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리뷰가 좋다/스마트폰*태블릿
  3. LG전자, 옵티머스 G 프로 블로거데이 행사를 다녀와서[LG전자/옵티머스 G Pro 출시/옵티머스 G 프로 스펙/옵티머스 G 프로 사용기]

LG전자, 옵티머스 G 프로 블로거데이 행사를 다녀와서[LG전자/옵티머스 G Pro 출시/옵티머스 G 프로 스펙/옵티머스 G 프로 사용기]

· 댓글개 · 버섯공주

LG전자, 옵티머스 G 프로 블로거데이 행사를 다녀와서,LG전자 옵티머스G Pro(프로) 판매개시[LG전자/옵티머스 G Pro 출시/옵티머스 G 프로 스펙/옵티머스 G 프로 사용기]

18일 월요일, 퇴근 후 부랴부랴 여의도 LG 트윈타워로 향했습니다. 우뚝 솟은 LG 트윈타워가 어서 오라 손짓 하는 듯! +_+ 매번 트윈타워로 향하는 날이면 새로운 제품을 만날 생각에 들뜨곤 합니다. >.< 그나저나 이 날의 주인공은 누구?! 네! 앞서 포스팅하기도 했지만, 옵티머스 G 프로를 만나기 위한 자리죠.

 

 

 

 

입구에서부터 LG 옵티머스 G 프로 블로거데이를 알리는 팻말이 짠!

 

 

마음이 무척이나 급했어요. 빨리 옵티머스 G 프로를 만져봐야 한다는 생각에!

 

 

이 날, 옵티머스 G 프로 블로거데이 행사로 옵티머스 G 프로 디자인, 옵티머스 G 프로 스펙 소개 및 창조적인 UX 우수성 소개 및 시연이 있었는데요. 흑흑! 역시나 기대 이상!

 

 

사실, 체험존에서 만난 옵티머스 G 프로에 너무 감동을 받아 손에서 놓기 너무 힘들었습니다. 아! 갖고 싶어요! 지금 보시는 이 색상은 루나 화이트! 개인적으로 인디고 블랙보다는 루나 화이트가 끌린다는!

 

 

디자인을 자세히 살펴 볼까요?

 

 

‘옵티머스 G 프로’ 는 5.5인치의 대화면이지만 한 손으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배려했습니다.

 

 

좌우의 폭을 좁히고 베젤 두께는 3mm대로 최소화해 한 손에 쏙 들어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옵티머스 G 프로 베젤 두께가 실감이 나시나요? 직접 두 눈으로 봤을 때의 놀라움이란! 화면을 껐을 때 이정도인데 화면을 켰을 땐 베젤이 느껴지지 않습니다;;;

 

 

하단의 홈키는 전화 수신, 충전, 알람 등 스마트폰의 상태에 따라 LED 색상이 6가지로 바뀌게 됩니다.

 

 

이번 옵티머스 G 프로 제품 테두리가 유선형의 메탈 소재로 상당히 독특했는데요. 뭔가 더 고급스러우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주는 듯 합니다.

 

 

전면에는 미세하게 휘어진 곡면 유리인 ‘2.5D 글라스’를 탑재했습니다. 

 

 

후면에는 ‘디지털 큐브 패턴’이 보여지는데 매끈한 재질감으로 빛의 각도에 따라 반짝거리는 패턴 효과가 보여집니다.

 

스마트폰 화질? 옵티머스 G 프로를 빼고 화질을 논하지 마라!

 

옵티머스 G 프로는 풀HD 화면을 빼놓고 논할 수 없죠! Full HD IPS의 ‘옵티머스 G 프로’는 IPS의 차별화된 경쟁력인 밝기, 저전력, 야외 시인성, 색정확성 등을 계승, 발전시켰습니다. 옵티머스 G 블로거데이 행사장에서도 풀HD 화질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카메라로는 담기에 한계가 있어 ㅠ_ㅠ 아쉽기만 하네요. 풀 HD TV의 또렷함을 고스란히 옵티머스 G 프로로 가져왔다는 점에서 만족만족!

 

 

‘옵티머스 G 프로’는 세로 픽셀 수 1,920개, 가로 픽셀 수 1,080개로 5.5인치 화면에 모두 2,073,600개의 픽셀을 담고 있습니다.

 

이 제품은 디스플레이의 화소 밀도를 나타내는 척도인 인치당 픽셀 수가 400ppi로 현재까지 국내시장에 출시된 스마트폰 가운데 가장 높습니다.

 

 

고해상도 디스플레이지만 IPS의 저전력 특성으로 같은 사이즈의 AMOLED 디스플레이 대비 최대 50% 이상 소비전력이 낮으면서도, 밝기는 최대 2배 가까이 높은 게 특징이죠. 이 선명함을 고스란히 많은 사람들이 경험할 수 있으면 좋을텐데 ㅠ_ㅠ

 

 

옵티머스 G 프로, 배터리 착탈식 & 무선 충전 돋보여!

 

옵티머스 G 프로는 배터리 착탈식으로 등장해 기존 옵티머스 G와 차별화 되었는데요.

 

▲ 넉넉한 배터리와 편리한 충전이 인상적! 5.5인치 기준 최대 용량 : 3,140mAh, 배터리 2개

 

한쪽에선 옵티머스 G 프로가 세워져 있고, 다른 한쪽에선 눕혀진채로 놓여져 있어서 '뭐지?'하며 궁금증을 안고 다가가보니! 헙! 무선 충전이 되고 있더라고요. 커버가 씌워진 채로 말이죠.  

 

 

폰을 사용하면서 가로, 세로 자유롭게 거치해 충전하는 거치형 충전기는 이미 익숙해 하실지도 모릅니다.

 

그 옆에 패드 형식으로 폰이 누워져 있어서 들여다 보니 패드형 충전기가 새롭게 등장했더라고요. 가장 편한 장소에서 거치와 충전을 동시에, 집에서 TV를 보고 있을 때에도 충전 패드 위에 폰을 올려 놓기만 하면 충전 OK! 개인적으로 직장 내에서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고 있다 보니 제 데스크에 올려 놓고 싶어지는 패드형 충전기였어요.

 

 

이 동그란게 패드형 충전기였다니! +_+ 오! 놀라워라!

 

7가지 디자인의 퀵커버도 인상적

 

이 날, 7가지 디자인의 퀵 커버도 볼 수 있었는데요. 개인적으로 핑크에 꽂혀선 한참을 만지작 거렸습니다.

 

 

그런데 말이죠. 옵티머스 G 프로는 반짝이는 큐브 패턴이 상당히 매력적인데 커버를 씌우면 볼 수 없다는 아쉬움이 있죠. 그런 아쉬움을 달래주는 커버도 있었으니... 

 

 

바로 화이트와 블랙 색상의 퀵커버인데요. 전면도 비슷하게 연출한데다 특히, 퀵 커버 후면은 매끈한 동일 재질로 연출했더라고요. 오오! 이거 커버인지 아닌지도 모르겠어요.

 

 

옵티머스G의 약점으로 지적되던 배터리 일체형의 문제도 해결했

 

 

 

너도 찍고! 찍고 있는 나도 찍고! 듀얼레코딩!

 

궁금했던 ‘듀얼 레코딩(Dual recording)’ 기능 시연을 직접 부탁드렸는데요. 동영상으로 담아온 옵티머스 G 프로의 듀얼레코딩 기능을 확인해 보세요.

 

 

옵티머스 G 프로 ‘듀얼 레코딩(Dual recording)’ 은 피사체뿐만 아니라 촬영하는 사람도 화면에 담을 수 있는 기능으로 전면 카메라로 담은 촬영자의 모습을 작은 화면으로 보여줍니다. 물론, 듀얼창에 떠 있는 화면 크기를 키우거나 줄일 수 있어요.

 

그리고 후면 카메라와 전면 카메라의 위치도 터치 한번으로 자유자재로 바꿀 수 있습니다. 두 손가락으로 크기를 자유롭게 조절하고 손가락 터치 한 번으로 위치를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스마트폰 카메라에 대해 잘 모르는 초보자라도 쉽게 사용할 수 있어요.

 

원하는대로 척척! 더 쉽고, 더 빠르게! Q슬라이드 

 

'Q슬라이드 2.0'은 한 화면에 작업창 2개를 추가로 열어 최대 3개의 작업을 동시에 처리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회사 업무로 문자를 회신하면서 계산기를 꺼내 바로 계산할 수 있고, 약속이 잡히면 바로 캘린더를 꺼내 체크할 수 있습니다. 일단 5.5인치로 화면이 크다 보니 3개의 창이 띄워져 있어도 넓직 넓직해 사용하기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지금 제가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은 아직 ㅠ_ㅠ 멀티태스킹 지원을 하지 않는 폰이다 보니 창을 닫고 실행하는 번거로움 때문에 열 받은 때가 한두번이 아닌데요. 

 

한 화면에서 투명도를 조절해 바로 여러 창을 띄워 컴퓨터 못지 않은 멀티태스킹을 할 수 있는 요 Q 슬라이드 기능 너무 탐납니다.

 

옵티머스뷰2에 탑재된 Q리모트도 고스란히!

 

옵티머스뷰2에 탑재됐던 스마트폰을 리모콘으로 사용할 수 있는 기능도 탑재됐습니다. 특히 옵티머스뷰2에서는 TV, 셋톱박스, 오디오, 에어컨 등 4가지 제품만 제어 가능했지만, 이번 옵티머스G 프로에는 DVD 블루레이, 프로젝트 등 3개 제품군이 추가된 것이 특징입니다.

 

 

물론! 기기 등록시 LG전자만 가능한게 아니고요! 삼성, 소니, 파나소닉, 샤프 등 다양한 제조사의 기기를 등록해 조작할 수 있습니다. 리모컨 찾아 삼만리도 아니고; 매번 소파 위에 놓여져 있던 리모컨이 어느 순간 거실 저 편에 있어 찾는 데 한참 걸린 적이 한두번이 아닙니다. ㅠ_ㅠ

 

악!

 

 

이제 Q리모트로 여러 기기를 등록해 항상 소지하고 있는 옵티머스 G 프로로 한번에 조작할 수 있을 듯 하네요.

 

 

리모컨 분실 우려로 인해 리모컨을 빌려야만 프로젝터를 켤 수 있었는데 Q리모트라면, 회사에 있는 프로젝터를 Q리모트에 등록해 이용해도 되겠는걸요? +_+ 오호!

 

 

옵티머스 G 프로를 이 날, 시연해 보면서 더 탐났던 제품인 것 같아요. 정말 갖고 싶다고 외치고 또 외친 ㅠ_ㅠ 이 날, 행사장 조명이 밝은 편은 아니었던터라 옵티머스 G 프로를 두 눈으로 봤을 때 만큼의 영상이나 사진을 담아 오지 못한 것 같아 너무 아쉽습니다.

 

LG전자 베스트샵에서도 만나 볼 수 있을 듯 하니, 꼭 직접 가셔서 만져 보시길 추천합니다. 만지고 나면 옵티머스 G 프로의 매력에 더 푹 빠지실 겁니다. ^^

==추가(2013. 02. 21)

LG전자 옵티머스G Pro(프로), 판매개시! : 21일부터!

 

풀HD 5.5인치 화면 스마트폰 '옵티머스G Pro(프로)'가 오늘(21일) 오전부터 판매개시 되었습니다. 전국 이동통신 대리점 및 판매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고 해요.

 

그리고 한층 업그레이드된 옵티머스G Pro의 UX 영상이 오픈되어 공유합니다. +_+

더 많은 정보는 옵티머스 G 프로 마이크로사이트에서 확인해 보세요!

 

>> 옵티머스G Pro의 UX영상 (마이크로사이트) 

http://www.lgmobile.co.kr/event/optimusGpro/multimedia.html 


- Optimus G Pro_UX 영상_ 듀얼 레코딩/스마트쉐어 편 

 

* '옵티머스 G Pro' 스펙

 

크기 150.2*76.1*9.4mm

무게 172g

색상 인디고 블랙 (Indigo Black) / 루나 화이트 (Luna White)

네트워크 LTE / HSPA+ / EV-DO

칩셋 1.7 GHz Quad Core 퀄컴 스냅드래곤 600 프로세서

디스플레이 5.5인치 Full HD IPS 디스플레이(1,920*1,080 pixels, 400ppi)

카메라 후면 1,300만 화소, 전면 210만 화소

배터리 3,140mAh / 착탈식 / 무선충전

메모리 32GB eMMC ROM / 2GB LPDDR2 RAM + 외장 micro SD 지원(최대 64GB)

운영체제 안드로이드 4.1 젤리빈

연결성 Bluetooth 4.0, USB 2.0 Host, Wi-Fi / Wi-Fi Direct, NFC, SlimPort (HDMI & RGB) 지원

출하가 968,000원

SNS 공유하기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