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렉트로룩스 크루조 블렌더/크루조 블렌더/블렌더 추천/블렌더 요리/블렌드 리뷰/호두우유/키위주스/바나나슬러시 만드는 법]
이전 소개해 드렸던 일렉트로룩스(Electrolux) 크루조 블렌더(EBR2601) 개봉기에 이어 제품 사용기입니다. ^^
이전글 다시 보기 >> [일렉트로룩스 크루조 블렌더 개봉기] 일렉트로룩스(Electrolux) 크루조 블렌더, 대용량 블렌더를 만나다
일렉트로룩스(Electrolux) 크루조 블렌더(EBR2601) 체험단으로 선정되어 2주 간 사용해 볼 수 있었는데요. 사용하면서 크루조 블렌더(EBR2601)의 꽁꽁 언 얼음까지 완벽하게 갈 수 있을 만큼 강력한 모터 성능이 상당히 인상적이었어요. 실제 직접 다양한 요리를 해 보다 보니 '대용량'이라는 점과 '강력한 모터 성능'이 일렉트로룩스(Electrolux) 크루조 블렌더의 가장 큰 강점이라 생각되더라고요.
이번 포스팅에선 무더운 여름, 일명 "마셔라" 시리즈로 소개할까 해요. 일렉트로룩스 크루조 블렌더의 강력한 모터성능을 확인해 보기 위해 꽁꽁 언 얼음과 다양한 과일을 활용해 주스와 슬러시 등을 만들어 보았어요.
상큼하고 피부에 좋은 키위슬러시, 다이어트와 변비에 효과적인 바나나슬러시, 아이들의 영양간식으로 일등인 호두우유 순으로 소개해 드릴게요.
자, 키위 슬러시에요. 어서들 한 잔씩 쭉! 들이키세요. (흐흐)
키위 슬러시는 만드는 법을 따로 소개하기 살짝 민망할 정도로 너무 간단한데요. 우선 키위를 5개 정도 준비했어요. 고농축으로 집에서만 만끽할 수 있는 제대로 된 키위 주스를 만들어 보려고요.
깨끗하게 손질하고 키위를 반으로 잘라 준비했습니다.
얼음도 미리 꽁꽁 얼려두었고요. 이제 크루조 블렌더에 이 얼음과 키위를 넣어 갈아주기만 하면 끝!
여기서 한 가지 팁!
블렌더를 이용해 얼음을 갈 때는 유리용기에 물을 조금 넣어서 이용해 주세요. 칼날에 무리가 가지도 않고 더 잘 갈린답니다.
이렇게 물을 조금 넣고, 드디어 얼음 투하!
그 얼음 위에 반으로 잘라둔 키위를 넣었어요. 이제 작동 버튼만 누르면 끝!
얼음이 꽁꽁 얼어 있는 상태라 과연 잘 갈릴지 걱정되었어요. 그런데 2단계로 넣고 버튼을 누르자 마자 시원하게 횡횡 돌아가는 모습을 볼 수 있었어요. 만약 잘 갈리지 않는다 싶으면 순간적인 힘을 가해주는 PULSE 버튼을 이용해 얼음 분쇄 기능을 활용하시면 되요.
저 같은 경우는 2단계로 놓아도 충분히 잘 갈리더라고요.
얼음을 넣고 바로 돌렸는데, 얼음이 그 흔적도 없이 사라져 버리네요.
얼음의 씹히는 느낌이 좋다면, 이보다는 덜 갈아야 될 것 같기도...
너무 잘 갈리는데요?
키위 5개 기준으로 하니 고농축의 +_+ 키위슬러시가 2잔이 나오더라고요.
새콤달콤한 키위슬러시 완성!
키위는 맛이 좋을 뿐 아니라 몸에도 좋은 과일입니다.
사과, 배, 수박, 복숭아, 바나나, 포도, 오렌지, 딸기 등 우리가 즐겨먹는 과일 중 ‘영양소 밀도(영양소 하루 필요량에 대한 기여도)’가 가장 높은 과일이 키위 입니다. 단 두 개의 키위만으로 비타민 C, 비타민 E, 엽산, 마그네슘, 칼륨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으니 말이죠. 또한 지방과 나트륨 성분은 낮은 반면, 섬유질이 풍부해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입니다.
아침마다 키위 주스 원샷 하고 출근하면 몸에도 좋고 미용에도 좋고 1석2조겠는걸요? ^^
바나나슬러시입니다. 바나나와 우유를 함께 갈아 마셨을 때의 그 맛은 가히 환상적이죠! 캬! 공복에 마실 땐 허기짐을 달래주기도 하고요. 전 여기서 생크림 요거트를 더 첨가했어요. 요 녀석이 조금 들어갔을 뿐인데 그 부드러움과 맛은 정말 말로 다 표현 못해요!
자, 우선 바나나 1개를 적당한 크기로 잘라 크루조에 넣었어요.
바나나와 우유만 갈아 마셔도 그 맛은 충분히 좋지만, 생크림 요거트를 조금 첨가해 주는 것으로 좀 더 부드러움을 만끽할 수 있답니다.
생크림 요거트를 한 개를 다 넣을 필요는 없고요. 2 큰술 정도만 넣어주면 됩니다.
그리고 우유!
시원함을 위해 미리 얼려 두었어요. 흔히들 바나나를 얼려 넣고, 우유를 그래도 붓곤 하는데 바나나를 그대로 사용할 때 더 달콤함과 부드러움을 많이 느낄 수 있어요.
자, 이렇게 얼린 우유, 바나나, 생크림 요거트를 투하!
늘 그렇지만, 안전을 위해 본체와 유리용기의 잠금 상태를 다시 한번 더 확인하고요. 2단계로 놓고 갈아주세요!
앞에서와 마찬가지로 잘 갈리지 않는다 싶을 땐 PULSE 버튼 한번씩 꾹꾹!
짠! 변비에도 좋고, 다이어트에도 좋은 바나나 슬러시 완성!
바나나는 허기짐을 달래 주기 때문에 아침 식사 대용으로도 딱이에요.
함께 만들어 두었던 토스트와 함께 냠냠!
자, 이제 마셔라 시리즈의 마지막인 호두 우유에요. 호두는 정말 단단해서 손질하기 쉽지 않은데요. 특히, 호두 우유로 만들 때는 호두가 부드럽게 잘 갈려져 있는지가 맹점인 것 같아요.
호두가 부드럽게 갈리지 않을 경우, 목넘김이 부드럽지 않은데다 특히, 견과류인 호두는 까끌까끌해서 목에 걸리기도 쉬우니 말이죠. 헛기침을 할수도;;;
일렉트로룩스 크루조 블렌더의 칼날이 예리하다 보니 덕분에 좀 더 쉽게 만들 수 있었어요.
한참 커 갈 아이들에게 좋을 법한 호두 우유에요.
뜨거운 물에 호두 1~2개를 미리 뜨거운 물에 살짝 담궈 두어 이물질을 제거해 주세요.
그리고 크루조 블렌더에 넣어주세요!
일부러 한 잔 기준으로 만들기 위해 적은 양을 사용했습다만, 가족이 많다면 더 많은 양을 넣어 주면 되겠죠?
크루조 블렌더는 대용량이다 보니 대가족 단위일수록 더 활용도가 높을 것 같아요.
호두, 우유, 꿀을 투하!
기호에 따라 꿀의 양은 적당히 조절하시면 될 것 같아요. 호두 자체가 의외로 고소함과 달콤함을 겸비하고 있어 꿀은 조금만 넣으셔도 충분하답니다.
2단계로 놓고 윙~~~
얼마 지나지 않아 곱게 갈려진 호두 우유를 만날 수 있었어요.
장식을 위해 호두를 조금 손질해서 위에 올려 봤어요. 으흥. 혼자 막 만족하고... +_+
일렉트로룩스 크루조 블렌더는 고성능과 대용량 대비 저렴한 가격이 인상적입니다. 인터넷가 기준으로 검색을 하니 7만원이 넘지 않더라고요. 평균 5~6만원대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었어요.
이와 비슷한 모 브랜드의 대용량 믹서기는 13만원이 훌쩍 넘던데... +_+
1.5L 를 담을 수 있는 용기를 하나 장만해야 할까봐요. 1.5L 대용량 믹서기로 과일주스를 비롯한 다양한 음료를 갈아 만들어 냉장고에 넣어두고서 수시로 마실 수 있도록 말이죠.
크루조 블렌더를 이용해 일명 '마시는 이야기'로 풀어봤는데요. 실제 크루조 블렌더를 이용해 다양한 요리를 만들 수 있어요. 심지어 많은 양의 김장을 할 때도 블렌더 자체가 대용량이다 보니 갖은 재료를 넣어 돌려 주면 잘 다져진 양념을 만날 수 있답니다.
그 외 당큰 케잌을 만들어 보기도 하고 다양한 전 요리를 만들어 보기도 했는데, 그에 대한 이야기는 다음 포스팅에서 소개하도록 할게요. ^^
<대용량의 일렉트로룩스 크루조 블렌더를 사용하며 가장 마음에 들었던 점!>
1) 위생적인 유리 용기 - 얼음을 갈고 과일을 넣어 직접 마시는 주스를 만들 때면 혹시 환경 호르몬도 함께 마시고 있는 건 아닌지 우려하게 됩니다. 일렉트로룩스 크루조 블렌더는 용기 자체가 플라스틱의 재질이 아니라 유리용기이기 때문에 환경 호르몬 걱정 없이 위생적으로 사용가능하다는 점이 너무 좋았어요.
2) 자동전원차단 장치 - 애견을 키우는 집이거나 어린 아이들을 키우는 집이라면 아마 이 부분이 많이 신경쓰일 듯 해요. 아이들이 호기심에서 믹서기를 건드릴 수도 있고, 놀다가 실수로 툭- 건드릴 수도 있는데요. 그럴 경우, 유리용기와 본체가 분리 될 수 있는데 그럴 때는 자동으로 동작이 멈춘답니다. 혹시 생길지 모를 사고를 철저하게 방지해 주는 거죠.
3) 칼날 분리 간편 설계 - 칼날 세척 부분도 같이 보여드리려고 했는데 사진으로 담질 못했네요. 칼날이 본체와 분리되기 때문에 보다 간편하고 깨끗하게 세척할 수 있어요.
<대용량의 일렉트로룩스 크루조 블렌더를 사용하며 아쉬웠던 점!>
물론, 아쉬운 점도 있어요. 바로 무게감인데요. 앞서 설명드렸듯이 일렉트로룩스 크루조 블렌더의 용기는 환경호르몬 걱정이 없는 유리용기를 채택하고 있어요. 유리 무게 아시죠?
그래서 본체와 분리 할 때 다소 그 무게감 때문에 힘겨운 경우가 있어요.
그래도 환경호르몬에서 해방이니 유리용기가 낫겠다- 싶기도... ^^;
대용량 믹서기 구매를 고려하시는 분들에게 제가 알려드린 정보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
▶ 네이버 공식 카페 바로가기 >> http://cafe.naver.com/electrolux1
<이 글은 네이버 카페 일렉트로룩스 크루조 블렌더 체험단 참여 글입니다>
'리뷰가 좋다 > 가전제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침대와 소파, 곳곳에 숨어있던 먼지 한방에 청소 끝! 침구청소기 앨리스 사용기 [침구청소기추천/진드기청소기/LG침구청소기앨리스(Alice)] (10) | 2011.11.09 |
---|---|
[필립스 토스터 HD2566] 2만원대로 구입가능한 필립스 토스터 HD2566, 컴팩트한 사이즈와 넓은 빵투입구가 인상적! (6) | 2011.08.16 |
원버튼으로 카푸치노와 마키아또를 즐기다! 네스프레소 라티시마 프리미엄[네스프레소/라티시마/캡슐커피머신] (4) | 2010.12.20 |
Blooming 비데로 시작되는 상쾌한 하루 #2. [엔씨엠/블루밍 비데/ICON-350] (0) | 2010.05.16 |
Blooming 비데로 시작되는 상쾌한 하루 #1. [엔씨엠/블루밍 비데/ICON-350] (2) | 2010.05.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