옵티머스뷰2블로거데이, LG전자 옵티머스뷰2 만져보니[옵티머스뷰2/옵티머스뷰2블로거데이]
옵티머스뷰2 등장! 옵티머스뷰2블로거데이 행사가 있어 다녀왔어요.
여의도에 위치한 쌍둥이 빌딩,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열린 옵티머스Vu2 블로거데이!
오랜만에 LG더블로거들과도 만나고 따끈한 신상 옵티머스뷰2도 만나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어요. 먼저 체험관에서 이것저것 핑거푸드를 챙겨 먹고 옵티머스뷰2를 직접 만져봤습니다.
사실, 옵티머스뷰2는 얼마전, 한국전자전2012(KES 2012) LG전자 부스에서 혼자 만지작 거리며 사용해 본 바 있습니다. +_+
관련글 : 2012/10/15 한국전자전 2012(KES 2012)에서 만난 LG전자 옵티머스뷰2
당시 옵티머스뷰2 체험존에서 정말 많은 분들이 옵티머스뷰2를 만져보고 이용해 보고 있었는데요.
저 역시, 옵티머스뷰2의 촉이 더 얇아진 러버듐 펜 2.0을 가지고 그림을 그리며 놀고 있었죠. 하핫;
5인치대 스마트폰으로는 세계 최초로 4:3 화면비를 적용한 ‘옵티머스 Vu:’의 후속작인 ‘옵티머스 Vu: Ⅱ’는 컴팩트한 사이즈가 여전히 매력적입니다. 홀로그램처럼 반짝 거리는 뒷태 역시, 인상적이었습니다.
좌우, 상하 각각의 베젤을 얇게 해 제품 전체의 세로, 가로 길이가 전작보다 각각 약 7mm, 약 5mm 줄면서 화면이 좀 더 시원하고 넓게 보입니다.
옵티머스뷰2는 블랙 색상도, 화이트색상도 너무 예뻐요.
옵티머스뷰2는 VoLTE를 탑재해 선명하고 깨끗한 고음질의 통화품질을 제공합니다. 3G 대비 연결 시간이 최대 20배 빠르며, 음성뿐만 아니라 영상, 데이터까지 고품질로 전송할 수 있다고 해요.
또 음성통화 중에도 영상통화로 전환할 수 있고, 중요하거나 급한 전화인 경우 전화 발신 시 메시지도 함께 전달됩니다. 남자친구가 전화를 빨리 안받을 때, "주거어! 빨리 받아!" 이런 메시지 하나 날려주고 싶...(퍽!)
연인끼리 다투고 여자친구가 혹은 남자친구가 전화 안받을 때, "내가 잘못했어. 미안해. 전화 받아줘!" 막 이런 메시지 날리는 상상을... 하핫; 충분히 있을 만한 상황이죠?
옵티머스뷰2는 그냥 우리 커플폰으로 사용하면 안될까? 싶은 마음이 들 정도로 매력적인 스마트폰이었습니다.
이 날, 옵티머스뷰2 블로거데이에서는 광고를 통해서만 접했던 뷰2의 여러 기능을 직접 앞에서 시연해주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요즘 TV CF로도 옵티머스뷰2를 접할 수 있는데요.
연인 사이, 알콩달콩 함께 폰으로 이미지를 공유하기도 하고 그림을 그리는 모습이 너무 인상적이었어요. 저도 남자친구와 옵티머스뷰2로 그런 낙서질을 하고 싶다는… +_+ 흐흐.
이 기능이 바로 '뷰 톡' 기능입니다.
통화중 실시간으로 손글씨, 그림을 그리면서 감성대화를 나눌 수 있고, 상대방과 같이 그린 그림은 노트북으로 바로 저장되어 필요할 때 바로 찾아서 볼 수도 있어요.
시연을 해 주신 것처럼 오목이나 사다리 타기 게임도 가능합니다. 통화를 하면서 이렇게 화면을 공유할 수 있다는게 참 놀랍고 신기해요.
옵티머스뷰2를 보며 연인끼리 함께 커플폰으로 하기 좋겠다- 싶었던 기능 중의 또 하나가 '미러콜 서비스'입니다.
통화 중 상대방과 같은 화면을 동시에 보면서 인터넷, 갤러리, 지도, 노트, 문서 등의 화면 공유가 가능해요.
미러콜 애플리케이션이라고 하여 함께 하고자 하는 것을 눌러주기만 하면 OK!
함께 웹서핑을 하고 함께 같은 사진을 보고...
연인 사이, 연애 초기엔 소소한 것 하나하나 함께 하길 원하는데요. 옵티머스뷰2를 보고 있자니, 연애 초기가 생각나서 괜히 애틋했습니다. 함께 그림을 그리고 함께 웹서핑을 하고, 함께 영화를 보고, 함께 사진을 보고... ^^
옵티머스뷰2의 Q트랜스레이터 기능도 인상적이었습니다.
43개의 언어를 카메라 스캔으로 인식해 최대 64개 언어로 번역해 주는데요. 외국 여행할 때 낯선 언어의 안내문이나 표지만, 페뉴판 등을 빠르게 번역해 주니 요긴할 것 같아요.
영어 문장 통째로 순식간에 번역해 주는 것을 보고 요고 요긴하겠다- 싶더라고요. +_+ 입사 초기, 베트남 원문 계약서를 해석하라는 미션을 받고 허걱! 했던 기억이 있는데(베트남어 하나도 모르는데 -_-) 진작 이렇게 문장 째로 번역해주는 Q트랜스레이터가 있었다면 정말 초고속 번역이 가능했을지도 모르겠네요.
모군이 식당에서 밥을 먹다가 TV채널을 옵티머스뷰2의 Q리모트 기능을 이용해 채널을 돌리는 모습을 보고 식당 주인은 물론, 식당 내에 있던 사람들에게 시선이 집중되었다는 에피소드를 들었습니다.
듣고서 주위 사람들은 정말 '헉'할 만 하겠다. 싶더라구요. LG스마트폰이니 LG제품군만 지원되는 거 아니야? 싶었는데, 리모컨을 대신해 적외선 신호를 통해 가전제품을 컨트롤 하는 것으로 LG전자는 물론이거니와 어느 브랜드건 상관없이 TV, 셋톱박스, 오디오 등 모든 가전제품을 컨트롤 하는 올인원 리모컨이에요.
리모컨을 어디다 뒀는지 헤매곤 하는 제게는 딱이네요. 하하;
옵티머스뷰2 블로거데이 공식행사가 끝나고 나서도 옵티머스뷰2 체험관은 시끌벅적했습니다. 처음엔 컴팩트한 사이즈와 펜 때문에 옵티머스뷰를 갖고 싶다는 생각을 했었는데요. 옵티머스뷰2가 공개되고 나니, 남자친구와 커플폰으로 하나 장만하고 싶다는 생각이 간절해지네요. +_+ 아직 약정기간 남았는데 ㅠ_ㅠ
옵티머스G에 이어 LG전자의 또 다른 야심작. 옵티머스뷰2!
LG전자는 내달부터 ‘옵티머스 LTE II’를 시작으로 오는 12월 중 ‘옵티머스 G’, 내년 1Q 내 ‘옵티머스 Vu: II’, ‘옵티머스 Vu:’등 국내 출시된 제품들에 대해 최신 안드로이드 OS 젤리빈 업그레이드를 순차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옵티머스뷰2가 젤리빈으로 업그레이드 되면 또 어떨지 벌써부터 기대되네요. ^^
■ ‘옵티머스 Vu:(뷰) Ⅱ’ 주요 사양
모델명 : LG-F200
크기 : 132.2*85.6*9.4
무게 : 159g
색상 : Illusion Black/ Illusion White/ Illusion Pink
네트워크 : LTE + VoLTE
디스플레이 : 5.0인치 IPS 디스플레이(1,024*768)
카메라 : 후면 8백만 화소, 전면 130만 화소
프로세서 : MSM 8960 1.5Ghz 듀얼코어
메모리 : 2GB RAM
운영체제 : 안드로이드 4.0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배터리 : 2,150mAh 착탈형, 자기유도방식 무선충전
통화/대기시간 : 연속통화 500분 이상, 연속대기 400시간 이상
연결성(Connectivity) WiFi(802.11 a/b/g/n), 블루투스 4.0/APT-X Codec, MHL, NFC, USB 2.0, DLNA, Wi-Fi direct, Miracast
출하가 : 966,900원
>> 옵티머스뷰2(옵티머스 Vu: Ⅱ)는 ‘옵티머스 뷰(옵티머스 Vu:) 대비 2배 커진 2GB 램(RAM)을 채택했고, 외장 SD 슬롯(Slot)을 지원해 사진, 파일 등의 데이터를 쉽게 옮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퀄컴 1.5Ghz 듀얼코어, IPS 디스플레이, 착탈형 2,150mAh 배터리를 탑재했습니다.
'나누다 > 행사*축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Microsoft Windows8(윈도8)블로거 파티에서 만져본 윈도8 [MS Windows8/윈도8 사용기] (0) | 2012.11.08 |
---|---|
윈도8 탑재한 LG 울트라북 Z360, 하이브리드PC H160, 일체형PC V325, 당신의 선택은?[LG전자울트라북Z360/가벼운노트북추천] (9) | 2012.10.21 |
한국전자전 2012(KES 2012)에서 만난 LG전자 하이브리드PC,일체형PC,옵티머스뷰2,올레드TV,포켓포토,3D노트북과 3DTV (7) | 2012.10.15 |
색다른 데이트 코스 추천, NH아트홀 ‘오페라 페스티벌’ [NH아트홀/오페라페스티벌/데이트코스추천] (3) | 2012.08.15 |
세대 구분 없이 온 가족이 즐길 수 있어 뜻깊었던 'e스타즈서울2012' (3) | 2012.08.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