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리뷰가 좋다/생활용품
  3. [친환경/무독성/탈취제/냄새메디] 친환경 소재 ‘냄새메디’로 냉장고 악취를 꽉 잡자

[친환경/무독성/탈취제/냄새메디] 친환경 소재 ‘냄새메디’로 냉장고 악취를 꽉 잡자

(주)크론바이오의 친환경탈취제 냄새메디를 만났습니다.

냄새메디는 ㈜크론바이오의 친환경 탈취소재 개발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출시된 신제품이라고 합니다. 상당히 심플한 디자인인데요. 이 조그만 녀석이 얼마만큼의 강력한 효과를 보여줄까 궁금하기도 합니다. 냉큼 비닐 포장을 벗겨 보았습니다.

신개념 실리케이트 소재 사용 - 친환경 무독성 탈취제


포장에도 쓰여있지만, 카이스트 출신 박사들로 구성된 순수 국내 연구진이 개발한 제품인데 더욱 놀라운 것은 인체에 무해하며 친환경 소재로 개발한 100% 신개념 알루미나 실리케이트라는 점이죠.

인체에 무해한 친환경 소재로 개발되어 탈취제이니 유해할 것이라는 걱정을 덜어 줄 수 있는 제품인 듯 합니다. 특히, 우리가 직접 먹는 먹을 거리를 보관하는 냉장고에 이러한 정보를 잘 모른 채, 유해한 탈취제를 넣었다간 오히려 작은 혹 제거하려다 더 큰 혹을 붙인 격이 되어 버리니 말입니다.

냄새메디는 탈취력과 활용도에 있어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합니다. 냄새메디를 어디에 둬야 하지? 그럼 냉장고에서만 쓸 수 있는 냉장고용인가? 아뇨. 냄새메디는 옷장, 신발장, 자동차 등 다양한 곳에서 탈취력을 발휘하는 다용도용으로 보시면 될 듯 합니다.


신개념 알루미나 실리케이트 100% 라고 하는데요. 이미 특허증까지 획득한 기술로 가정용을 비롯하여 각종 산업자재 및 소비재의 원료로 원천기술이 사용되고 있다고 합니다.

한국생활환경시험연구원에서 실험한 탈취성능 시험결과로 볼 때 발암물질인 포름알데히드를 포함하여 메틸머킵탄, 황화수소, 트리메탈이민, 자일렌 에틸렌, 페놀 등 각종 유해 악취 성분들을 최고 90% 이상 흡착하여 제거시킨 결과를 보았다고 합니다.

 


일단 비닐을 벗겨 낸 후, 점선으로 되어 있는 앞 뒤 개봉선을 따라 제거해 주었습니다.

하단에는 '나의 개봉일'이라고 하여 개봉일을 직접 기재할 수 있도록 표시되어 있습니다.


저도 직접 기재해 보았습니다. 1월 11일-
100일간의 지속력이 있다고 하니, 100일 정도가 지나면 기재한 개봉일을 감안하여 교체 시기를 잡으면 될 듯 하네요. 개봉일을 기재하는, 참 간단한 것인데도 요긴한 듯 합니다.

탈취제를 어디에 둘까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친환경 소재라는 강점이 있으니 냉장고에 넣어 냄새를 줄여도 좋을 것 같고, 신발장도 자칫 악취가 심해 질 수 있는 공간이다 보니 신발장에 넣어 두고 싶기도 하고. (농담반, 진담반으로 하는 말이지만, 마음 같아선 아래층에서 올라오는 담배 냄새도 좀 제거 하고 싶은 바람이 있네요)



고민을 하다 신발장으로 결정했습니다. 의외로 좁은 공간에 많은 신발이 조밀하게 모여 있어 악취 나기 딱 좋죠. =.= 집을 찾는 손님을 배려해서 입구에 탈취제를 숨겨 두면, 아무래도 이런저런 악취도 제거가 되고 좋겠죠?

좀 더 사용해 봐야 그 효과를 가늠 할 수 있을 듯 한데요. 일단, 친환경 탈취 소재를 사용했다는 점에서 큰 점수를 주고 싶네요. ^^ (신발장에 막상 놓고 나니, 냉장고도 아쉬워집니다 =.=)

친환경 탈취제를 찾고 계신다면, 냄새메디는 어떨까요?

시중가는 9,300원이며 G마켓을 통해 구매를 하면 6,000원으로 구매 가능하네요. 자세한 상품 정보는 G마켓 상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페이스북
X(트위터)

최근글
인기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