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리뷰가 좋다/스마트폰*태블릿
  3. LG G2 직접 만져보니 이거 걸작이네! 사람의 최신작 LG G2 후기

LG G2 직접 만져보니 이거 걸작이네! 사람의 최신작 LG G2 후기

· 댓글개 · 버섯공주

LG G2 직접 만져보니 이거 걸작이네! 사람의 최신작 LG G2 후기

LG G2를 아시나요? LG G2 출시 소식이 들려 오면서 흥분을 감출 수가 없었는데요. G2 출시 기념, LG G2 Day 행사장에 초대 받아 가게 되었습니다.

 

 

예쁜 모델 언니(음… 언니가 맞긴 한거야? 동생 아닐까?) 두 분... 손에 들린 LG G2... 

 

 

예쁜 모델 언니들의 손에 들린 것이 바로 LG전자의 하반기 전략스마트폰 G2입니다. 컬러풀하죠? 퀵 윈도우 커버인데요.

 

 

얼핏보고 G2 커버인줄 몰랐다는... 자세히 보니 퀵커버더군요.

 

 

정식 명칭은 퀵 윈도우 케이스 인데요.  닫혀 있어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는 폰안의 폰입니다. 액정 자체가 길쭉하게 폰 모양을 닮아 있죠?

 

 

일일이 커버를 열어 시간을 확인할 필요 없이 바로 퀵 윈도우를 통해 확인할 수 있고요.

 

 

특히, 사진을 찍을 때, 퀵 커버 때문에 너덜너덜 오픈한 상태에서 사진을 찍곤 했는데 이번 퀵 윈도우 케이스는 이렇게 반으로 접으면 후면에 카메라가 그대로 보여지기 때문에 후면으로 접어 사진 촬영도 깔끔하게 할 수 있어요.  

 

 

시간 뿐만 아니라, 음악, 날씨, 알람, 통화 등을 바로 확인하고 설정할 수 있습니다.

 

 

G2는 글로벌 시장 동시 출시를 처음으로 진행하는 스마트폰입니다. 8일 한국 출시를 시작으로 내달 북미와 유럽으로 출시국가를 넓혀, 8주 이내에 세계 130여 개 통신사에 출시를 완료할 계획이라고 하는데요. LG전자 역대 최다 통신사이기도 합니다.

 

 

LG G2의 화면 크기는 5.2인치를 채용했습니다. 풀HD 1920 x 1080 해상도를 사용하고, IPS 패널을 씁니다.

 

 

화면 주변부인 베젤의 두께는 0.1인치(2.65mm)로 제품의 폭은 2.7인치입니다. 전면에서 화면 비율이 75.9%에 달하는데요. 화면이 커졌지만, 손에 쥐는 느낌은 한결 좋아졌어요. ^^

 

G2는 출시 전부터 소문이 무성했습니다. 전원 버튼과 물리 버튼이 후면에 있다는 소식을 접하고 어떤 형태로 나올지 가장 궁금했는데요. 실제로 보니 스마트폰을 쥐었을 때 자연스럽게 손가락이 닿는 위치가 반영되어 어색하진 않았습니다. 오른손이건, 왼손이건 편하게 이용 가능할 듯 해요.

 

 

후면 버튼이 예쁘게 잘 나왔죠?

 

후면 버튼은 볼륨 조절뿐만 아니라 상단 버튼은 퀵 메모, 하단 버튼은 카메라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버튼 위에 카메라가 자리 잡고 있는 만큼 지문방지 기술을 적용했고 사파이어 크리스털 글라스를 사용해 흠집을 방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LG G2 스펙>

 

크기 : 138.5 x 70.9 x 8.9 mm

무게 : 140g

네트워크 : SKT , KT (LTE / HSPA+ / GSM) / LG U+ (LTE ONLY / GSM)

칩셋 : 2.26GHz Quad Core / 1Chp Quad core

메모리 : 2GB LP DDR3 RAM / 32GB eMMc (Micro SD up to 64GB)

디스플레이 : 132.174mm, Full HD IPS (1,920*, 1,080)

카메라 : 13MP OIS (광학식 이미지 보정) Camera 2.1MP Camera

배터리 : 2,610mAh / 착탈식

Connectivity : BT 4.0 / USB 2.0 / Wi-Fi 802.11 a, b, g, n ac / NFC

OS : 4.2.2 (Android Jelly Bean+)

색상 : 블랙 / 화이트

기타 : TDMB / Micro-SD Slot

통신사 : SKT, KT, LG U+

 

역시 LTE-A가 등장한만큼, G2 역시 LTE-A를 지원하고요. AP는 퀄컴 스냅드래곤 800, 그래픽 램(GRAM)을 처음으로 채용해 전력 소모량을 낮췄습니다. 운영체제는 안드로이드4.2.2 젤리빈을 적용했어요.

 

G2가 단순 버튼만 뒤로 넘어가고, LTE-A만 탑재되어 등장한 폰이라면, 아마 별 감흥이 없었을 듯 합니다. 그런데, 이번에 LG전자가 많이 벼르고 벼른 듯 한 느낌입니다. 옵티머스 G 프로도 상당히 만족스러웠는데, 이번 G2는... 철저하게 사용자 입장에서 생각하고 만든 스마트폰이라는 느낌이 크네요. 

 

폰카메라와 음향의 반전! 국내 최초 1300만화소 OIS 탑재 & 하이파이 사운드 적용

 

G2 카메라는 1300만 화소입니다. 그냥 1300만 화소가 아니죠. 무려! OIS 탑재된 카메라! 같은 카메라를 쓰더라도 사람에 따라 사진이 다릅니다. 이유는, 손떨림이 가장 큽니다. 똑같은 스마트폰을 쓰고 있는 동생과 사진을 찍어도 저보다 유독 흐릿하게 찍힌 동생의 사진을 보며, 수전증이 있냐고 웃곤 했는데... G2의 '광학식 손 떨림 보정' 기술!!! 이 기술을 환영할 사람들이 많을 듯 합니다.

 

 

G2의 '광학식 손 떨림 보정' 기술은 카메라의 움직임에 따라 렌즈도 움직여 흔들림의 줄여줍니다. 사진 촬영 시 확대를 하게 되면 흔들림이 심해지는데, G2에서 광학식 손떨림 보정 기능으로 문제없죠!

 

 

OIS 적용 카메라인 G2와 미적용 카메라의 사진이 비교 전시되어 있어 봤는데요. 확실히 미적용 카메라는 평소 스마트폰으로 야간 촬영을 하면 나올법한 흔들림이 심한 사진인 반면, OIS가 적용된 G2의 경우, DSLR 못지 않은 야간 화질을 보여주더군요. 광학식 손떨림 보정 기술의 효과! 

 

이제 스마트폰으로 야간 촬영도 걱정 없을 것 같네요. 손떨림 보정 기술을 영상으로 담아왔습니다. 동영상으로 확인해 보세요.

 

 

카메라에 이어 G2는 사운드에도 신경 썼습니다.

 

 

스마트폰에 처음으로 하이파이 사운드를 적용했습니다. CD 음질(16bit, 44.1kHz) 이상의 원음 수준(24bit, 192kHz)의 음악파일을 재생할 수 있어요! +_+ 음질이 정말 좋더라고요.

 

한 번 들어보세요.

 

"폰 구경 좀 시켜줘!" 난감했던 그 때, 게스트모드로 걱정 끝! 폰 1개로 2개의 폰을 쓰듯! 

 

직장동료가 "폰 새로 샀네? 폰 좀 구경시켜줘!" 하면, 위젯으로 설정해 두었던 스케쥴과 체중계 위젯, 그리고 찍은 각종 사진을 숨기기 바빴습니다. -_-;;; 아놔… 제 개인 일정과 셀카 사진이며 -_-;; 체중까지 직장동료에게 보여주고 싶지는 않으니 말이죠.

 

 

그런데 이제 폰 좀 보여달라는 이들에게 난감한 표정을 지을 이유가 없어졌습니다. 왜냐면, 게스트모드가 생겼으니 말이죠. 게스트모드로 들어가면 기존 제가 사용하던 화면과 전혀 다른 화면이 나옵니다. 물론, 게스트모드의 화면도 원하는대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하나의 폰임에도 두 개의 폰을 가지고 있는 듯한 느낌이 들기도 해요.

 

 

이처럼 다른 사람에게 노출하면 안되는 주요 업무 내용이나 보호하고 싶은 사생활, 심지어 아이에게는 보여줘서는 안되는 과격한 게임과 같은 것도 게스트모드를 이용하면 걱정 끝!

 

다만, -_-; 문어발 식 연애를 하는 이들이 G2의 게스트모드를 더욱 잘 활용하게 되는 건 아닐지;; 쿨럭;

 

잠금패턴을 달리해 개인정보를 보호할 수 있는 '게스트 모드' 외에도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다양하게 담았습니다.

 

 

화면을 두 번 두드려 화면을 켜는 '노트온', 귀에 가져다 되면 통화가 되는 '모션콜' 등이 있어요. 그리고 또한, '플러그 앤 팝'은 이어폰을 꽂으면 통화, 음악듣기, 동영상재생, DMB 시청 등 사용빈도 높은 앱을 선택할 수 기능이며, '스마트링크'는 문자메시지를 웹브라우나 주소록, 메모장 등으로 연결해 주는 기능입니다. 멀티태스킹을 편리하게 해주는 '태스크 슬라이드'도 있고요.

 

 

LG G2 Day SEOUL.

 

이 날, 행사장에서는 G2 기능이 하나하나 소개 될 때마다 곳곳에서 탄성이 터져나왔습니다. 이전엔 화려하지만, 소비자 입장에선 글쎄... 싶었던 기능들이 이제는 정말 '맞아! 필요했던 기능이야!' 라는 생각에 더 탄성이 터져 나왔던 것 같아요. 디자인만 버튼이 후면으로 간 게 아니라, 소비자를 많이 배려한 폰이라는 생각이 많이 들었어요.

 

 

 

[LG G2 출시기념] 퀵윈도우 케이스 증정 이벤트

 

LG G2 출시기념 이벤트로 퀵윈도우 케이스 증정 이벤트를 하고 있어요. 통신사 3사에서 다 하네요. LG G2 구입예정이라면 서둘러서 케이스 신청하세요! ^^

 

[1] SKT
기간 : 2013년 8월 8일~9월 30일
대상 : 신청자 전원 (신규/기변/번호이동)
SKT 이벤트 (추후 공지)

[2] KT
기간 : 2013년 8월 8일~ 선착순 마감까지
대상 : 선착순 30,000명 (신규/기변/번호이동)
KT 이벤트 바로가기

[3] LG U+
기간 : 2013년 8월 8일~ 선착순 마감까지
대상 : 선착순 100,000명 (신규/기변/번호이동)
LG U+ 이벤트 바로가기

 

SNS 공유하기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