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리뷰가 좋다/노트북*컴퓨터주변기기
  3. 풀HD캠코더 하나로 웬만한 영화감독 부럽지 않게! [풀HD캠코더/캠코더추천/삼성캠코더 HMX-M20]

풀HD캠코더 하나로 웬만한 영화감독 부럽지 않게! [풀HD캠코더/캠코더추천/삼성캠코더 HMX-M20]

· 댓글개 · 버섯공주

HD캠코더를 한번도 사용해 본 적이 없었는데, 아니, 캠코더 자체를 사용해 본 적이 없다가 이번에 이렇게 삼성 풀HD캠코더를 거의 한 달간 사용해 보게 되었는데요. 사용하면 사용할 수록 손에 척척 감기는 것이 마음에 쏙 듭니다.

이제 웬만한 기능도 모두 다 사용해 본터라 +_+ 이 HD캠코더 하나만 있으면 회사 홍보 동영상이나 아기 돌 기념 동영상, 기타 기념 동영상도 제 손으로 뚝딱 뚝딱 만들수 있을 것 같은 묘한 자신감은 뭘까요?
 

동영상 화면을 캡쳐한 사진


"오빠, 빨리와!"

오랜만에 찾은 제 모교에서 남자친구를 기다리며 촬영한 구름의 변화입니다. 1초 간격의 인터벌 촬영으로 담아낸 컷인데요. 5분 남짓의 시간 동안 구름은 무척이나 빠르게 이동하더군요. 그냥 멍하니 하늘을 볼 땐 그저 그렇게 멈춰 있는 것처럼 보이기만 했는데 말이죠.
Full HD 화면 그대로 감상하시면 좋을 듯 한데, 제 블로그 화면 사이즈 상 보기 힘드실 것 같아 '동영상 연속캡쳐' 기능을 활용해 움직이는 사진(GIF)로 만들어서 보여 드립니다. +_+ 아래는 실제 삼성캠코더 HMX-M20으로 인터벌 촬영한 동영상이구요. :)

괜히 '시간 참 빠르다-' 며 혼잣말을 해 봅니다.
잠시 찰라의 변화를 찍은 것인데도 구름이 그 새 많이도 움직였군요. 

가을이 왔구나! 잠자리 대축제!

어느 덧, 가을인가봅니다. 태풍이 한 번 지나가고 나니 날씨가 부쩍 선선해 졌음을 느낍니다. 더불어 가을 하면 떠오르는 고추 잠자리와 기타 잠자리가 왜 그리도 많은 것처럼 느껴지는지 말입니다. 여길 봐도 잠자리, 저길 봐도 잠자리.

그래서 짧게나마 다큐멘터리를 만들어 봤습니다. 일명, 제 멋대로 이름 붙인 잠자리 대축제!!! +_+

720p HD에 맞춰 감상하세요! 제대로 된 풀 HD 동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답니다. +_+

풀 HD 캠코더 하나로 웬만한 영화 감독 부럽지 않게 '나만의 미니 다큐멘터리 영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캠코더로 동영상 촬영은 한다 치더라도 편집은 어떻게 하지? 망설이게 되실텐데요. 동영상 편집도 걱정 없습니다. 왜냐구요?

'인텔리스튜디오'로 동영상 편집도 자유롭게!

바로 요 녀석! 인텔리스튜디오 때문인데요.
전 동영상 편집기도 따로 가지고 있는 것이 없고 편집 또한 제대로 할 줄 모릅니다. +_+ 그럼에도 전 어떻게 수월하게 동영상 하나하나를 자연스럽게 연결하고 편집할 수 있었습니다. 

클릭하시면 큰 이미지로 보실 수 있어요

바로 삼성캠코더 HMX-M20에 자체 내장되어 있는 인텔리 스튜디오 때문이랍니다. 따로 캠코더 외에 CD가 동봉되어 있어서 설치하고 그제서야 사용 가능한 방식이 아니라 캠코더 내에 이미 자동실행 파일이 탑재되어 있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든 캠코더와 USB 케이블 하나만 가지고 있으면 충전에서부터 파일 전송, 동영상과 사진 편집까지! 어느 컴퓨터든 OK라는 것!!!

이제 더 이상 '동영상 프로그램이 지금 없어서 편집을 못하겠네' 라는 말은 할 수 없겠죠!^^

지난 번 포스팅 했던 베가폰 리뷰 동영상도 모두 이 캠코더를 이용해 촬영한 것이랍니다. 스마트폰 베가폰의 터치감도 확인 촬영 동영상 다시 한번 보시겠어요? +_+ 
종종 행사나 런칭쇼에 참여하여 동영상 촬영을 하곤 하는데 늘 제 팔과 어깨를 무겁게 만들었던 똑딱이 디카(동영상 촬영용)와 DSLR(고화질 사진 촬영용)의 기능을 한번에 해결해 주는 풀HD캠코더가 제 손에 쥐어지니 그리 좋을 수가 없습니다. +_+

캠코더라고 하여 동영상만이 전부가 아니다!

이전에도 여러번 강조했지만, 삼성 풀HD캠코더 HMX-M20을 접하면서 기존 생각해 왔던 캠코더는 그저 동영상 촬영 중심의, 동영상 기능에만 특화되어 있는 제품이라 생각했습니다. 주 목적 자체가 동영상 촬영이니 말이죠.

그런데 HMX-M20을 사용하다 보니 캠코더의 주요 기능인 동영상 촬영 기능 외에 사진 촬영 기능 또한 웬만한 디지털 카메라나 DSLR을 능가한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위 잠자리가 바로 아래 벤치에 앉아 있는 잠자리와 동일한 잠자리랍니다. 동일한 위치 선상에서 서서 줌 레버만을 이용해 촬영한 사진이랍니다. 
동영상에만 강한 것이 아니라, 사진 촬영에도 강한 삼성캠코더. 동영상 특화기능 뿐만 아니라 사진 촬영시 다양한 특화기능이 제공되어 사용자가 원하는 스타일대로 보다 쉽게 촬영 가능하다는 것이 큰 장점이기도 합니다.
그러한 고급촬영 기능 중, 브래킷 연사 기능을 사용해 각각의 밝기가 다른 여러 장의 사진을 한번에 촬영할 수 있기도 합니다. 노출보정된 사진(+-0.3 EV), 역광보정, 다이내믹 레인지, 그리고 보정이 없는 원본 사진 이미지를 저장하니 밝기를 일일이 조정하거나 역광 보정에 신경 쓸 필요 없이 브래킷 연사로 설정하고 촬영 버튼만 꾹 눌러서 촬영하고, 그렇게 찍고 나서 어떤 컷이 가장 적합한지 자신이 마음에 드는 컷을 선택하기만 하면 되죠. 참 쉽죠잉!!! 

또한 웬만큼 어두운 곳에서 촬영을 하더라도 그 나름의 분위기를 잘 살려 촬영이 가능합니다. 3D-NR 기능은 동영상의 노이즈를 감소시키며 화질을 향상시키는 기능입니다. 특히 저조도의 촬영 환경에서 촬영된 결과물을 보면 그 차이를 확연히 느낄 수 있죠.  

채용박람회에서...

셔터 속도를 조절하여 천천히 움직이는 대상을 촬영하거나 어두운 장소에서 색상의 손상없이 더 밝게 촬영할 때는 슈퍼 컬러 나이트가 요긴합니다. 물론, DSLR을 다루듯, ISO, 조리개, 셔터 설정과 노출 보정을 수동으로 다룰 수 있지만 그런 수동 보정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이라면 이러한 특화된 고급촬영 기능을 적극 활용하면 더욱 멋진 컷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줌으로 당겨 촬영하면 '이건 뭔가요- 구멍만 뚫려서는-'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하겠지만,
멀리서 잡으면 이렇게 꽤나 그럴싸한 작품이랍니다. 흐리멍텅한 날씨 탓으로 좀처럼 멋진 샷이 나오지 않았네요. 그래도 나름 분위기 있는걸요?  
제가 좋아하는 확대 접사 촬영! 멀찌감치 서서 같은 자리에서 줌 인해서 찍었다가, 줌 아웃해서 촬영했다가! 요즘 요 녀석, HD캠코더 덕분에 동영상 촬영은 물론이거니와 사진 촬영 특히 확대접사촬영에 재미가 들려 있습니다.  
풀HD 캠코더로 HD 동영상 촬영은 물론이거니와 사진촬영까지 한 번에! +_+

4주 가까이 들고 다니며 이것저것 촬영을 하며 느낀 것은 확실히 광학줌이나 확대접사촬영은 뛰어나다고 어필하는 웬만한  똑딱이는 능가하고 있고, DSLR과 감히 견주어도 될 만큼 뛰어나네요. 아, 그나저나 이 꽃 위에 앉아 있는 녀석은 벌인가요? 꽃등에인가요? 
멀찌감치 서서 줌으로 당겨 촬영했습니다. 나름 어릴 적, 벌에 쏘여 아픈 기억을 가지고 있는터라... 벌 앞에서 괜히 벌벌 거리게 되는... (나름 개그입니다- 꾸벅) 
아무리 봐도 여전히 전 꽃등에인지, 벌인지 헷갈리기만 합니다. -_-; 끄응-

풀HD 삼성캠코더 HMX-M20. 저처럼 캠코더를 처음 접해 보시거나 다소 어려울 수 있는 고급촬영까지 보다 수월하게 욕심내고 싶다- 하시는 분들에게 HMX-M20을 적극 추천합니다. ^^

캠코더에 대해 서툴기만 했던 저 또한 이제는 능숙하게 캠코더를 다루고 있으니 말이죠. 어디든 가게 되면 이 캠코더 하나는 꼭 챙겨 나갈 듯 합니다. :) 내일도 요 녀석을 꼭 챙겨가야 겠어요. 제 글이 캠코더를 선택하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_+
도움이 되셨다면, 추천 쾅!
SNS 공유하기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