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나를 말하다/여행하기 좋은 날
  3. 결혼준비 허니문 짐꾸리기 가이드 [신혼여행 짐싸기]

결혼준비 허니문 짐꾸리기 가이드 [신혼여행 짐싸기]

· 댓글개 · 버섯공주

결혼준비 허니문 짐꾸리기 가이드 [신혼여행 짐싸기]

 

8월, 9월이 결혼하기 좋은 시기인가 봅니다. 8월 접어 들면서 여기저기서 결혼 소식이 들려 오네요. 오늘은 결혼준비에 따른 빼놓을 수 없는 허니문 짐꾸러기 가이드를 준비해 왔어요. 모든 여행이 그러하듯, 신혼여행도 편안하게 즐기려면 미리미리 짐을 싸고 준비하는게 중요하죠!

결혼준비 허니문 짐꾸리기 가이드 [신혼여행 짐싸기]

 

신혼여행은 1주일 이상 장기 여행인 데다 한 사람의 짐이 아닌 두 사람의 필요물품을 챙긴다는 점에서 이것저것 필요 물건을 넣다 보면 짐이 많이 늘어나기 마련입니다.

 

신혼여행 짐싸기! 우선 신혼여행 짐싸기 기본 준비물은?

 

하나. 어떤 가방을 준비해야 할까?

 

보통 신혼여행 시, 큰 캐리어 2개, 작은 캐리어 1개 정도로 준비를 많이 하더군요.

 

일단 기본적으로 캐리어에는 잠금 장치가 있는 것으로 준비하는 것이 좋고요. 도난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서 말이죠. 그리고 여행가방 하드케이스만 고집하는 것보다는 소프트케이스 여행 가방도 함께 챙겨 짐을 챙기는 게 좋아요.

결혼준비 허니문 짐꾸리기 가이드 [신혼여행 짐싸기]

 

 

소프트케이스와 하드케이스를 적절히 활용하여 배치해 주세요.

 

둘. 세면도구, 기초화장품, 메이크업용품

 

치약, 칫솔, 면도기 등 기본 세면도구는 구비된 호텔도 있겠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를 대비해 따로 챙기는 것이 좋죠.

 

기초화장품도 그렇고요. 특히, 기초화장품을 챙길 때 신혼여행지 대부분이 열대 지방인 경우가 많다는 점에서 자외선 차단제(SPF30-50/PA+++)는 여유있게 넉넉하게 준비하는 것이 좋아요. 더불어 부부가 함께 할 수 있는 피부진정제나 마스크팩을 준비하는 것을 추천해요. ^^

 

(기내 액체류 반입이 되지 않는 다는 것도 잊지 마시고요. 수화물로 붙여야겠죠?)

 

셋. 의류, 신발 

 

신혼여행지의 기후와 장소를 감안해 옷을 챙기는 것이 좋은데요. 신혼여행지가 대부분 따뜻한 곳임을 감안할 때 부피가 적은 원피스를 +_+ 적극 챙길 것을 권유합니다. 일단, 사진으로 남겼을 때도 원피스가 분위기 있게 나오고 부피도 적어 짐을 챙길 때도 부담이 없고요. ^^

 

공항에서 짐 이동할 때 짐을 종종 던지는 경우가 있으니 깨질 우려가 있는 물품들은 완충역할을 해 주는 의류를 적극 활용해 담는 것이 좋겠죠? 그리고! 창 있는 모자를 챙겨 햇빛 가리개 역할을 제대로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아요. 햇빛 노출로 받는 영향을 무시할 수 없어요.

 

특히, 큰 캐리어에 무작정 짐을 쑤셔넣기보다 파우치를 적극 활용하는 것이 좋아요. 욕실용품, 속옷, 액세서리, 수영복 등으로 나눠 담으면 나중에 찾기에도 좋고요. 

결혼준비 허니문 짐꾸리기 가이드 [신혼여행 짐싸기]

신발은 부피나 무게가 나가기 때문에 가급적 실용적인 것을 준비하는 것이 좋아요. 짐을 쌀 때도 신발, 청바지 등 어느 정도 무게가 있는 물품들은 여행 가방 하단에 배치해 여행가방 이동 시 무게중심을 잘 잡도록 하는 것이 좋아요.

 

넷. 기본 음식, 비상약 

 

고급 호텔에 음식이 아무리 잘 나온다고는 하나, 종종 떠오르는 한국식 음식은 +_+ 어쩔 수 없더라군요.

 

컵라면이나 튜브형태의 고추장, 김, 김치와 같은 기본 음식은 따로 챙겨가는 것이 좋아요. 그리고 타지에서 음식을 먹고 탈이 나는 경우가 많으니 따로 비상약을 구비하는 것이 좋겠죠? 특히, 소화제나 감기약, 두통약은 타지에서 쉽게 구하기 힘드니 따로 챙겨 가야죠.

 

다섯. 여행서류, 카메라, 충전기 

 

여권, 여행일정표, 지갑, 핸드폰 등 늘 휴대하고 다녀야 하는 것은 따로 작은 크로스백에 담아 가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아는 지인은 신혼여행을 가며 카메라를 챙겼건만 정작 사진 한 장도 못건졌다며 억울해 하더군요. 왜 그런고 하니, 카메라를 캐리어에 담아 수화물 칸에 넣어 고장이 나 사진도 제대로 담지 못하고 폰으로만 남겼다는 씁쓸한 이야기를 해 주셨는데요.

 

카메라는 꼭 여유분으로 디지털카메라나 캠코더를 따로 하나 더 챙겨갈 것을 추천합니다. 단 한번 뿐인 신혼여행이잖아요. ^^ 그리고 물론, 중요물품인만큼 수화물칸으로 따로 배치하기 보다 따로 소지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신혼여행지에서 함께 나온 사진을 좀 더 많이 남기기 위해 삼각대를 준비하는 것이 좋아요. 매번 다른 사람에게 사진을 찍어 달라고 요청하는 것보다 따로 삼각대를 준비하고 멋지게 커플 사진을 남기는게 좋죠.

 

그리고 마지막으로! 허니문 베이비를 계획한 것이 아니라면 꼭 사전에 미리 피임계획을 세우길 바랍니다. 예상치 못한 허니문 베이비로 인해 난감해 하는는 경우도 봤으니 말이죠. 그런 점에서 역시, 콘돔의 중요성을... ^^;;

 

결혼준비 허니문 짐꾸리기 가이드 [신혼여행 짐싸기]

 

허니문 짐꾸리기 가이드. 어떻게 여기까지 짐꾸리기 팁이 도움이 되었나요? ^^ 허니문 짐꾸리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본 컨텐츠는 듀렉스의 제품 제공과 컨텐츠 지원금으로 제작되었습니다  

 

 

SNS 공유하기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