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SMALL

2021/04 4

주식에서 부동산까지, 나의 투자에 확신을 가질 수 있는 이유

흙수저 투자 성공기 - 서울 수서역세권, 3번째 부동산 계약을 하며 저는 회사에서 일명 '주담'이라고 불리는 '주식담당자'이자 '공시담당자'입니다. 재무팀에 속해 15년차 직장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대학교 졸업 전 운좋게 취직을 해서 첫 직장을 아직까지 다니고 있고, 첫 팀이었던 재무팀에 여전히 속해 있습니다. 처음엔 재무회계 업무를 하고, 이후 관리회계 업무와 공시, IR, 홍보 업무 등 해당 팀에 있으면서 할 수 있는 업무는 두루 섭렵했네요. 나름 한 회사에 장기간 근속하며 자부심을 가질 수 있는 것은, 이 회사에 대해 잘 아는 사람은 임원 빼고 내가 차순위이지 않을까? 하는 묘한 자신감이라고나 할까요? (그게 무슨 메리트가 있는지 모르겠지만) 어쨌거나, 그래서 외부 애널리스트나 투자자의 질문에 사업..

나누다/재테크정보 2021.04.26 (4)

우울감으로 힘든 당신을 위한 해결책 - 우울감 우울증 극복 방법

어린 나이의 부모님 이혼으로 마음의 상처를 입었지만, 스스로 '나는 강하다' 최면을 걸며 버티려고 안간힘을 썼습니다. 남들이 봤을 때 '쟤는 부모님이 이혼하셨대.' 라는 이야기를 혹여 듣기라도 할까봐 더 행동가짐을 올바르게 하려고 했고, 더 공부에 열을 내기도 했습니다. 그렇게 스스로를 괜찮다 괜찮다 타이르며 버텼으나, 곧이어 몸에서 이상 증세가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수시로 오른쪽 머리만 깨질듯이 아팠습니다. 오른쪽 머리, 눈, 치아를 타고 내려오는 고통이 너무 심해 차라리 스스로 벽에 머리를 부딪히며 스스로에게 더 센 고통을 줌으로써 그 고통을 이겨내려고 했습니다. 두통에 효과적이라는 타이레놀을 비롯한 각종 두통약을 섭렵했으나, 제대로 통하는 약이 없었고. 나중엔 눈에 넣는 안약을 넣으면 혹시 효과가..

봄맞이 주방정리, 주방정리대 주방정리함 주방 BEST 아이템 추천

맞벌이 부부라 바쁘다는 이유로 미뤄 뒀던 주방정리를 했어요. 아니, 주방정리를 했다고는 하지만 여전히 아직 어수선해 보이는건 왜일까요? 다른 집은 다 깨끗, 깔끔해 보이던데... 하하;; 주방 정리를 하며 새삼 아, 이건 정말 잘 샀다! 싶은 것들이 있더라고요. 그래서! 봄맞이 주방정리를 하며 이것저것 추천하는 주방 아이템을 소개할까 해요. 신축 아파트에 이사와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부분이 음식물 쓰레기 탈수 부분이에요. 저 뚜껑만 닫으면 윙- 윙- 하고선 음식물쓰레기 탈수를 도와준답니다. 아예 음식물처리 기계를 구입할까 했지만, 아니다 싶어 그냥 부지런히 음식물쓰레기를 비우고 있어요. 음식물쓰레기 탈수를 도와주는 역할을 뚜껑이 하다 보니, 저 뚜껑의 고정 자리가 되었네요. 저 자리는;;; 그리고 음식물..

어린이집 상담, 유치원 학부모 상담이 대수롭지 않은 이유

큰 아이는 일반 유치원에, 작은 아이는 어린이집에 다니고 있다. 두 아이 모두 태어난지 돌이 되기전부터 어린이집 생활을 시작한 지라 미안한 마음, 고마운 마음이 늘 혼재하고 있다. 어째서인지 둘째가 새벽녘부터 일어나 징징 거렸다. 바쁜 출근 시간인지라 정신이 없었다. 오전 6시 30분. 아직 한참 자고 있어야 할 시간인데. 근거리에 살고 계시는 시댁의 도움을 받아 아이들을 등원시키고 있다. 6시 40분쯤, 이른 아침부터 우리집으로 발걸음하시는 어머님과 바톤 터치를 하고 우리 부부는 출근을 한다. 아직 어린 두 아이라 아이들만 두고 먼저 출근할 수는 없으니 말이다. 아이를 키우는데 이토록 많은 손길을 필요로 한다. 어머님이 차가 없으니, 시동생의 차로 두 아이는 이동한다. 인근 어린이집과 유치원은 또 자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