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지금은 연애중
  3. 여우처럼 똑똑하게 연애하는 방법

여우처럼 똑똑하게 연애하는 방법

· 댓글개 · 버섯공주
"넌 여우야. 여우."
"엥. 내가 무슨 여우야?"
"그럼, 너가 곰이야?"
"아, 여우 맞나봐. 오빠한테만."

남자친구가 어느 날, 저를 향해 여우라며 웃어 보이는데 지금까지 단 한번도 제 스스로를 여우라 생각지 못했던터라 오히려 여우이기 보다는 곰에 가깝다고 생각해 왔기에 그 말이 상당히 놀랍게 다가왔습니다. 곰곰이 생각해 보면 저도 모르게 여우처럼 연애하고 있는건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하게 되더군요. 실은 이 또한 분명한 계기가 있습니다.

"너 여우 맞거덩?"

남자친구와 연애를 하며 처음으로 맞이한 첫 기념일인 화이트데이에 사탕이나 조그만 선물을 기대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런 제게 사탕은 상술이라 말하며 저녁 식사로 끝내버린 남자친구를 보며 속상해 했던 적이 있습니다. ㅠ_ㅠ

신천역 길거리에는 이미 저만 빼고 모든 여자의 손에 사탕이 들려 있는 것만 같아 주위를 둘러 보기가 민망해질 정도였습니다.
여자 마음도 몰라주는 둔팅이 같으니라고! -_-^

이미 결혼하신 선배 언니를 통해 여자 마음을 제대로 몰라주는 남자친구가 밉다고 이야기를 하니, 굳이 그런 것 때문에 속상해 할 필요가 있냐며 귀뜸을 해 주었습니다.

"남자친구가 여자 마음을 잘 몰라서 서툰 건데 그것 때문에 속상해 할 필요가 있어?"
"속상한 걸 어떡해요."
"남자친구가 몰라서 그런 거잖아. 하나씩 하나씩 네가 알려주면 되지."
"음…"
"연애 경험이 많은 남자는 그만큼 여자를 잘 아니까 굳이 말하지 않아도 여자를 이끌어주니 그 나름의 장점이 있고, 연애 경험이 적은 남자는 그 나름 뭐든지 처음으로 만들어 나가는 재미가 있으니 또 좋지. 연애 경험이 많건 적건 상관없어. 너가 알려 주면 되잖아."

하나. 남자친구의 변화를 기대한다면, 자연스러운 변화 유도하기

"역시 오빤, 피부가 하얘서 흰 티보다 검정색 티를 입으면 더 세련되고 더 잘 어울리는 거 같아. 이것 봐. 정말 멋있어 보이잖아. 그치?"
"응. 괜찮은 것 같은데? 어때? 괜찮아?"
"오빠에게 딱인데? 오~ 오빠한테 선물해 줘야겠다."

남자친구의 스타일에 변화를 주고 싶고, 남자친구에게 더 어울리는 스타일을 찾아 주고 싶다면 대면하여 "아, 이거 바꿔. 아, 촌스러워. 이게 뭐야?" 라는 식으로 직설적으로 지적하는 것 보다는 함께 쇼핑을 하며 자연스럽게 "와, 이거 멋있다. 잘 어울릴 것 같애. 잘 어울린다." 는 식으로 칭찬을 곁들여 이야기를 하며 자연스럽게 유도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왕이면 선물해 주면 더 좋겠죠? 남자나 여자나 선물 받을 때의 기쁨이란... +_+

아마 이건 여자가 남자에게 요구할 때도, 남자가 여자에게 요구할 때도 공통된 사항이 아닐까 싶습니다. 
'너 오늘 이게 뭐야? 아줌마 패션이야?'
'뭐? 뭐 하나 선물이나 해주고서 그런 말 좀 하지?' 라는 말이 나오곤 하는데 이런 말이 괜히 나오는 게 아닌 것 같습니다.

스타일의 변화 뿐만 아니라, 남자친구가 하는 행동에 이런 건 좀 바꼈으면 하는 부분이 있다면 갑작스럽게 변화를 요구하기 보다는 '오빠가 그렇게 해주니까 너무 좋아' '와. 오빠 멋있다' '역시, 우리 오빠가 최고야!' 와 같은 칭찬을 지속적으로 해 주며  천천히 바껴 나가도록 유도하는 것이 좋습니다. 

둘. 호불호 분명히 하기

"오늘 회사 언니가 생일이라고 남자친구한테 퀵으로 꽃바구니 선물 받은 거 있지? 마구마구 우리한테 자랑 하더라구. 치~ 꼭 그런 선물은 집으로 보내도 되는 걸 일부러 회사로 보내는 것 같애."
"퀵으로 꽃바구니를? 여자들은 그런 꽃바구니 받는 거 좋아해? 민망해 하지 않아?"
"음, 솔직히 나도 한 번쯤 특별한 날, 그런 꽃바구니 받아 보고 싶어. 왜 여자들끼리 '치!' 하면서도 내심 부러워 하게 되는거 있잖아."
"아, 그래? 몰랐네."

말 그대로 연애하면서 한번 쯤 표나게 받아 보고 싶었던 꽃바구니. +_+

쑥맥인 남자친구가 몰라서 못챙겨 준다면 챙겨주도록 유도해 보자는 생각에 먼저 이야기를 꺼냈습니다. 물론 직접적으로 '꽃바구니 선물 받고 싶어!' 라고 이야기 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지만 자칫 그렇게 말하게 될 경우, '이 애는 나한테 선물 받으려고 나랑 사귀나? -_-' 라는 생각을 심어 줄 수 있으니 말입니다.

그리고 그런 꽃바구니를 기념일에 받는 건 한두번만으로 충분했습니다.

"너 꽃 좋아하잖아."
"응. 저 꽃 진짜 예쁘다!"
"이번 기념일에도 꽃바구니 보내 줄까?"
"맞아. 예전에 오빠가 나한테 꽃바구니 보내 준 거 진짜 감동이었는데.
음, 근데 퀵아저씨가 보내주는 꽃바구니나 꽃다발도 감동적이지만 그래도 역시! 오빠가 직접 건네주는 꽃 한송이가 더 감동적인 것 같아."

퀵을 통해 받게 되는 꽃바구니나 꽃다발의 가격은 솔직히 거품이 심합니다. 하지만 연애를 하면서 기념일에 한번 쯤 받아 보고 싶어서 남자친구에게 솔직한 마음을 이야기 했던 것이고 그런 식의 이벤트를 매번 기대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런 마음을 솔직하게 남자친구에게 전달하고 다시금 선물이 아닌, 남자친구의 마음이 너무 고맙고 좋다는 것을 어필해 주는 센스를 발휘하면 좋겠죠?

셋. '지금'에 대한 미안함을 '다음'이라는 약속으로 달래주기

3년 전, 저의 생일날, 생일인만큼 근사한 생일선물과 화려한 파티까지는 아니어도 소소한 이벤트 정도를 상상하며 기대감에 부풀어 있었습니다. 하지만, 당시 직장인이던 저와 달리 취직을 앞둔 상황이었던터라 남자친구가 많이 힘든 상황이었습니다. 자연스레 내색하지 않으려 해도 숨길 수 없는 제 표정 덕분에 남자친구는 서운해 하는 제 마음을 읽을 수 있었습니다.

"미안. 이 정도 밖에 못해 줘서."
"아니. 아니야. 어디 오늘만 날인가? 우리 만난 지 5년 가득 채우는 날에 서로 돈 모아서 저 레스토랑 꼭 가자."

'이 정도 밖에 못해줘서 미안해' 라고 이야기 하던 남자친구를 살포시 안아 주며 '다음'을 약속했었습니다. 만약 이 상황에서, 그저 '아, 괜찮아' 라는 짧은 대답으로 그쳤다면 남자친구는 미안한 마음을 계속 안고 가야 했을지도 모릅니다. 저 또한 괜히 민망뻘쭘 쭈뼛쭈뼛한 기분을 안고 있어야 겠죠.

이러한 때에 센스있게 남자친구에게 먼저 '지금' 대신 '다음'을 기약하는 약속을 하게 되면 남자친구는 미안한 마음 보다 '그래. 다음엔 꼭!' 이라는 생각으로 더욱더 강한 동기 부여를 갖게 됩니다. (그런 마음을 갖지 않는 남자도 있을 수 있잖아요- 라고 이야기를 할 지 모르나 정말 사랑하고 보살펴 줘야 할 여자라는 확신을 가진 남자라면, 자연스레 갖게 되는 남자의 마음입니다.) 


이 외에도 뭔가 상황적으로 '지금' 하지 못해 자칫 싸움으로 이어지거나 사이가 어색해 질 수 있는 부분을 '다음' 이라는 표현을 통해 약속을 하면 훨씬 그 분위기를 자연스럽게 이어나갈 수 있습니다. 

남자친구가 약속대로 취직을 하고 마음의 여유가 생기자 그 어떤 때보다, 그 누구보다 멋진 남자가 되어 제 곁에 있어주니 얼마나 감사한지 모릅니다.

BUT! 상황에 따라 여우가 아닌 곰이 되는 센스 발휘하기

남자친구의 지인을 마주하는 자리에서는 여우보다는 오히려 곰이 더 매력적입니다. 평소 남자친구와 데이트를 하며 식당에 들어가게 되면 남자친구가 먼저 수저를 챙겨주기도 하고 돈까스나 피자가 나오면 제가 먹기 좋게 알맞게 썰어 주기도 합니다. 그 순간만큼은 공주님이 따로 없다 싶을 만큼 말입니다. 반대로 고기집을 가게 되면 제가 고기를 굽습니다. 제가 고기집에서 아르바이트를 한 경험이 있어 나름 고기를 더 잘굽는다며 말이죠. 제가 고기를 굽는 동안 남자친구는 익은 고기를 틈틈이 쌈을 싸서 제 입에 챙겨 넣어줍니다. 그렇게 서로가 잘 하는 것을 하고 서로에게 꼭 꼭 챙겨주는 습관이 있습니다.

대신 남자친구의 친구들을 소개받는 자리에서는 제가 공주가 아니라, 남자친구를 왕자로 만들어줍니다.

이야기를 주도하여 이끌어 나가려 하기 보다는 옆에서 이야기를 들어 주고 많이 웃어 줍니다. 특히, 남자친구의 친구들을 소개 받는 자리이니 친구들에게 잘 보여야 한다는 생각에 자칫 친구들에게 더욱 신경을 더 쓰게 될 수도 있습니다만 그보다는 남자친구를 더 보살피고, 남자친구를 더 많이 보며 챙기는 것이 남자들 사이에서 '정말 좋은 여자친구를 뒀구나'라는 생각을 심어줄 수 있습니다.  

왜냐구요? 남자들끼리 있는 자리에서 남자친구를 두고 친구들에게 더 잘해주고 챙겨 주는 것은 자칫 곰도 아니고, 그냥 여우도 아닌 꼬리 아홉 달린 여우로 보여질 수 있으니 말입니다. (덜덜) 상황에 따라 곰이 되는 센스가 필요합니다.

'남자친구가 내 마음을 몰라줘! 왜 이정도 눈치도 없어?' 라고 생각하기 이전에 남자친구에게 조금씩 조금씩 힌트를 주고 알려주는 것이 똑똑한 연애를 위한 방법이자, 여우의 연애 비법이 아닐까요? 

+ 덧) 전 앙큼한 여우가 되고 싶습니다. 제가 사랑하는 남자친구에게만. ^^
SNS 공유하기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