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나누다/행사*축제
  3. [2012 헬로모바일 슈퍼레이스 챔피언십]한여름의 이색 데이트, 헬로모바일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2012 헬로모바일 슈퍼레이스 챔피언십]한여름의 이색 데이트, 헬로모바일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한여름의 이색 데이트, 헬로모바일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회사일로 바빠 허덕이는 요즘, 남자친구와 색다른 주말 데이트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한번에 날려버릴 수 있는 색다른 데이트! +_+

 

 

바로 헬로모바일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응? 그게 뭐야?' 하실지도 모르겠네요. F1코리아그랑프리의 오프닝 레이스로 참여하면서 더욱 유명해진 레이스이기도 하죠.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은 국내 프로자동차 경주대회로 온로드 박스카 경주입니다. 2006년에 시작된 슈퍼레이스는 단일프로모터가 개최한 국내 최장수대회로 한국자동차경주협회(FIA ASN)가 공인하는 국내 유일한 종합챔피언십대회인데요. +_+

 

25년 국내 모터스포츠 역사와 같이 성장한 대회로 슈퍼레이스는 국내에서 가장 빠른 차들이 격돌하는 슈퍼6000(스톡카) 클래스와 엑스타GT(배기량 2,000cc, 터보), 넥센N9000(배기량 1,600cc), 그리고 챌린지 경기인 벤투스 클래스. 이렇게 기존의 4개 클래스와 모터사이클, 드리프트, GTS의 서포트레이스에 100여명의 드라이버가 참가하는 국내 최대의 자동차 경주 대회입니다. 꺄울~ 여기에 오전에 진행하는 짐카나 경기까지 합하면 총 200여명의 드라이버가 참가하는 국내 최대의 모터스포츠 대회라고 할 수 있죠.

 

슈퍼6000
클래스

:: 배기량 6000cc 스톡카 :: 대회 최고종목으로 470마력에서 뿜어지는 굉음과 박진감 넘치는 경기력으로 괴물카 레이스라고도 불리운다. 차량성능보다는 드라이버간의 경기력이 경기결과에 영향을 미친다. 경주만을 위해 제작된 전용 머신인, 스톡카로 경주를 치르며 올시즌에는 현대자동차의 제네시스바디를 표현하였다.
2008 ~2009년 어울림모터스 스피라, 2010~2011년 캐딜락GTS, 2012년 현대 제네시스

ECSTA GT 클래스

(슈퍼 2000 GT)

:: 2000cc Turbo charger 클래스 :: 양산차 경주의 근간이 되는 2000cc급 경기로 오피셜타이어는 금호타이어이다. 올 시즌 가장 기대되는 경기로 전통의 명문 쉐보레레이싱팀과 류시원감독이 이끄는 EXR팀106의 대결구도가 가장 큰 관전포인트이다.

넥센 N9000 클래스

(슈퍼1600)

:: 배기량 1600cc 클래스 :: 프로 레이서로서의 진입 등용문으로. 참가비와 티이어를 지원하는 대학생 스칼라쉽이 진행되는 종목으로 3년 연속 오피셜타이어는 넥센타이어이다. 클래스 특성상 여성레이서가 배출되는 경기이다.

VENTUS
클래스

(원메이크
챌린지)

:: 단일차종의 원메이크 챌린지 :: 크루즈 차종만이 출전하는 원메이크 클래스로 슈퍼레이스에서 올시즌 첫 선을 보이는 아마추어 선수들이 참가하는 챌린지 경기로 오피셜 타이어는 한국타이어이다.
   

 

2012년 슈퍼레이스는 연간 7회 개최되는데요. 7월 21일 토요일, 태백레이싱파크에서 진행되는 챔피언십은 4전으로 야간에 진행되는 레이스랍니다.

 

슈퍼레이스 최초의 나이트 레이스, 헬로모바일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제 4전!

 

낮 경기는 멀찌감치 본 적이 있지만, 밤 경기는 처음이라 더 기대가 됩니다. +_+ 어두운 서킷을 달리는 나이트 레이스라니! 우왕! 어둠이 깔린 8시 이후의 넥센N9000 클래스와, 슈퍼6000 클래스와 ECSTA GT 클래스 통합전은 낮 경기에서는 볼 수 없는 자동차의 조명과 배기구에서 내뿜는 불기둥을 보는 새로운 재미가 있을 것 같아요. 기대기대!

 

 

사실 이런 자동차 경주는 자동차나 레이싱 매니아들만의 관심사 아닌가? 싶기도 한데요. 슈퍼레이스는 단순 레이싱만 있는 게 아니라, 경기 중간 락 공연도 들어 있고, 야간 경기라는 특수성 때문에 보다 많은 사람들이 슈퍼레이스에 관심을 가지는 것 같아요.

 

오후 시간부터 예선을 시작으로 대회가 시작하고, 벤투스 클래스부터 결승 경기가 진행되는데요. 각 클래스 결승 경기 중간마다 택시타임, 그리드 이벤트, 레전드 매치, 락밴드 공연 등이 펼쳐진다고 합니다.

 

기회가 되면, 택시타임에 합세하고 올게요. 과... 과연... 덜덜... 그 스피드를 견딜 수 있으려나...  각 클래스 우승자 맞추기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라 딱히 레이스를 즐기지 않아도 맞추는 재미가 쏠쏠할 듯 합니다.

꺅

궁금하신 분들은 [헬로모바일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사이트를 참고하세요! :)

http://www.superrace.co.kr/schedule/game_info.asp

 

+ 덧) 아, 그나저나 어여쁜 국내 최고의 레이싱모델이 한자리에 모일 텐데, 남자친구 눈을 어떻게 가려야 할까요? 덜덜.

 


최근글
반응형
인기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