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리뷰가 좋다/스마트폰*태블릿
  3. LG G프로2 ‘듣는 즐거움’, 풍부한 사운드의 1W급 고출력 스피커

LG G프로2 ‘듣는 즐거움’, 풍부한 사운드의 1W급 고출력 스피커

· 댓글개 · 버섯공주

지난 LG G프로2 후기에 이어지는 G프로2 리뷰 입니다.

 

>> 지난 G프로2 리뷰 보기

 

LG전자 'LG G프로2'에는 풍부한 사운드를 제공하는 1W(와트)급 고출력 스피커를 탑재했습니다.

 

 

LG전자가 1W급 스피커를 스마트폰에 탑재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스피커의 출력이 높으면 소리가 보다 명료하고 고음도 강화되죠.

 

운전하면서 가다가 블루투스를 연결하지 않은 채, 음악을 켰는데 주위에서 스피커 연결한 줄 착각했다고 할 정도니... 막귀인 제 귀에도 확실히 종전 스마트폰에 비해 소리가 좋아진 것을 알겠더군요.

 

 

배터리 커버를 벗기면 이렇게 두툼한 스피커를 볼 수 있어요.

 

 

지난해 출시한 'G프로' 대비 출력이 30% 이상 향상됐습니다. 스피커도 0.5mm 가량 두꺼워져 중저음이 보완됐는데요. 스피커가 두꺼워지면 상대적으로 파장이 긴 중저음을 구현하는 데 보다 유리할 수 밖에 없죠.

 

잠들기 전, 스마트폰을 이용해 어학공부 겸... 해서 듣고 잠들곤 하는데요. '스마트 뮤직 플레이어'는 고출력 스피커의 풍부한 사운드를 더 돋보이게 합니다.

 

 

 

아, 종종 스마트폰 끝에 달린 저게 뭐냐고 물으시던데 SMART USB입니다.

 

 

PC와 스마트폰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는 USB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PC에서 바로 옮겨 닮아 스마트폰에 꽂으면 되니 유용하더라고요. 참고로 제가 쓰고 있는 건 LG전자 MU1 제품 입니다.

 

'스마트 뮤직 플레이어'는 따로 깔아야 되냐고 물으시던데, 그건 아니고요.

 

 

폰에 탑재된 '음악' 앱을 열어도 되고 폰에 있는 음악 파일을 열면 자동으로 이 앱이 실행되는데 이 플레이어 자체가 '스마트 뮤직 플레이어' 입니다.

 

 

 

이퀄라이저 기능을 비롯해 음악의 템포까지 섬세하게 조절할 수 있어요. 변경시 반응속도도 빠르고 변화 폭도 적당합니다.

 

 

특히, 템포 조절은 어학공부를 할 때 유용하더라고요.

 

 

퇴근 하고 집으로 돌아와 혼자 폰 붙들고 제 방에 콕 박혀선 G프로2를 노래방기기 삼아 음정과 템포를 조절해가며 '악' 지르고 있어요.

 

노래방에서만 제 음정에 맞춰 조절 할 수 있을 거라 생각했는데. 으흣. 이렇게 G프로2로도 제 음정에 맞춰 음악을 조절 할 수 있군요. 이제 마이크만 구비하면 되겠는데요? (응?)

 

음악을 실행하면 상단 상태바에 나타나기 때문에 언제든지 쉽게 조절 가능하고요.

 

 

LG G프로2는 1W급 고출력 스피커 탑재와 더불어 하이파이 음원 재생이 가능한 장점을 가지고 있죠.

 

 

앞서 LG G2 에서 최고 음질의 사운드를 스마트폰에서 들을 수 있도록 하이파이 사운드를 세계 최초로 채택해 CD 수준의 기존 음질(16bit, 44.1KHz)을 뛰어 넘어 스튜디오에서 녹음하는 원음 수준의 최고 음질(24bit, 192kHz)을 제공하기도 했습니다.

 

이어 LG G프로2에서도 만나볼 수 있게 된거죠. ^^

 

한참 어학공부에 매진할 때는 템포 조절 때문에 어학카세트, 일명 찍찍이를 구매하기도 했었는데 말이죠. -.- 세상 좋아졌어요. 스마트폰으로 템포 조절, 음정 조절, 1W 하이파이 사운드까지... !!! ^^

 

* 'LG G프로2' 주요 사양

크기

157.9 × 81.9× 8.3 mm

무게

172g

색상

White / Silver / Titan

네트워크

LTE, LTE-A, 광대역 LTE

칩셋

Qualcomm Snapdragon 800 Processor (2.26GHz Quad Core)

디스플레이

5.9인치 Full HD IPS (1920x1080)

카메라

13MP OIS플러스 후면 카메라, 2.1MP 전면 카메라

배터리

3,200mAh/착탈식

메모리

3GB DDR3 RAM
32GB eMMC
microSD slot 지원

운영체제

안드로이드 4.4 킷캣

연결성

Bluetooth Smart Ready (BT 4.0)
USB
Wi-Fi (802.11 a, b, g, n, ac)
NFC, SlimPort

기타

TDMB

SNS 공유하기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