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SMALL

2021/01 6

15년차 직장인, 직장생활의 의미 그리고 회사생활을 재미있게 하는 방법

15년...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아요. 대학교를 졸업하기 전 합격을 먼저 통보받고 다니기 시작한 저의 첫 직장은 어느덧 15년째 머물고 있네요. 신입사원으로 입사했을 때 선배들이 그러더군요. "처음 입사했을 때는 뭣모르니까 힘들어. 3년차 쯤 되면 대충 알 것 같으니까 힘들어. 승진 해야 되는데 또 제 때 승진 못하면 또 스트레스 받지. 5년 차 넘어가면 내가 이 회사 계속 다녀도 되나 싶어서 이직 고민하게 되고. 또..." 결국, 매 순간, 매 해 힘들 거라는 이야기더군요. 쿨럭. 한 사람과 오랜 기간 연애하며 깨달은 것, 익숙함에 속았다?! 뜬금없이 직장생활 이야기 하다가 연애 이야기를 하니 어리둥절. 한 사람과 오랜 기간 연애하다 보면 처음엔 설렘이 컸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익숙함이 더 커져 ..

후배에게 말하다 2021.01.31 (1)

연말정산 기간 소득공제 간소화서비스, 개인 연말정산 하는법 쉽게 정리

연말정산 서류 제출하기 전 확인 사항 회사 내 연말정산 서류 제출 일정이 여유가 있다면 가급적 1월 20일 이후에 간소화 서비스를 이용해 자료를 내려 받을 것을 권장합니다. 작년에도 먼저 신나서 다운로드 받았다가 이후 반영되는 부분을 체크하지 못해 환급 받을 수 있는 세액을 놓쳤답니다. 회사 개인연말정산 서류 제출 기한이 여유가 있다면 20일 이후에 자료를 받으세요! 하지만, 저는... 올해는... 총급여액의 3%가 넘지 않아 의료비 공제를 못받으니 의료비가 누락되나 더 있으나 -.- 해당 사항이 없어 먼저 조회해서 다운로드 받았네요.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개통 : www.hometax.go.kr 국세청 홈택스 www.hometax.go.kr 그밖의 소득공제(신용카드등), 월별로 공제율이 달라 가장 많..

동화책에 상처 연고와 밴드를 붙이고 있던 아이, 그 이유를 듣고 나니 - 정인이 사건이 너무 속상한 이유

첫째를 키우면서 예상치 못한 큰 사고를 겪었던 지라 둘째를 낳고 키우면서 각종 밴드와 연고를 구비해 놓고 있다. 구급상자는 항상 정해진 위치에 있다. 손이 닿기 쉽고, 급할 때 바로 꺼낼 수 있게... (당황하면 기억을 못하더라...) 관련글 보기 >> 22개월 아기, 이마 봉합수술 받다 [워킹맘 육아일기] 22개월 아기, 이마 봉합수술 받다 [워킹맘 육아일기] 22개월 아기, 이마 봉합수술 받다 - 아기얼굴상처 어떡해 ㅠㅠ 어린이집 방학기간에 맞춰 큰 마음 먹고 거금을 들여 워터파크가 함께 있는 호텔을 예약했다. 패키지로 그나마 mushroomprincess.tistory.com 문제는 아이들이 꺼내기에도 무척 쉬운 위치에 놓아두었나 보다. 코로나19로 재택근무를 병행하면서 첫째 아이는 시댁 찬스를 통..

물걸레 전용 로봇 물걸레 청소기 추천, LG 코드제로 M9 ThinQ 내돈내산 리뷰

물걸레 청소가 중요한 이유 3살, 5살 남매를 키우고 있다 보니 집안일 중 가장 많이 신경 쓰는 것은 다름 아닌 집안 청소 입니다. 개인적으로 먼지를 흡입하는 청소보다 물걸레 청소를 더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아무래도 친정 어머니 영향을 받아 그런 듯 합니다. 저도 나름 부지런한 편이라 생각하지만, 저보다 2배, 3배 이상 부지런 하신 어머니는 매일 집안 구석구석을 물걸레 청소를 하셨어요. 청소기로 먼지를 흡입한다고는 하지만, 청소기로 100% 모든 먼지를 빨아 들이는데는 한계가 있고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나아가 각종 바이러스에 노출되다 보니 물걸레 청소는 꼭 필수죠. 특히, 비염이 있는 아이가 있는 집에서는 물걸레 청소는 중요합니다. (우리 가족은 비염이 있거든요) 요즘은 일회용 물걸레 청소포도 대중화..

2021 해리포터 다이어리, 할리스커피 해리포터 & 호그와트 비밀지도 다이어리 2종 리뷰

한 해를 마감하고 또 다른 한 해를 시작하며 매해 나에게 다이어리는 필수품 중의 필수품. 어쩌다 보니 전년도에 이어 올해도 할리스 다이어리를 사용하게 되었네요. 2020년도는 디즈니와 할리스의 콜라보였는데, 2021년도엔 무려! 해리포터와 콜라보! 대박! 사실, 다이어리가 어떤 디자인이건 그리 큰 기대 없이 사용하는 편이지만, 왠지 해리포터라서 그런지 더 비밀스럽고 더 근사하게 느껴지는 건... 크크. 커피 없이 못사는 신랑과 저의 콜라보로 득템한 해리포터 다이어리 2종 입니다. 비밀을 뜯고 내용물을 보기 전까지만 해도 화이트 색상의 다이어리인 품명 : 플래너북(해리포터) 에 대한 기대감이 더 컸는데 막상 2종을 모두 개봉하고 나니 생각이 바뀌더라구요. 2021 해리포터 다이어리 2종 플래너북 해리포터 ..

옥탑방 신혼집, 그때를 돌아보며 - 아끼기만 해서는 절대 돈을 모을 수 없다

요즘 이런 이야기를 많이 합니다. 돈이 없어서 결혼할 수가 없다고 말이죠. 집을 구할 돈이 없어 결혼할 수 없고, 아이를 낳을 수 없다는 말에, 15년 이상의 연배가 지긋한 직장 선배님은 이야기 합니다. "라떼는 말이야." (나 때는 말이야) 집 값이 5천만원이면 집을 구할 수 있던 시기(직장 월급을 모아 집을 살 수 있던 시기)와 현재는 다른 터라, 직장 선배의 이야기를 들어도 전혀 공감하지 않던 직장 후배가 제게 소곤거리며 이야기했습니다. "아니, 저게 말이 됩니까? 돈 모아서 집을 살 수 있다는 게 가능해요? 결혼해서 어디에서 살아요? 뭐 단칸방, 옥탑방에서 애 낳고 키워요? 요즘 누가 신혼집을 그런 곳에서 해요..." "어... 음..." 요즘 누가 신혼집을 옥탑방후배의 이야기를 들으며 그 중간에..

지금은 연애중 2021.01.0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