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리뷰가 좋다/스마트폰*태블릿
  3. 옵티머스LTE3에 탑재된 T간편모드, 어렵고 복잡한 첫화면 이젠 안녕!

옵티머스LTE3에 탑재된 T간편모드, 어렵고 복잡한 첫화면 이젠 안녕!

옵티머스LTE3에 탑재된 T간편모드, 어렵고 복잡한 첫화면 이젠 안녕!

여러 스마트폰을 사용해 보았고, 사용하고 있지만 종종 예전에 사용하던 일반폰이 그리운 때가 있습니다. 언제? 바로 배터리의 한계를 느낄 때; 절전 기능이 나날이 좋아지고 있고 배터리 용량도 나날이 늘어가면서 이 부분도 많이 해소가 되긴 했는데요. 배고프다고 울어대는 스마트폰을 붙들고 있자면, 때론 1주일 이상 끄떡 없던 일반폰이 그리울 때가 있습니다.

 

거기다 다양한 어플이 등장하면서 스마트폰의 활용도가 높아져서 좋기도 하지만 반면 너무 복잡해 지는 것 아닌가 싶어 어플 하나를 찾기 위해 이리저리 헤매기도 합니다. 그럴 때면 정말 일반폰의 심플함이 그립곤 하는데요.

 

이런 아쉬움을 달래 줄 기능을 SK텔레콤이 제시해 주었습니다.

 

 

스마트폰을 일반폰과 같은 직관적인 사용 환경으로 바꿔주는 안드로이드용 홈 화면 'T간편모드'를 자체 개발해 출시한 것인데요. 'T간편모드'는 스마트폰 첫 화면을 마치 일반폰의 키패드와 같은 모습으로 바꿔, 통화, 문자, 주소록, 카메라 등 핵심 기능을 터치 한 번으로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다양한 기능을 일반폰 쓰듯이 쉽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그리고 SK텔레콤의 'T 간편모드'를 탑재한 첫 스마트폰으로 옵티머스LTE3가 등장했습니다.

 

T간편모드, 복잡하고 어렵기만 한 스마트폰? 편견을 확 깨다!

 

저 역시 옵티머스LTE3의 ' T간편모드'를 애용하고 있어요. 위젯과 아이콘이 얽혀있는 정형적인 스마트폰 첫 화면에서 벗어나, 번호를 누르기 쉽도록 크기가 큰 숫자패드와 통화/종료 버튼을 전면에 배치한 점이 특히 돋보입니다. 모르는 사람이 보면 '스마트폰이 아니라 일반 피쳐폰인가?' 싶을 만큼 착각을 일으키죠.

 

'T간편모드'는 일반폰 키패드와 같은 모습이지만, 스마트폰의 주요 기능인 메신저, 인터넷, 동영상 등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습니다. 'T간편모드' 화면 오른쪽에 위치한 '간편 메뉴'를 누르거나 단축키로 지정하는 것만으로 주요 애플리케이션과 인터넷을 쉽게 이용할 수 있어요.

 

 

거기다 버튼의 기능을 마음대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버튼을 단지 길게 누르기만 하면 내가 원하는 앱으로 설정이 가능하고 버튼에 표시되는 아이콘을 내 마음에 드는 아이콘으로 지정할 수도 있어요.

 

 

계산기 앱을 하트 모양의 아이콘으로 지정하는 단계를 거치면, 하트 모양의 아이콘이 생기고, 그 아이콘을 클릭하면 계산기가 실행됩니다.

 

또 휴대폰 조작 중 여러 번 뒤로가기 버튼을 누를 필요 없이 언제든 홈 버튼만 누르면 '간편모드'로 돌아가는 점과 스마트폰 첫 화면의 과도한 메모리(RAM) 사용 문제를 최소화한 것도 이 서비스의 장점입니다.

 

 

설정화면 역시, 심플합니다. 밝기, 음량 조절, 벨소리 등 자주 쓰고 꼭 필요한 설정 기능을 쉽게 찾고 변경 가능해요. 스마트폰이 어렵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에게도 'T간편모드'가 딱이지 않을까 싶어요. 광고 속 조정치가 '복잡한 건 질색'이라고 하는 것처럼 말이죠.

 

 

직장 동료도 T간편모드로 이용하는 모습을 보고 진짜 괜찮은 기능인 것 같다며 칭찬을 하더군요. 스마트폰 이기 이전에 폰으로서 기본 기능에 충실하다는 느낌이 커서 그런가 봅니다. 전화 송수신이 잦은 분들에겐 T간편모드가 여러모로 요긴할 듯 해요.

 

 

선호도에 따라 'T간편모드'와 기존 '스마트폰 모드'를 쉽게 전환할 수 있어, 단말기 한 대로 조작이 단순하고 편리한 일반폰과 고성능의 스마트폰을 함께 쓰는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T간편모드로 배터리 걱정 끝! 배터리와 데이터 절약까지 OK!

 

'T간편모드'은 디자인 뿐 만 아니라 일반폰의 장점인 전원 관리 기능을 응용, 적용했습니다.

 

핵심기능 (전화, 문자, 연락처, 인터넷, 카메라, 갤럭리, 모바일 메신저, DMB)만 모은 홈화면으로 피쳐폰처럼 쉽게 사용하고 배터리와 데이터까지 절약가능 합니다.

 

 

T 간편 모드로 전환하며 데이터 네트워크, 와이파이, GPS 등 배터리 소모가 많은 기능들을 사용안함 상태로 변경하고 불필요하게 배터리를 소모하는 기능들을 차단하여 최적의 절전 상대를 유지해 줍니다. 배터리가 30% 밖에 남지 않았을 때 자동으로 최대 절전 모드로 전환하여 배터리 사용을 극대화해 줍니다. 'T간편모드'는 최적의 성능을 보장하기 위해 SK텔레콤 출시 단말기에만 기본 탑재 형식으로 제공된다고 해요.

 

옵티머스LTE3 를 시작으로 앞으로 출시되는 대부분의 단말에 탑재된다고 하니, 앞으로 또 어떤 폰에 T간편 모드를 탑재하고 등장할지 기대되는데요. ^^ 

 

<옵티머스 LTE3 스펙>

OS

Android 4.1 Jelly Bean

칩셋

1.5 GHz Dual Core

디스플레이

4.7" True HD IPS

카메라

8MP AF LED Flash + 1.3 MP VT

메모리

2GB DDR2 RAM / 8GB eMMC / microSD slot 32 GB지원

배터리

2,540mAh (4인치 대 최대용량)

사이즈

131.7 X 68.2 X 9.6mm

무게

133.0g (4인치 대 최경량)

탑재기능

Q메모, Q슬라이드, Q보이스, Q트랜스레이터, Q쇼핑, 내맘대로 아이콘 3.0, 홈키 LED Lighting, 몬스터 테마, 최초 T간편 모드 적용, 타임머신 카메라, 음성촬영, 내폰과의 대화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페이스북
X(트위터)

최근글
인기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