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리뷰가 좋다/앱*어플추천
  3. 트위터, 대체 뭐가 그리도 좋길래?! 왜 하는걸까?

트위터, 대체 뭐가 그리도 좋길래?! 왜 하는걸까?

· 댓글개 · 버섯공주

트위터, 트위터, 트위터-!!!

옴니아2 - 트위터 접속 화면


요즘 한참 트위터의 재미에 빠져 블로그에 다소 소홀해 지는 듯 합니다. (그러면 안돼! 라며 이를 악물고 있지만 말이죠)

트위터를 현재 이용하고 있는 사람들은 나날이 늘어가고 있는 추세인 반면, 반대로 트위터에 대해 아직 생소하거나 사용하면 뭐가 좋은지 잘 모르겠다며 고개를 갸우뚱 거리기도 합니다. 트위터를 시작한지 이제 얼마 되지 않은 제가 그간 트위터를 이용하며 얻은 소소한 기쁨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첫째, 트위터를 통해 얻는 강력한 정보력! 누구보다 먼저 접하는 빠르고 다양한 정보.

트위터는 일단 실시간으로 쌍방교류가 가능하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죠. 순간 땅이 우르릉- 거리는 것 같아 '이거 지진 아니야?' 하는 동안 이미 트위터에서는 많은 사람들을 통해 '어느 지역에서도 동일한 세기의 지진이 감지되었습니다' '이미 기상청 홈페이지가 폭주되어 다운되었습니다' '기상청에서 공식 발표하였습니다' 와 같은 실시간 정보가 반짝 거리며 올라 옵니다.
기사화 되기 전부터 트위터에서는 떠들썩 합니다. 전국 곳곳에서 트위터들이 만들어 내는 정보력은 상상을 초월합니다.

장동건과 고소영의 결혼 소식 또한 본격적인 기사화가 이루어지기 전에, 트위터를 통해 소식을 접했네요. 곧이어 기사화된 링크를 확인하긴 했지만 말이죠.

둘째, 트위터와 블로그는 별개다?! 아니, 더욱 밀접한 교류를 가능하게 한다.

블로그에 하루하루 꼬박꼬박 글을 업데이트 하고 싶은 저의 바람과 달리 실로 그렇게 실천하기가 쉽지 않더군요. 직장인이니까 바빠서- 라는 건 그저 핑계일 뿐이라는 것 또한 제가 잘 압니다. (끄응- 좀 더 부지런해져야겠습니다)

보통 블로그와 트위터를 별개로 놓고 보는 경우가 많은데요. 의외로 블로그와 트위터는 서로 상호보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는 충분한 매체라 생각됩니다. 트위터로 나눈 이야기를 구체화 시켜 블로그에 글을 쓰는가 하면 블로그의 글을 요약하여 트위터로 공유하기도 하면서 말입니다.

제가 자주 방문하고 제 블로그를 자주 찾아주시는 많은 블로거님들이 계시는데요. 그 중 IT 분야에 있어서는 손꼽히는 분이 계십니다. 바로 @lovedweb님이신데요. 이 분의 블로그를 통해 다양한 인터넷과 컴퓨터 관련 소식을 접할 수 있습니다.


헌데, 바로 이 분이 트위터를 하고 계셔서 냉큼 팔로! 했었답니다. 실로 이렇게 팔로 하고 나서 교류하며 얻는 것 또한 상당합니다. 또한 단순한 블로거의 관계를 넘어 상당히 재미있는 이야기를 나누기도 하고 궁금한 사항은 바로 질문하기도 하고, (워낙 전문가이시다 보니) 바로 답변 받기도 하며 도움을 얻을 수 있더군요.
참고로, 제가 궁금해 했던 윈도7에서 스타크래프트 시작 화면이 깨지는 현상에 대한 해결 방법도 러브드웹님이 블로그를 통해 해법을 알려 주셨더군요.

트위터를 통해 하루의 소소한 일상을 공유할 수 있음은 물론, 트위터를 통해 본인의 블로그에 작성한 글에 대해서도 팔로 하는 분들에게 쉽게 링크를 걸어 안내해 줌으로써 쉽게 해당 글로 이동할 수 있는 장점도 있죠.
의외로 트위터를 통해 유입되는 방문객수가 많아 놀랬습니다. +_+

셋째, 트위터를 통해 얻는 쏠쏠한 이벤트 정보와 상품.

블로그를 통해 이벤트에 참여한다는 것에 대해서는 그다지 낯설게 느끼시지는 않으시죠? 다양한 메타블로그를 비롯하여 기업블로그 등을 통해 이벤트 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고 스크랩 이벤트부터 댓글 이벤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저 또한 시간 날 때 마다 틈틈이 참여하고 있답니다. 트위터 또한 마찬가지로 개인 트위터 뿐만 아니라 트위터를 운영하고 있는 기업이 많이 있기 때문에 하루하루 다양한 이벤트 정보를 접할 수 있답니다.

블로그처럼 질문에 대한 댓글을 다는 형식으로 Reply하는 이벤트가 있는가 하면 단순히 RT 만으로 이벤트 참여가 가능한 이벤트 또한 상당합니다. RT 한번으로 이벤트에 참가하고 경품을 얻을 수 있는 기회까지! 꽤나 쏠쏠하죠? 실제 제가 @Emartmall_ com님을 통해 통통한 새우를 받기도 했고


@mstock_ebiz, @kakaoagit, @ollehkt 님 등을 통해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하여 마신 커피만 해도 어마어마합니다.

@i_Shader님을 통해 알게 된 리딤코드까지!

트위터를 통해 정보도 쌓고, 인맥도 쌓고, 경품도 쌓고(응?)- 이렇게 다양한 이점이 많은 트위터. 아직 시작하지 못하셨나요? 함께 해요! ^^

@ok_mushroom 버섯공주였습니다. +_+



아직 트위터가 낯설고 어렵게 느껴져 시작하지 않으신 분들!
망설임은 이제 그만! 함께 팔로우 파티를 열어요! ^_^

SNS 공유하기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