담실에서 간단한 개인정보와 눈에 대한 간단한 설문조사를 진행했어요. 알러지가 있진 않은지, 안구건조증이 있는지, 복용중인 약이 있는지, 수술 경험이 있는지 등에 대해서요.    

간단한 조사가 끝나고 정밀검사로 이어졌습니다.

수술 가능여부를 파악하고 어떤 수술이 적합한지 파악하기 위해 진행되는 정밀검사! 이 검사는 1시간 가량 진행되기 때문에 별도 짐을 보관할 수 있도록 락커가 있더라구요. 검사센터에 따로 락커가 있고, 또 수술센터에 별도의 락커가 있었어요. 자신이 설정한 4자리의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짐을 보관하는 타입이다 보니 너무 편했어요.   

다시금 프리미엄 서울밝은안과 내부의 깔끔함과 규모에 감탄을 하며 검사실로 이동했어요.

이것저것 차례차례 검사가 진행되었는데요. 와. 정말 이렇게 많이 검사하는 건 처음이네요;;; 눈 하나만을 위해 이렇게 정밀검사를 받아 보는 건 처음이네요.

가볍게 스킨과 로션만 바른 생얼의 당당함으로 찾은 이 곳. 수술 당일엔 향수와 화장은 삼가라고 하더라고요.

이제부터 51가지의 검사가 진행될 거에요. 장비가 정말 많아서 놀랬어요.

매 검사 단계마다 어떤 부분을 검사하는건지, 왜 검사하는 건지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 하나하나 설명해 주시니 너무 좋았어요. 이 붉은 빛이 들어오는 검사기도 뭔지 몰랐는데, 각막지형도 검사기라고 소개해 주시더라구요.

각 개인마다 다른 각막의 형상에 따라 맞춤형 수술이 가능하게 도와준다고 해요.

51가지의 정밀 검사인만큼 검사 시간도 꽤 오래 소요되더라구요.

솔직히 이때까지도 수술이 실감이 나지 않았어요.

실은 정밀검사를 앞두고 나름 찜해 둔 라식 수술이 있었어요. '크리스탈 플러스 라식'인데요. 각막 두께가 여의치 않으면 라식이 안되고 라섹 혹은 안내삽입술을 해야 하기 때문에 수술 결과가 어떨지 걱정했는데 다행히 정밀검사 결과 제 각막 두께가 상당히 양호하다고 하시더라고요. 시력은 역시나 좌우 -6.50과 -6.75에 이르는 고도근시. 특히 난시까지 있어서 ㅠ_ㅠ  

각막두께가 평균 500에서 550마이크로에 이르는데 다행히 전 600이상의 수치로 각막두께가 평균보다 두꺼운 편이더라구요! 꺄! +_+ 각막에도 살이 쪘나봐… (라는 말도 안되는 상상을 하며)

검사결과에 대한 소개와 검사결과에 맞는 다양한 수술 방법을 보여주셨는데 역시 눈에 들어오는 건 크리스탈 플러스 라식!  

크리스탈 플러스 라식은 세계에서 가장 정교하고 빠른 속도의 레이저 조사로 라식 수술 후 각막혼탁이나 천공 등의 부작용이 적고 안전성이 뛰어나다고 하더라고요. 그리고 서울밝은안과가 크리스탈 플러스 라식 수술을 국내에 최초 도입한 이기도 해서 너무 기대가 컸어요.


라식 수술 후, 보는 세상은 새롭다던데, 정말 새 세상을 보게 되는걸까? 정말?

 

이야기가 길어지니 다음 수술 포스팅으로 이어갈게요. 슝-

+ 덧) 라식 수술이 전혀 다른 세상 이야기처럼 들릴 시력 좋으신 분들이 참 부럽습니다. ㅡ.ㅡ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1동 | 프리미엄서울밝은안과
도움말 Daum 지도
  1. Favicon of http://garden0817.tistory.com BlogIcon garden0817 2011.05.14 06:42 신고

    오 51가지의 검사..수술도 수술인데 아주 힘드셨겠어요
    다음편이 기대가 되네요 좋은하루되세요~!

  2. Favicon of http://kingo.tistory.com BlogIcon 하늘엔별 2011.05.14 07:12 신고

    저도 고도근시인데 말이죠.
    수술 잘 하시기 바랍니다. ㅎㅎㅎ

  3. Favicon of http://gajokstory.com BlogIcon 우리밀맘마 2011.05.14 07:14 신고

    그런데 시간이 지나면 되려 불편해진다던데..안경 벗은 모습이 이쁘시네요.

  4. Favicon of http://rkfka27.tistory.com BlogIcon 담빛 2011.05.14 12:12 신고

    수술하고 나면 정말 딴세상이예요~~><
    그리고 수술후 관리 잘 하셔야해요...
    가끔 재수술이 생기기도 해요..
    제 친구가 그랬다죠... 시력이 안나와서 또 한 번 수술을...;;;

    • Favicon of http://mushroomprincess.tistory.com BlogIcon 버섯공주 2011.05.15 01:45 신고
      댓글 주소 수정 및 삭제

      그렇군요. 지금 수술하고 너무 잘 보여요.
      너무 신기할 정도로. 정말 딴세상이에요.
      수술 후 관리가 중요하다고 하니 신경 많이 써야 겠네요. ^^
      알려줘서 고마워용!

  5. Favicon of http://boksuni.tistory.com BlogIcon 복돌이^^ 2011.05.15 16:09 신고

    오...저도 눈나쁜사람으로써 너무나도 궁금한 부분이었는데...
    수술은 잘 되신듯 하시네요..^^
    무척 궁금...^^
    다음편도 꼼꼼히 봐야 겠어요..^^
    저도 -9, -10(이게 10년이 더 지난 예전에 측정한 것이라서 지금은???)이 넘어서
    수술하고 싶어도 못하겠지..이러고만 있거든요....

    행복한 하루 되세요~~

  6. Favicon of http://cdmanii.com BlogIcon 씨디맨 2011.05.15 17:59 신고

    다른건 모르겠지만 실내가 깨끗하고 시설이 좋아보이네요. 저도 안경땜에 불편해서 근데 지금 라색 라식 두개 차이점도 저는 자세히는 모르겠어요. 어릴때는 정말 시력 좋았었는데 시력이 1.5 2.0 이었거든요. 그때가 그립다는.

  7. 2013.02.10 17:23

    비밀댓글입니다

    • Favicon of http://mushroomprincess.tistory.com BlogIcon 버섯공주 2013.02.11 20:00 신고
      댓글 주소 수정 및 삭제

      가격은 200 정도였어요. 지금은 아마 더 떨어졌을거에요. 그리고 버섯공주 블로그 보고 왔다고 하면 지인 할인 받아서 더 저렴하게 받으실 수 있을거에요^^ 전 수술 이후 4번 정도 방문했었고 정기검진 차원에서 한달 한번 오라고 했었어요. 수술 후 통증은 없었어요. 정상 생활 했어요. 수술 직후 시력 완전 좋아져요. 신기할 정도로. ^^

  8. 김동섭 2013.02.12 00:25 신고

    버섯공주님 친절한 답변 정말 감사드립니다. 라식할려고 했는데 돈을 좀더 모아야 겠어요. 정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