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리뷰가 좋다/스마트폰*태블릿
  3. 직장인을 위한 스마트폰 스마트하게 쓰는 노하우

직장인을 위한 스마트폰 스마트하게 쓰는 노하우

· 댓글개 · 버섯공주

 

"콜택시 불러야 되지 않을까?"
"콜택시 번호 알아?"
"아, 어떡하지. 큰일이네."

 

모처럼 인기가수의 콘서트를 신나게 즐긴 후, 집으로 돌아가는 길, 믿었던 막차 마저 끊겨버려 어찌해야 하나 발을 동동 굴렸습니다. 그 날은 날씨도 무척 추웠던 터라, 고생이 이만 저만이 아니었습니다.

그 날 고생했던 기억이 계기가 되어 제 지갑 속엔 인근 지역별 콜택시 전화번호를 메모한 쪽지를 넣어두었습니다. 그러다 우연히 제 지갑 속 콜택시 전화번호 메모를 본 직장동료가 물었습니다.

 

"이걸 왜 가지고 다녀?"
"콜택시 번호 알아두려고요."
"스마트폰 있잖아."
"아, 스마트폰에…"

 

순간 얼음.

 

나름 스마트폰을 스마트하게 쓰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아니었구나… 라는 생각에 민망뻘쭘함이 쓰나미처럼 몰려 오더군요. 으아아아!

 

스마트폰 스마트하게 쓰는 노하우

 

오늘 포스팅은 스마트폰을 스마트하게 쓰는 제 나름의 노하우를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앞의 상황처럼 발을 동동 굴리기 전에 스마트폰을 열어 콜택시 어플이 있는지 한번쯤 찾아봤더라면 바로 콜택시를 부를 수 있었을 텐데 말이죠.
 


이처럼 스마트폰을 소지하고 있어도 미처 원하는 어플을 찾아볼 생각을 하지 않아 놓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하나. 카메라는 사진찍기용? 명함관리도 스마트하게!

 

스마트폰의 카메라 성능은 나날이 좋아져만 가고. 그에 맞춰 다양한 어플이 등장하면서 찍는 재미와 공유하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카메라를 사진 찍기용이 아닌, 명함 관리용으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한때는 열심히 명함첩에 정리하기 바빴고, 그렇다 보니 정작 중요한 연락을 해야 할 때는 놓치는 일이 다반사였습니다.

하나의 습관처럼 이제는 명함을 받으면 제일 먼저 폰을 꺼내 찰칵! 찍어 둡니다. 사회생활을 하고 있는 분들에겐 명함관리 어플이 상당히 요긴할 듯 합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명함 어플은 CamCard 라는 어플인데요. 이 외에도 명함관리 어플은 다양하게 있으니 자신에게 맞는 명함 관리 어플을 다운로드 받아 이용하면 좋을 듯 해요.



이제 더 이상 명함첩을 두툼하게 만들 필요가 없겠네요! 물론, 이렇게 만들어진 폰 속 명함첩은 엑셀의 CSV나 XML 파일로 내보내기 하여 PC에서도 관리가 가능합니다.
 

사회생활을 하면 할 수록, 인맥이 곧 재산이라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됩니다. 업무적으로 만나는 관계 뿐만 아니라 평소 자주 찾는 다양한 업종별로 연락처를 분류해 등록해 보세요.  

 

둘. 에버노트로 언제 어디서나!


에버노트(Evernote)가 테크크런치의 더 크런치 어워드에서 '최고의 모바일 앱'으로 선정되었다고 합니다. 에버노트를 사용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모두들 잘 아실 듯 하네요.



개인적으로 에버노트는 가장 좋아하는 어플이고, 무료 어플임에도(굳이 유료 어플로 전환하지 않아도) 그 활용도가 무궁무진해 평소 적극 활용하고 있습니다. 버스 안에서, 지하철 안에서 어디에서건 편하게 찍고 끄적이고 저장하면 자동으로 동기화되어 집에 있는 PC에 회사에 있는 PC에 평소 소지하고 다니는 노트북에 모두 자동으로 업데이트 됩니다. 아이클라우드와 비슷한 개념이지만 지원되는 기기가 좀 더 다양하고 사용법이 더 쉽다고 소개할 수 있을 듯 합니다.

글을 쓰고, 웹페이지를 저장하고, 사진을 찍고, 스크린샷 캡쳐까지!

Evernote는
노트 속의 사진 글자 또한 자동으로 검색할 수 있도록 합니다! 첨부된 사진 속의 인쇄 글자까지 검색이 가능하니 이보다 더 요긴할 수 없죠!

길을 가다 관심 있는 전단지를 발견하거나 기억하고픈 게시물을 발견하면 무작위로 사진을 찍어 에버노트에 추가해 둡니다. 그리고 필요할 때 검색하면 사진 속 텍스트까지 불러 오기 때문에 상당히 요긴하죠.


에버노트는 엑셀이나 워드, PDF 등 다양한 파일과도 연동이 됩니다. 전 총 3개의 신용카드를 발급받아 사용하고 있는데요. 신용카드별 혜택이 각기 다르다 보니, 좀 더 요긴하게 활용하기 위해 각 신용카드별 연회비, 주요 혜택 등을 정리해 에버노트에 담아 다니고 있어요.


이제 극장 앞에서나 마트에서 어떤 카드가 할인폭이 제일 크더라... 라고 고민하지 않고 가장 혜택을 많이 볼 수 있는 카드를 내밀 수 있죠. 컴퓨터와 IT기기 간 동기화가 빠르다는 점과 공유 또한 편하다는 점 등이 장점입니다. 

회사 업무상 자주 확인하는 사항도 에버노트와 연동시켜 언제 어디서건 바로 확인 가능하도록 해 두었습니다.

안드로이드폰에서는 위젯 설정도 가능하니 별도의 노트 어플 대신, 에버노트로 관리하면 더 유용할 듯 합니다.
 

셋. 스마트월렛으로 두툼한 지갑을 가볍게!

 

스마트월렛 어플은 이미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이 많을 듯 한데요. 모바일 카드를 앱 안에 넣고 다니는 개념의 모바일 지갑인 스마트월렛.

 

일반 지갑과 더불어 카드만을 넣기 위한 카드 지갑을 별도로 두툼하게 지니고 다녔었는데, 스마트폰에 스마트월렛 어플을 설치하고 난 이후로는 지갑이 얇고 가벼워졌습니다. T멤버십카드는 물론이거니와 각종 멤버십 카드를 모두 이 스마트월렛 어플에 다운로드 받아 넣을 수 있으니 말이죠. 

 

스마트월렛에 없는 멤버십 카드는 어떡하지? 라는 걱정도 끝. 내 카드 직접 등록 메뉴를 통해 직접 보유하고 있는 카드를 넣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 스마트월렛이 업그레이드 되면서 요긴하게 쓰고 있는 기능이 바로 기프티콘입니다. 친구나 지인을 통해서 기프티콘을 선물 받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요. 문자 메시지로 오다 보니 다른 문자로 인해 뒤로 밀려나 기프티콘 받은 것도 깜박 하는 때가 많고, 실수로 삭제하는 실수도 종종 하더라고요.

스마트월렛은 사용한 기프티콘과 사용하지 않은 기프티콘을 구분하여 보여주며 유효기간도 한눈에 보여줍니다.


기프티콘 외 각종 모바일 상품권도 등록이 가능합니다.


스마트폰이 대중화 되면서 결제 방식 또한 다양해 졌는데요. 결제에서부터 적립에 이르기까지 스마트폰 어플, 스마트월렛 하나면 지갑을 따로 가지고 다니지 않아도 되겠는데요? ^^

아무리 성능 좋은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어도 원하는 정보를 스마트폰을 이용해 얻는 방법을 모른다면 스마트폰의 의미는 퇴색되는 것 같습니다. 

최신 스마트폰, 최고 성능 스마트폰 사용자이기보다는 어떤 스마트폰을 쥐어주더라도 스마트하게 활용할 줄 아는 사용자가 되는 건 어떨까요? 여러분이 알고 있는 스마트폰을 스마트하게 사용하는 방법엔 어떤 것이 있나요? ^^
 

SNS 공유하기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