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나를 말하다/일상 속 소소한 이야기
  3. 기업이 개인블로그 글 무단 도용 “정말 이대로 괜찮은걸까?”

기업이 개인블로그 글 무단 도용 “정말 이대로 괜찮은걸까?”

제 블로그는 무단 복제를 막기 위해 스크랩 금지를 적용시켜 놓고 있습니다. 많은 블로거 분들이 그러하듯 말이죠. 성의 있게 쓴 자신의 글을 무단 도용 당했다는 이웃 블로거 분들의 글을 보며 꽤 안타까워 하기도 했는데 제 글(서툴기만한 첫 연애, 기억해야 할 5가지)도 무단 펌질을 당했네요. 제 블로그를 다녀가신 한 분이 비밀댓글로 이 사실을 알려 주셔서 해당 링크로 찾아가니 이거 가만히 덮어 둘 일은 아닌 것 같습니다.

제목만 교묘하게 바꾼 채

무작위하게 펌질한 게시글이 너무 많아서 말이죠. 대부분 티스토리 블로거 분들의 글을 무작위로 퍼갔네요.

스크랩이 금지된 게시물을 특정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복제 할 수 있다는 사실은 알고 있었지만 굳이 그러면서 까지 블로거의 글을 펌질 했어야만 했나 싶기도 합니다.

보아하니 개인 블로그도 아니고 상업 목적의 기업 블로그이더군요. -_-;; 도대체 뭐하는 업체길래, 하며 기업 홈페이지(http://www.youngshopstory.com/)에 들어가 보고선 '뜨악' 했습니다.

바로 하단에 위치한 카페&블로그 때문인데요.

설마 내가 본 야후블로그로만 퍼간거겠지… 했는데 카페까지 개설해서 무단 펌질한 게시글을 게시해 놓았더군요. 싸이월드 클럽 카페는 회원수 112명. 네이버 카페 회원수 8,533명.

거기다 이미 2010년 1월 당시 무단도용 피해가 있어서 항의가 들어왔었는지 그에 대한 공지를 한 적이 있더군요. 쩝. -_-;;

출처 밝히는게 문제가 아니라 본문 전체를 퍼가는게 문제

기업블로그며, 카페며 무단 도용 게시글이 아직까지 뜨는 건 어쩌라는 건지?

여행, 화장품, 패션, 뷰티, 피부, 다이어트, 연애 등등. 각 카테고리별로 너무 많은 블로그의 게시글을 퍼와서 제가 하나하나 돌며 알려드리기도 힘들 것 같습니다. 일단 퍼간 제 글에 대해 야후블로그 게시글에 댓글로 삭제 요청을 한 상태입니다만, 정말 "너무했다!" 라는 생각이 듭니다. 하나 두 개, 퍼갔어야 '삭제 하세요!' 할텐데 폐쇄하라고 요청해야 할 정도입니다. -_-;;; 덜덜;;;

나름 출처라고 명시해 두었지만 글쎄요. 링크만 게시한 것도 아니고 전문 통째로 이렇게 긁어다 붙여 놓고 출처 밝히기 식이라면…
거기다 다음블로그엔 아예 다음뷰로 송고를했더군요.

 

문제는 이 업체가 운영하는 포탈사이트별 카페며, 블로그며 하아…

http://cafe.naver.com/1004cream.cafe
http://kr.blog.yahoo.com/aa112843
http://blog.daum.net/youngsoap
http://club.cyworld.com/ClubV1/Home.cy/51080157
http://blog.naver.com/youngshops

제목만 교묘하게 바꿔서 다음뷰 송고

이웃블로거 여러분, 자신의 글이 무단 도용당했는지 한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_-;;;
개인 블로거의 저작권은 누가 지켜주나요? +_+;;;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페이스북
X(트위터)

최근글
인기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