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리뷰가 좋다/스마트폰*태블릿
  3. 어둠 속에서 더 강하다! LG G프로2 카메라 사용기

어둠 속에서 더 강하다! LG G프로2 카메라 사용기

· 댓글개 · 버섯공주

어둠 속에서 더 강하다! LG G프로2 카메라 사용기 [LG G프로2 사용기/LG전자 LG모바일 G Pro 2]

지난 G프로2 사용 후기 에 이어 지는 LG G프로2 카메라 사용기입니다.

 

 

>> 지난 G프로2 리뷰 보기

 

G프로2 노크코드 기능과 더불어 G프로2 카메라 성능 또한 자랑거리입니다. OIS 이후로 카메라 성능은 LG전자가 상당히 좋아진 것 같아요.

 

 

LG는 사진을 찍을 때 손의 떨림을 보정하는 'OIS (Optical Image Stabilizer, 광학식 손떨림 보정)'를 보다 향상시킨 'OIS 플러스' 기술을 개발해 'LG G 프로 2'에 탑재했기 때문이죠.

 

 

'OIS 플러스' 기술?

개념적으로 보면 하드웨어적 관점인 기존 OIS에, 소프트웨어적 관점의 'EIS(Electro Image System)'를 더한 것으로, 사진을 찍는 중에는 OIS로 흔들림을 보정하고, 이후에 소프트웨어가 한 차례 더 흔들림을 보정해 또렷한 사진을 만들어 줍니다.

 

LG G 프로 2에 'OIS플러스' 기술을 적용한 1,300만 화소 후면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고 전면 카메라에는 렌즈 성능을 향상시킨 210만 화소가 채택되어 있습니다.

 

또한, LG는 'LG G 프로 2'에 다양한 카메라 UX가 추가되어 있는데요.

 

 

HD급으로 촬영한 동영상을 1/4배속까지 느리게 재생할 수 있는 '슬로우 모션', 연속 촬영한 최대 20장의 사진을 영상처럼 이어서 보는 '버스트 샷 플레이어', 울트라 HD급 (3,840 x 2,160) 해상도로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UHD 레코딩'... 그리고!

 

 

어두운 상황에서 셀프 카메라를 촬영해도 사진이 밝게 나오는 '플래시 셀카' 기능 등이 있습니다.

 

 

여러 기능을 탑재하고 있기 때문에 어떤 기능인지 잘 모르겠다 싶으시면 카메라 도움말 기능을 통해 이해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먼저 일반 촬영 기능을 이용해 촬영한 G프로2 샷 나갑니다.

 

 

  

 

자유자재 포커싱! 매직포커스

 

포커스를 자동으로 변경해 연속으로 촬영한 후 원하는 이미지를 선택하거나 여러 이미지를 합성할 수 있습니다. 한 장의 사진에 모든 포커스를 넣을 수 있는 기능도 있고요. 먼저 일반 촬영으로 촬영한 컷 입니다.

 

 

그리고 아래는 매직포커스를 이용해 뒷편의 가격표에 포커스를 잡은 컷입니다. 그래서 상대적으로 앞쪽에 위치한 고기 앞부분이 희뿌옇게 처리가 되고 가격표 쪽이 선명해진 효과가 보이시죠? 153,000원이라는 가격이 고스란히 찍혔네요.

 

 

스타벅스의 새로나온 커피를 마시다 말고 찰칵. 마찬가지로 뒷편의 다른 사람들은 희뿌옇게 처리가 되고 커피에 포커스.

 

 

제 블로그 포스팅 화면이 600픽셀인데요.

 

이 정도 웹화면에서는 DSLR로 촬영한 컷과 G프로2로 촬영한 컷이 정말 차이가 없는 듯해요. 매직포커스 기능 덕분에 포커싱도 자유롭고요.

 

 

디카만 사용하다가 늘 DSLR의 자유자재 포커싱 기능이 탐나 DSLR 을 사기 위해 열심히 돈을 모았던 때가 생각나네요. ^^;; 이젠 스마트폰으로도 충분히 포커싱을 자유롭게 할 수 있게 되었군요.

 

어두운 곳에서 더 빛을 발하는 LG G프로2 카메라

 

영화관에서 광고를 보며 대기하던 중, 영화관 내에서 촬영한 사진입니다. 영화관 안이 얼마나 어두운지는... 아마 다들 잘 아실 것 같고. ^^; 상당히 어두운 곳에서 촬영한 컷임에도 잘 나와서 놀랬습니다.

 

 

아래 컷 역시, 어두운 제 방안에서 촬영한 컷입니다. 별도의 조명 없이 G프로2 카메라 플래시에 의존해서 촬영했는데, 만족스러워요. +_+

 

 

문득, 달 한번 찍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G프로2 셀카 기능, 이제 플래시를 켜세요!

 

셀카를 자주 찍으신다면, 후면 카메라 못지 않게 전면 카메라 촬영이 많으실텐데요.

 

셀카 촬영을 즐겨 하신다면! 셀카를 예쁘게 찍고 싶다면! 가장 신경을 쓰는 것이 바로 조명!!! 화장빨 못지 않게 조명빨을 무시할 수 없으니 말이죠!

 

보통 셀카 일반 촬영시, 플래시는 기본적으로 끄고 촬영을 하죠. 플래시가 터짐과 동시에  빨간눈은 물론이거니와 적나라하게 드러나는 모공과 -_-; 잡티;; 압박;

 

 

셀카 촬영할 땐 카메라 플래시가 그리 미울 수가 없습니다. 이거 뭐 플래시 켜기도 그렇고 안켜기도 그렇고... G프로2 셀카 촬영시 플래시가 좀 더 현명해 졌습니다. 위 사진은 플래시를 끈 일반 촬영이라면 아래 촬영은 플래시를 켠 건데요. 차이가 느껴지시나요?

 

 

화면 크기가 다릅니다. 제 얼굴이 스마트폰 화면을 가득 채우는 일반 촬영과 다르게 플래시를 켜게 되면 따로 번쩍! 하는 플래시 대신 하얀 화면이 폰 전면을 채우게 되는데요. 이 하얀 부분이 자연스레 플래시를 대신해 제 피부를 좀 더 밝게 비추어 주는 거죠.

 

셀카를 자주 찍으시나요? 이제 플래시 끄고 찍지 마세요. 셀카 플래시. 플래시 대신에 LCD 화면 일부를 조명으로 활용해 더 예쁜 피부를 표현해 줄테니 말이죠.

 

더불어 이렇게 촬영한 사진들은 별도의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 없이 콜라주 만들기가 가능합니다.

 

 

바로 사진 찍고, 바로 콜라주를 만들어 페이스북이나 카카오스토리 등에 업로드 가능하니 편해요.

 

 

 

다음 포스팅에서는 슬로우모션과 울트라HD 레코딩 영상을 보여드릴게요. ^^ 저희집 애완견을 모델로 삼아... ^^;;

 

 - 슬로우모션 : HD 120fps 슬로우모션 동영상 촬영 기능 제공합니다. 재생 중에도 1/2배속, 1/4배속으로 조절 가능합니다.

- 울트라HD 레코딩 : 4K 화질로 초고해상도 영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SNS 공유하기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