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 율동공원과 그리 멀지 않은 곳, 율동공원사거리에 위치한 <염소뜰에> 에 다녀왔어요. 오랜만에 어머니를 모시고 건강식을 먹기 위해 찾은 곳인데요. 


가게명에서도 느껴지듯이 <염소뜰에> 는 분당에 위치한 흑염소 전문점이랍니다.


 분당율동공원맛집, 흑염소요리전문점, 분당보양식

<염소뜰에>
주소 : 경기 성남시 분당구 새마을로175번길 8-5(율동 296) 1층

전화번호 : 031-701-1793

지도 크게 보기
2017.9.28 | 지도 크게 보기 ©  NAVER Corp.


외관으로 봐서도 꽤나 넓어 보였는데 지하도 있어서 꽤 내부가 넓더라고요. 단체 손님 맞이하기에도 좋은 것 같아요.




흑염소 고기에는 세포성장과 어린이 뇌 발달에 좋은 아라키토산 및 아미노산, 토코페롤이 다량 함유 되어 있어요. 다른 육류에 비해 지방과 콜레스테롤 함량이 낮고 불포화지방산을 비롯해 칼슘과 철의 함량이 높아 건강에 정말 좋은 보양식입니다. 


분당 율동공원 흑염소 요리 전문점, 조금은 생소하지만 일단 맛보면 또 생각나게 만드는! 정말 맛있는 흑염소 요리. 흑염소탕, 흑염소전골, 흑염소수육 모두 맛볼 수 있어요. 


이 날, 주문한 건 흑염소 수육 2인분. 5만6천원 입니다. (1인분에 2만8천원이에요) 

여름 보양식으로 많이들 생각하지만, 평소 건강식을 좋아하고 즐겨 먹는 분들이라면 사계절 어느때나 즐길 수 있는 흑염소 요리 추천!!! 

자리에 앉자 마자 테이블 위에 놓여진 것은 다름 아닌, 사포닌이 풍부한 '산양 새싹 삼' 한 뿌리! 



그리고 잇몸 건강에도 좋고 고기라는 착각이 들만큼 쫄깃한 맛이 일품인 바다에서 난다는 죽순, 해죽순을 비롯해 궁채(뚱채) 라는 조금은 생소한 건강식 반찬도 놓여졌구요. 

전 흑염소수육이 처음이었고, 어머니는 이미 드셔 보신 적이 있으셨는데요. 


전 타 흑염소수육과 비교가 되지 않았는데 어머니는 이미 드셔본 곳과 비교해 보시며 확실히 이 곳의 흑염소수육이 더 부드럽고 쫄깃하다고 말씀하시더라고요. 



주인 아저씨께서 설명해 주시길, 1년이 안된 암컷 아기 염소라 육질이 부드럽다고 말씀하시더라고요. +_+ 


두툼하지만 부드러운 수육을 기호에 따라 달콤한 맛을 지닌 대파, 향긋한 향의 부추와 깻잎, 그리고 쫄깃한 팽이버섯에 올려 특제 소스에 찍어 한 입에 쏙!




함께 나온 작은 흑염소탕도 깊은 국물에 감탄이 나오더라고요. +_+ 


먹고 나서 후기를 쓰는 지금도 그 맛이 생각나네요. 그 맛에 끌려 포장 주문도 많이 하시나 보더라고요. 


어려서부터 흑염소 즙이 좋다는 말을 많이 들었는데, 흑염소즙이 이 곳, 염소뜰에에서 판매하고 있더라고요. 오! 추석 연휴에 가족과 함께 가기 좋은 곳을 찾고 계셨다면, 조금은 독특하면서도 보양식으로 딱인 흑염소 요리 어떨까요? 

분당율동공원맛집, 흑염소요리전문점, 분당보양식
<염소뜰에>
주소 : 경기 성남시 분당구 새마을로175번길 8-5(율동 296) 1층
전화번호 : 031-701-1793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 성남시 분당구 율동 296 | 염소뜰에
도움말 Daum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