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리뷰가 좋다/노트북*컴퓨터주변기기
  3. 센세이션XL, 스타일리쉬 그 자체! HTC 센세이션XL을 만져보니 [HTC/센세이션XL(Sensation XL)사용기/KT스마트폰]

센세이션XL, 스타일리쉬 그 자체! HTC 센세이션XL을 만져보니 [HTC/센세이션XL(Sensation XL)사용기/KT스마트폰]

· 댓글개 · 버섯공주

[HTC센세이션XL/HTC Sensation XL/KT스마트폰/비츠바이닥터드레]

짠! 제가 출시 이후, 계속 눈독 들이고 있던 HTC 센세이션xl (Sensation XL)입니다.


지난 HTC 센세이션 XL (Sensation XL) 런칭파티 참여 포스팅(HTC Sensation XL, 남다른 스타일, 남다른 음향으로 눈과 귀를 사로잡다)을 통해서도 소개해 드렸지만 9.9mm 슬림한 디자인과 세련된 스타일 덕분에 이렇게 봐도, 저렇게 봐도 '예쁘다'라는 감탄사가 절로 나오는 HTC의 신작이죠.
 


네모진 스마트폰만 보다가, 한 가지 색상의 올 블랙 혹은 올 화이트 스마트폰만 보다가 요 녀석을 보니 눈이 정화되는 기분이기도 합니다. +_+ 으흐흥. 블링블링 은빛 뒷태는 정말 최고!

구성품을 간단하게 보여드리자면, HTC 센세이션 xl과 더불어 충전기, USB 연결잭, 비츠바이닥터드레 이어폰, 이어폰케이스로 구성되어 있어요. 개인적으로 이어폰도 마음에 쏙 들지만, 이어폰 케이스도 너무 마음에 들더라고요. +_+ 본품 못지 않은 번들의 매력에 푹 빠졌습니다. 으핫.

화이트와 레드의 조합이 잘 어울리죠?

 

HTC 센세이션XL의 큰 화면이 와닿으시나요? 센세이션XL은 4.7인치의 대화면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어요. 베가 LTE도 4.5인치의 화면을 탑재하고 있어 꽤 크다고 생각했는데 HTC 센세이션XL과 비교하니 4.7인치가 정말 크긴 크구나- 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다만, WVGA (480X800) LCD 디스플레이로 최근에 나오느 스마트폰에 비해 해상도가 조금 떨어지지 않나- 싶은데, 실제 화면을 켜고 비교를 하니 그 차이를 잘 못느끼겠더라고요.


좌측에서부터 아이폰4S, 센세이션XL, 베가 LTE 순이에요. 그러고 보니 모두 화이트네요. 화이트가 대세! +_+ (응?)

센세이션XL이 잘 빠진게 베가 LTE에 비해 2인치 가량 화면이 커졌음에도 전체적인 크기가 베가 LTE보다 작더라고요. 그래서 상대적으로 큰 화면임에도 그립감이 더 좋았어요. 


사진으로 보시면 아시겠지만 아이폰은 홈버튼 하나, 스카이 베가 LTE는 메뉴키, 홈키, 이전키로 총 3개의 버튼, HTC 센세이션XL은 홈키, 메뉴키, 이전키, 검색키로 총 4개의 버튼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처음 센세이션XL을 만질 때는 4개의 버튼에 익숙하지 않아 조작이 쉽지 않았는데 이내 곧 익숙해지더라고요. 


조작에 곧 익숙해지면서 HTC 센세이션XL만의 특별한 UI를 만끽하고 있는 요즘입니다.  
 

비츠 오디오 기술과 프리미엄 헤드폰 지원으로 음악감상에 최적화된 스마트폰


HTC 센세이션 XL은 비츠 오디오 기술과 프리미엄 헤드폰 지원으로 음악감상에 최적화된 스마트폰이라 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아침마다 FM라디오를 들으며 출근하고 있어요. +_+

HTC 센세이션 XL의 기본 번들 이어폰인 비츠바이닥터드레 유어비츠 이어폰(Beats by Dr. Dre urBeats)역시, 올 블랙이나 올 화이트를 벗어나 강렬한 레드와 실버, 화이트가 더해졌어요.


음악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나 이어폰(헤드폰)에 대해서 좀 알아' 하시는 분들이라면 아마 비츠 일렉트로닉스(Beats Electronics)를 잘 아실거라 생각합니다.


수영선수 박태환이 애용하는 브랜드로도 유명하죠.
프리미엄 번들 이어폰과 더불어 센세이션xl에는 비츠 오디오 튜닝이 장착되어 음악 감상시에 차별화된 음량을 제공하고 있어요.


>> 기본으로 포함된 비츠바이드레 이어폰에 대해선 다음 포스팅에서 좀 더 자세히 다루도록 할게요.

BIS센서가 탑재된 800만화소 F2.2렌즈로 더욱 깨끗한 화질을!

 
HTC 센세이션XL은 전면부 130만 화소, 후면부 800만 화소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최근 스마트폰의 카메라 기능과 크게 다를바 없다는 느낌이 들기도 하는데요. 결정적으로 듀얼LED 플래시에 이면조사형(BIS) 이미지 센서가 적용되어 있다는 점과 조리개가 2.2로 상당히 밝다는 점이 강점입니다. +_+

실내에서 사진을 자주 찍는 분들에겐 요 밝은 렌즈 탑재가 상당히 요긴하죠. 그래서 타 스마트폰에 비해 좀 더 밝은 사진을 찍을 수 있어요.


어두운 곳에서도 보다 밝게 촬영되다 보니 어둠속에서도 무리없이 잘 찍히더라고요. 퇴근 후, 이미 어둑어둑해져 있을 때 눈이 쌓인 모습을 촬영했는데도 고스란히 잘 담겨서 좋아라- 했습니다.

파노라마 기능을 이용해 눈 덮힌 야경을 잔뜩 찍었는데요. 다음 포스팅에서 살짝 보여드릴게요.

파노라마 기능을 비롯해 촬영시 좌측 상단 효과 설정을 통해 비네트, 점, 왜곡 등 다양한 기능으로 사진 찍는 재미를 더해줍니다.  


점점이 찍힌 제 얼굴은 점 효과를 주고 촬영해서 그렇게 보이는거에요. (절대 픽셀이 깨진게 아니라는...)

간단하게 HTC 센세이션 XL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단말기 구매금액은 73만원으로 KT를 통해 출시됩니다. LTE에 대해 아직 갈증을 느끼고 계신 분들은 3G 스마트폰을 찾고 계실텐데요. KT를 통해 출시되는 HTC 센세이션XL은 3G 전용 스마트폰이니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해요.  :)

 

  

<HTC 센세이션 XL 기본스펙>

1.5 GHz Scorpion,Adreno 205GPU,퀄컴MSM8255

4.7인치 TFT 정전식 터치스크린(800 x 480)

안드로이드2.3(진저브레드)

RAM : 768 MB

내장메모리 : 16GB

카메라 : 800만화소(후면),130만화소(전면)

HSDPA : 14.4 Mbps (3G 스마트폰) 까지 지원

블루투스 : 3.0 (A2DP)

1600 mAh 배터리

132.5(L) x 70.7(W) x 9.9(H) mm

162.5 g

 


+ 덧) 꺄아아아아! 소지섭 TV 광고 빨리 나와랏! +_+

(개인적으로 소지섭씨는 실물이 훨씬 잘생겼다고 생각합니...다;;;)

 

SNS 공유하기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