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리뷰가 좋다/맛집*쿠킹
  3. 캠핑 가면 항상 고기? 색다른 캠핑 푸드를 배우다 @CJ푸드월드 파머스마켓 캠핑 푸드 쿠킹 클래스

캠핑 가면 항상 고기? 색다른 캠핑 푸드를 배우다 @CJ푸드월드 파머스마켓 캠핑 푸드 쿠킹 클래스

· 댓글개 · 버섯공주

[CJ푸드월드 파머스마켓 캠핑 푸드 쿠킹 클래스 - 색다른 캠핑요리 추천]

지난 주 토요일, CJ 푸드월드 "파머스 마켓" 쿠킹클래스에 다녀왔어요.

 

 

캠핑 가서 늘 구워먹는 고기 말고! 뭔가 특별하게 먹고 싶다! 혹은 요리에 관심 많으신 분들! 이라면, 오늘 포스팅에 주목! +_+

 

 

제가 즐겨찾기 해 두고 종종 방문하는 블로그가 여러 곳이 있는데요. 그 중 하나가 바로 CJ 공식블로그(http://blog.cj.net)입니다.

 

CJ 공식블로그(http://blog.cj.net)를 통해 파머스마켓을 접했는데요. 파머스마켓이라고 들어보셨나요?

 

CJ제일제당 센터에 위치한 CJ푸드월드에서는 매월 먹고, 보고 체험하는 Life Style Story가 있는 공간을 컨셉으로 "파머스마켓"을 운영하고 있어요. 11월에 진행된 "파머스마켓"의 컨셉은 도심 속에서 즐기는 화려한 캠핑(Glamorous + Camping)이라는 의미의 글램핑(Glamping)이었답니다. 도심 속의 캠핑을 주제로 캠핑용 테이블과 좌석을 사용하여 꾸민 파머스마켓에서 다양한 텐트 및 캠핑용품을 사용해보고 구매할 수도 있었고요. CJ제일제당 프레시안에서 제공하는 캠핑 특별 메뉴들을 맛보고 즐길 수 있었습니다.

 

 

11월 9일(금) ~ 10일(토) CJ제일제당 센터 1층과 지하 푸드월드에서 진행 되었어요. 

 

저도 좀 더 일찍 도착했더라면 파머스마켓을 둘러볼 수 있었을 텐데, 전 너무 쿠킹클래스 시간에 맞춰갔네요. 덜덜.

 

파머스마켓의 마지막 날, 10일 토요일, 저녁, 파머스마켓 캠핑 푸드 쿠킹 클래스에 참여했어요. CJ 공식블로그를 통해 "마스터 쉐프코리아"로 유명한 "박준우"님이 특별 강사로 오는 클래스 소식을 접하고 냉큼 신청했었죠.

 

 

남자친구는 요즘 부쩍 쿠킹클래스에 간다는 저를 응원해 주고 있습니다.

 

응. 그래. 내가 좀… 쿠킹클래스를 열심히 다녀야 되지. -_-;;;

 

- 장소 : CJ푸드월드 1층 백설요리원

- 특별 강사 : 박준우님 (마스터쉐프코리아 TOP5)

 

남자친구와 함께 캠핑 가면 만들어줘야겠다는 생각이 불끈! +_+ CJ 푸드월드 파머스마켓의 캠핑 푸드 쿠킹 클래스를 통해 항상 구워먹는 고기구이가 아닌, 색다른 요리를 경험할 수 있었어요.

 

 

이 날, 직접 배워본 요리는 '제철 해산물 토마토 소스 크림 스튜'와 '삼겹살 레몬 허브 구이와 블루치즈 샐러드'입니다. 


* 삽겹살 레몬 허브 구이와 사과 블루치즈 샐러드

: 유럽 스타일의 삼겹살 레몬 허브 그릴 구이와 상큼한 그린 샐러드

 * 제철 해산물 토마토 소스 크림 스튜

: 따뜻한 국물이 생각나는 초겨울 캠핑 1등 공신, 제철 해산물로 만든 토마토 소스 크림 스튜

 

클래스를 통해 배우기 전까지만 해도 엄청 어렵겠구나- 라고 막연하게 생각했는데 막상 배워보니 어렵지 않더라고요. 박준우 강사님 덕분에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었네요.

 

 

'제철 해산물 토마토 소스 크림 스튜'는 싱싱한 해산물이 관건이겠더라고요. '삼겹살 레몬 허브 구이'는 캠핑 갔을 땐, 삼겹살 대신 베이컨을 이용해도 괜찮은 캠핑 요리가 될 것 같아요.

 

삽겹살 레몬 허브 구이를 만들 땐 더치오븐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삼겹살 슬라이스에 레몬과 세이지를 다져 삼겹살 안에 뿌리고 소금, 후추 간을 해서 돌돌 말아주면 되는데요. 레몬이 들어가서 그런지 새콤한 향과 함께 너무 맛있더라고요. 돼지고기 냄새를 싫어하시는 분들에게 강추 합니다.

 

 

강습이 끝나고 드디어 실전입니다. 두근두근.
쿠킹클래스 공간이 꽤 넓고 시설이 잘 갖춰져 있어 실습하기 너무 좋았어요.

 

 

2인 1조가 되어 뚝딱 뚝딱 오늘 배운 요리를 만들어 보았어요.

 

 

두 눈으로 분명 보긴 했는데, 어떻게 요리를 시작해야 할지 눈 앞이 캄캄하더라고요. -_-;;; 평소 요리를 도통 하질 않다 보니.

 

 

제가 만든 요리는 '제철 해산물 토마토 소스 크림 스튜'인데요.

 

배운대로 열이 가해진 냄비에 버터와 올리브유를 두르고 미리 썰어 두었던 양파, 샬롯을 볶습니다. 그리고 당근, 샐러리를 넣고 볶고 소금, 후추 간을 합니다. 어느 정도 익으면 미리 소금물에 해감된 조개를 넣어 볶아 주다가 화이트 와인을 붓고 뚜껑을 덮어요. 조개들이 입을 연 것을 확인한 후, 토마토를 넣어 볶으면 끝! 접시에 예쁘게 담고 바질, 이탈리안 파슬리를 뿌려 완성합니다.  

 

 

제가 만든 거에요! +_+ 레시피를 보고 천천히 기억을 더듬어 가며 만들었는데, 제법 그럴싸 하죠? 맛있어 보이지 않나요? 먹어봤는데, 진짜 맛있기도 했어요. 으흐흣. 뿌듯.

 

 

오늘 만든 요리를 남겨서 포장해 남자친구에게 맛 좀 보게 해야겠다- 고 생각했는데 먹다 보니 다 먹었다는;

 

이 날, CJ푸드월드 파머스마켓 캠핑 푸드 쿠킹 클래스에 참여한 것도 너무 뿌듯했는데 엄청 큰 선물도 받아왔어요.

 

 

뭔가 집에 와서 풀어보니 빕스 패밀리 세트더라고요.

+_+ 오오~ 쿠킹클래스 자주 신청해야 겠는데요? CJ 공식블로그(http://blog.cj.net)에서는 쿠킹클래스를 비롯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요. 관심 있으신 분들은 CJ 공식블로그(http://blog.cj.net)로 고고씽! ^^

 

 

SNS 공유하기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