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추천 악세사리, 음질 좋은 이어폰 Soul By Ludacris (소울 바이 루다크리스) SOUL FLY 사용해 보니 [아이폰 이어폰 추천 / 아이패드 이어폰 추천 / 아이팟 이어폰 추천 / 줄꼬임 방지 이어폰 / 단선방지 이어폰]
사용하고 있던 아이폰4S의 이어폰 연결선 부분이 끊어질 듯 위태로워 보여 타사 이어폰을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ipohone(아이폰), ipod(아이팟), ipad(아이패드)에 딱이다 싶은 고급 인이어 헤드폰이 있더라고요.
이미 닥터드레 이어폰과 함께 지드래곤 이어폰, 탑 이어폰으로 유명한 Soul By Ludacris (소울 바이 루다크리스) 이어폰입니다.
▲ 출처: G-드래곤 트위터
오. 아주 훈훈하군요.
TOP and SL49NB
수지도 소울 바이 루다크리스 이어폰을 착용했는데, 참 예쁩니다. 어쩜 이리 뭘 해도 예쁜지... 완전 부러울 뿐이고!
▲ 출처 : Miss A 수지 트위터
그 중에서도 오늘 소개해 드리는 이어폰은 SOUL by Ludacris(소울 바이 루다크리스)의 뉴 컬렉션 FLY Premium In-Ear Headphones 입니다.
Soul By Ludacris (소울 바이 루다크리스) 패키지 샷부터 꽤 고급스럽죠? 제품보증서로 정품임을 확인할 수 있고요.
이런 고급 헤드폰은 구입 즉시, 제품인증이 필수죠!
소울앤미디어 URL :
조심스럽게 케이스를 열어 보니, 너무나도 깔끔하게 정돈된 소울 바이 루다크리스 SOUL FLY 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_+
구성품을 살펴 보면, 이어폰, 휴대용 케이스, 대형과 소형의 여분 이어팁(2쌍)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어폰을 살펴 보니 이미 중형의 이어팁이 이어폰에 끼워져 있더라고요.
최상의 음질과 편안한 착용감을 위해선 이어폰이 귀에 맞아야 합니다. 중형의 이어팁이 맞지 않다면, 소형이나 대형으로 교체해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자, 이제 구성품도 확인했으니 본격적으로 음악 감상에 들어가 볼까요? 잠깐! 이어폰 안쪽 밑에 표시된 "L"자와 "R"자를 확인 후, 왼쪽과 오른쪽에 맞게 이어폰을 착용해야 최상의 음질을 즐길 수 있으니 정확하게 착용하세요. ^^
FLY는 블랙과 실버, 오각형 무늬와 SOUL 로고를 감각적으로 매칭해 세련되고 시크한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단순히 겉으로 보이는 디자인에만 신경 쓴게 아닙니다.
1/8(3.5mm) 금 도금 플러그 또한 고급스러움이 물씬 느껴집니다. 소소한 곳에도 SOUL 이라는 문구가 새겨져 있어 소울 바이 루다크리스 명품 이어폰으로써의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데요.
핸드백에 이리저리 굴러 다니던 이어폰. 그렇다 보니 쉽게 단선되고 먼지가 쉽게 묻고. 소울 바이 루다크리스) SOUL FLY는 파우치가 구성품으로 함께 제공되기 때문에 파우치에 깔끔하게 보관이 가능합니다.
핸드백에도 쏘옥!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사이즈에 깔끔해서 예쁘더라고요.
이어폰의 기능을 다시 살펴 보자면, 이어폰의 리모컨 기능은 요즘 기본 기능처럼 탑재해서 나오는 이어폰이 많습니다. 당연히 통화음 조절이나 음량 조절은 잘 아실 것 같고요.
SOUL이라는 문구가 쓰여진 가운데 버튼은 전화를 받거나 종료할 때 버튼을 한번 살짝 누르는 것으로 전화 받기와 전화 끊기가 가능합니다. 여기까지도 대부분의 이어폰과 유사한 기능이죠? 추가 기능으로 가운데 버튼을 2초 가량 누르면 수신 거부도 바로 가능합니다.
이어폰은 음악을 들을 때도 이용하지만, 영화를 볼 때도 이용하게 되는데요. 음악에 대한 컨트롤 기능은 익숙한데 영화 컨트롤 기능은 조금은 생소하지 않을까 싶네요.
영화의 다음 장면으로 넘어가고자 할 땐 가운데 버튼을 두 번 빠르게 누르면 되고, 앞부분으로 되감기 할 때에는 가운데 버튼을 세 번 연속 빠르게 누르면 됩니다.
스캔 기능도 있어 노래나 영화 재생 시 뒷부분을 스캔하려면 가운데 버튼을 한번 꾹 눌렀다가 뗀 다음 다시 바로 가운데 버튼을 계속 누르면 진행 방향으로 스캔 할 수 있습니다. 한번 조작을 해 보고 나니 어렵지 않아 조작에 익숙해지더라고요.
디자인과 사운드. 기본에 충실한 퀼리티로 두 가지 모두를 만족 시켜줍니다. 저음에만 편중된 사운드가 아니라 중고음 영역의 음질까지도 디테일하게 구성하여 최고의 사운드를 느낄 수 있었어요.
기존 아이폰 번들 이어폰이 단선되어 다른 타사 이어폰으로 바꿔서 사용하고 있었는데 이 이어폰도 플러그 부분이 ㅣ자 형이라 이 또한 곧 망가지지 않을까 염려했습니다. 상대적으로 소울 바이 루다크리스 이어폰은 ㄱ자 형태를 띄고 있어서 첫 인상부터 만족스러웠습니다.
사용하고 있던 ㅣ자 형은 단선이 염려되기도 하고 핸드백에 넣어 가지고 다닐 때나, 호주머니에 넣었을 때도 쉽게 빠지고 불편하더라고요. 그런데 FLY 이어폰은 ㄱ자 형태라 단선방지가 되는 것 같아요.
뿐만 아니라 칼국수 줄 이어폰이다 보니 단선 방지에 더 탁월하고, 꼬임 방지에도 효과적이에요.
줄 꼬임이 없는 플랫 스타일의 케이블은 제품 사용시 불편함을 최소한으로 줄여줍니다. 그리고 이어폰 부분을 자세히 살펴 보면, 크기에서도 차이가 나고 오른쪽과 왼쪽의 디자인에 있어서도 일반 제품과 달리 섬세하게 인체공학적으로 만들어 졌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기존 사용하고 있던 이어폰(하얀색 제품)은 인이어 부분이 그냥 동글한 반면, SOUL FLY 제품은 좌측이냐 우측이냐에 따라 비대칭이더라고요.
별 것 아니라고 대수롭지 않게 넘길 수 있는 부분에 차이가 뚜렷하게 보이니, 괜히 명품 이어폰이 아니구나 싶더군요.
간단하게 정리해 보자면, Soul By Ludacris (소울 바이 루다크리스) SOUL FLY는 깔끔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도 돋보이고 기존 이어폰의 줄꼬임이나 단선에 지쳐 있던 분들에겐 딱인 이어폰이라 생각되네요.
아쉬운 점은 컨트롤 기능은 아이폰(ipohone), 아이팟(ipod), 아이패드(ipad)에서 작동한다는 점이 아닐까 싶어요. 안드로이드 폰에서는 컨트롤 기능이 일부 작동되지 않을 수 있다고 하니 확인해 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