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리뷰가 좋다/스마트폰*태블릿
  3. 스카이 미라크A 개봉기 및 디자인 [스카이 미라크A 사용후기/미라크A 개봉기/IM-A740S/IM-A750K]

스카이 미라크A 개봉기 및 디자인 [스카이 미라크A 사용후기/미라크A 개봉기/IM-A740S/IM-A750K]

· 댓글개 · 버섯공주

 

스카이, 보급형 스마트폰 '미라크A(모델명 IM-A740S, IM-A750K)' - 보급형 스마트폰 최초로 최신 안드로이드 2.3 운영체제 (진저브레드) 탑재 - 스카이 미라크 A 사용후기
[미라크A/미라크A 사용후기/미라크A 리뷰/스카이 미라크A/미라크A 개봉기/미라크A 디자인]

스마트폰이 많이 보급되었다고 하지만, 여전히 스마트폰 구입을 망설이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루가 다르게 새로운 스마트폰이 등장하고 있다 보니 구매 타이밍을 놓쳐 '다음에…'를 외치다가 미루는 경우와 '비싸서…' 라는 것이 그 이유 중의 하나인데요. 가격적인 면에서 여전히 스마트폰 구매를 꺼리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저 또한 옴니아2로 -_-; 아직까지 1년 상당의 약정 기간이 남은데다 특히! 아직 할부금이 22만원 상당 남았다는 점이 무척이나 짜증스럽습니다. ㅠ_ㅠ

헐! ㅠ_ㅠ 아직 할부금이;;;

오늘 소개해 드릴 스카이(SKY) 미라크A는 보급형 스마트폰이랍니다. 옵티머스 2X나 갤럭시S2, 아이폰4와 같은 프리미엄 라인과는 동떨어지는 것이 사실이죠.

스마트폰 구입시, 가격적인 면을 크게 고려하는 분들에게 추천하고픈 스마트폰입니다. 스펙을 많이 생각하시는 분들에겐 추천하고 싶지 않… (솔직히)

요즘 출시되고 있는 단말기 중 아마 가장 낮은 스펙의 보급형 스마트폰이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다만, 너무너무 귀엽고 깜찍한 외관이 여성 유저를 홀리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듭니다. +_+

현재 35 요금제에 공짜폰으로 구입 가능해요. 할부금에서 해방될 수 있다는;;;


미라크A 구성품과 외형 디자인 소개


미라크A 케이스부터 화려합니다. +_+ 알록달록!


케이스를 열자 오늘의 주인공인 미라크A(IM-A740S)가 상단에 제일 먼저 보이고 그 아래로 기타 부속품이 들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표준형 배터리 커버, 스테레오 이어마이크, 데이터매니저 케이블, 배터리 충전 거치대, 사용설명서(품질보증서 포함), 표준형 배터리 2개, 충전어댑터, Micro SD Card 2GB가 들어 있어요.

눈 여겨 보셔야 할 부분이 미라크A 액정화면에 이미 화면보호필름이 부착되어 있다는 점이에요.


상단에 부착된 Protection Tape만 제거하시면 바로 사용하실 수 있어요. 은근 액정보호필름 별도 구매하기 귀찮았는데 미리 부착되어 있으니 편하네요.

 

  • 만약, 별도의 보호필름을 부착하고자 하시면 Protection Tape와 기본 부착된 화면 보호 필름 2가지 모두 제거 하신 후, 시판되는 보호 필름을 부착하셔야 되요! 잊지 마세요!

 


동글동글 매끄러운 디자인과 화이트 색상이 눈을 환하게 해 주는 듯 해요.

미라크A는 8.89cm(3.5형) 크기에 최신 안드로이드 2.3 운영체제(진저브레드)를 탑재하고도 무게는 100g대의 초경량 스마트폰이에요. 스카이 디자인의 특징인 그립감이 더해져 편안하게 손 안에 들어와요. 손이 작으신 여성분들이나 나이 어린 친구들에게도 괜찮을 듯 해요.

보급형인데다 사이즈가 작고 너무 가벼워서 기능이 제대로 탑재되어 있을지 걱정이 많았어요.

Q. 내장 안테나가 없네. DMB가 되긴 할까?

 

 

미라크 A 구성품으로 들어 있는 스테레오 이어마이크 연결 시, 시청 및 청취가 가능해요. 지상파 DMB 및 라디오 청취 모두 가능합니다.

Q. 카메라는 있어?

후면 카메라 렌즈, 전면 카메라 렌즈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후면은 300만화소, 전면은 30만화소를 채택하고 있어요.


Q. 영상 통화는 될까?

전면 카메라는 있지만 영상 통화가 지원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 만큼 미라크A도 영상 통화를 지원할지 여부가 궁금했는데 KT, SKT 출시 제품 모두 영상통화를 지원하네요. 제가 사용하는 SKT 라인업인 미라크A는 HD영상통화를 지원합니다.

 

드디어 유심카드를 옮기고 전원을 켜 미라크A를 실행시켜 보았어요. 안드로이드폰인만큼 구글 계정 연결도 빼놓을 수 없죠.
 

헉!

너무 귀여운 거 아니에요? 여중, 여고생들에게도 꽤 많은 인기를 끌 수 있겠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배터리 교체시에도 이 뒷면의 홈을 이용해 배터리 커버를 열 수 있어요.



아기자기하고 깜찍한 그래픽, 나만의 GUI


미라크A는 그래픽 디자이너 부창조씨가 작업한 아기자기하고 깜찍한 그래픽 사용자인터페이스가 인상적이에요.
 

사용자가 원하는 아이콘 GUI 스타일을 선택할 수 있답니다.
 

그래픽 디자이너 부창조씨가 작업한 아이콘 테마

미라크A에 기본적으로 탑재되어 있는 아기자기한 배경화면에 홀리고, 다양한 홀드 화면에 놀라고! +_+

귀여운 배경화면 >>


다양한 폰트 제공 >>

벡터폰트를 지원하여 11가지의 폰트를 (Android 기본서체, 광수체, 고딕체, 명조체, 스카이 블루체, 별헤는밤체, 광수뽀리체, 바른생활체, 별사탕체, 샤방공주체, 청춘연가체) 지원하여 고객의 특성에 맞는 폰트를 설정 할 수 있습니다.

홀드화면 >>



지금까지 미라크A의 구성품, 외형 디자인과 미라크A의 ICON을 살펴보았는데요. 어떤가요? ^^ 역시, 심플하면서도 아기자기한 디자인이 인상적이죠? 보급형 스마트폰이라는 한계가 있음에도 이 정도의 다양한 기능과 깜찍한 UI를 담고 있다는 건 매력적으로 다가옵니다. 102.3g의 최경량 스마트폰이라는 점도 빼놓을 수 없죠.

하지만, 역시... 아쉬운 점은 조금은 작은 3.5인치 화면과 낮은 사양이다 보니 HD게임이 돌아가기엔 힘들다는 점 정도가 되겠네요. 보급형이면서 가볍고 쓸만한 폰을 찾고 있으신 분들께 미라크A는 희소식이 될 듯 하네요. ^^
 

다음 포스팅으로 카메라 기능과 포토에디트 사용기 등을 소개할게요.  :)

SNS 공유하기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