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옵티머스LTE Android 4.0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업그레이드 후기

LG 옵티머스LTE Android 4.0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업그레이드 후기

 

LG전자가 옵티머스 시리즈의 안드로이드 4.0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업그레이드를 시작했습니다.

 

 

옵티머스LTE SK텔레콤, LG U+를 비롯, 옵티머스 시리즈는 모두 A/S센터 방문 필요 없이 직접 손쉽게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습니다. 옵티머스 Vu:(뷰), 옵티머스 LTE Tag, 프라다폰 3.0도 6월 중에 업그레이드 예정이라고 합니다.

 

 

저도 그간 사용하고 있던 SK텔레콤의 LG옵티머스 LTE를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로 업그레이드 시켰어요. +_+ 업그레이드 시키기 전까지만 해도 업그레이드 한다고 한들, 뭐가 그리 바뀔까- 싶었는데 업그레이드 하고 나선 혼자 새 폰이 생긴 것 마냥 두근두근 신내고 있습니다.

 

우선 LG옵티머스LTE를 가지고 계시다면 LG모바일 사이트에서 업그레이드 받으시길 강력 추천합니다!

 

LG옵티머스LTE 아이스크림샌드위치 업그레이드 방법

 

LG Mobile 홈페이지에서 제공되는 "LG Mobile Support Tool"를 사용해서 업그레이드를 진행했어요.

 

 

http://www.lgmobile.co.kr/lgmobile/front/download/retrieveDownloadMain.dev#manual

물론, LG Mobile Sync for Android 프로그램을 이용한 OS업그레이드도 가능해요.

 

 

잠깐!

우선 업그레이드 하기 전, 확인할 사항이 있죠. 일단, 업그레이드를 시작하기 전 완충은 필수! 베터리 잔량이 40% 이하의 경우 업그레이드 진행이 안 될 수도 있어요. 그리고 업그레이드 시 USB 케이블은 PC 에 직접 연결하는게 좋아요. USB 허브를 이용하는 것보다는 말이죠.

 

 

리고 LG모바일 사이트를 통해 확인하니 업그레이드 전에 벨소리를 일반모드로 설정하고 업그레이드 하라고 안내 되어 있더라고요. 그래서 진동으로 되어 있던 설정을 벨소리로 변경한 후, 진행하였습니다. (음. 벨소리를 왜 일반모드로 설정하는지 그 이유는 왜인지 잘 모르겠네요. +_+)

 

좀 편해진 점이라면 금번 V4.0 업그레이드는 사전 백업을 하지 않아도 업그레이드 완료 후 개인정보 및 어플이 그대로 유지됩니다. 그래서 주소록, 일정, 메시지, 메모의 사용자 데이터가 유지가 됩니다. 메모에 첨부된 사진은 삭제 되기 때문에 이 부분은 미리 확인을 하시는게 좋아요. 그리고 정말 정말 잃어버려서는 안될 중요한 데이터가 있다면 혹 예기치 않은 오류로 데이터 손실이 발생될 수 있으니 그럴 땐, 업그레이드 전에 데이터 백업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간혹 이런 업그레이드를 시도하기도 전에 PC와 스마트폰을 USB로 연결 해도 작동하지 않는다고 당황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땐 스마트폰 드라이버가 설치되지 않아 그런 경우가 많으니 해당 스마트폰의 드라이버를 설치하고 진행해 보세요. LG 스마트폰의 드라이버는 LG모바일 사이트에서 쉽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업그레이드 과정에서 95% 내지 96% 시점에서 재부팅이 진행됩니다. 그렇게 업그레이드 후 단말이 재부팅되면 사용자 데이터가 복구되고 있기 때문에 단말이 느려질 수 있습니다. 불안해 하지 마세요! ^^ 

 

옵티머스LTE ICS 업그레이드 하고 나니

 

제 폰 옵티머스 LTE(SKT)를 아이스크림샌드위치로 업그레이드되는데 약 14분 정도 소요되었습니다.

 

 

업그레이드 완료 화면에 +_+ 눈을 반짝이며 재부팅된 옵티머스 LTE를 집어 들었는데요.

 

 

 

아이스크림샌드위치로 업그레이드된 옵티머스LTE를 본 첫 느낌은 한마디로 '와!'였습니다. 첫 화면부터가 확 바뀌었더군요. 완전 다른 폰이 되어 버렸어요.

 

 

입이 쩍 벌어졌습니다. +_+ 오홋! 이게 아이스크림샌드위치구나! V4.0 업그레이드 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아이콘과 세련된 디자인에 완전 깜놀! 너무 예쁘지 않나요?

 

 

잘 모르시겠다고 하시는 분들을 위해 전과 후를 비교해 보여 드릴게요. 바로 아래 블랙으로 가득찬 화면이 업그레이드 전의 옵티머스 LTE 화면입니다.

 

 

그리고 이 아래 화면이 업그레이드 후의 화면입니다.  

 

 

전 마쉬맬로우 테마가 마음에 들어 해당 테마를 적용해 핑크빛으로 가득합니다. +_+ 업그레이드 후, 새롭게 생긴 테마로 적용시켜 보세요.

 

 

메뉴화면에서 삭제해야 하는 어플은 상단의 설정버튼을 이용해 바로바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성격이 비슷한 유형의 어플을 두개 이상 겹치면 자동으로 폴더가 생성되어 폴더로 묶어 담아 둘 수 있어요. 전 카메라 관련 어플을 모두 모아 핑크빛 폴더로 색상을 바꿔 적용해 두었습니다. 폴더는 본인이 원하는 색상과 이름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옵티머스 LTE는 800만화소로 카메라 촬영이 가능하죠. 전 옵티머스 LTE로 많은 사진을 촬영하는데요. 이번 업그레이드 이후, 별도의 편집 어플 설치 필요 없이 갤러리에서 바로 사진 편집을 할 수 있는 기능이 더해져 상당히 편리해졌습니다. 

 

 

밝기, 채도 설정에서부터 자동보정, 하이라이트, 음영, 뽀샵을 비롯한 다양한 효과까지... +_+ 모두모두 OK!

 

ICS로 업그레이드 하면서 생긴 또 다른 변화! QuickMemo가 생겼습니다. +_+

 

 

오홋! 개인적으로 옵티머스뷰의 퀵메모 기능이 너무 탐이 났었는데 말이죠.

 

 

옵티머스뷰와 동일한 퀵메모 기능이 고스란히 탑재되었어요. 펜 종류, 굵기, 색상 선택까지...

 

 

이제 옵티머스뷰가 부럽지 않겠는데요? 물론, 공유 기능까지 그대로!

 

 

간단하게 옵티머스LTE의 아이스크림샌드위치 업그레이드를 통한 주요 변화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이렇게 눈에 띄는 변화도 상당히 많지만, 개인적으로 터치감이나 속도감이 더 좋아지고, 빨라진 것 같아 흐뭇합니다. +_+ 웹서핑을 할 때 터치를 자주 하게 되는데, 그 터치감이 확실히 좋아졌더라고요.

 

 

구글 한국어 음성 인식과 더불어 옵티머스LTE의 자판 인식 또한 좀 더 잘 되는 것 같아 만족하고 있습니다.

 

 

변화된 모든 기능을 다 소개하려니 +_+ 헙;;; 너무 많아서 어떻게 써야 할지 감이 잘 오지 않네요. 하핫;;;

 

옵티머스LTE를 사용하고 계시다면 꼭! 아이스크림샌드위치로 업그레이드 하시길 강력 추천합니다. ^^

 

 

처음 옵티머스 LTE를 구매했던 그 때처럼, 새로운 폰을 구매해 사용하는 기분을 다시금 만끽하실 수 있을 거에요. ^^

 

LG모바일 업그레이드 모바일 사이트 바로가기 >>

http://www.lgmobile.co.kr/lgmobile/front/download/retrieveDownloadMain.dev#manual

“본 글에 소개한 제품은 리뷰용으로 LG전자로부터 무상 제공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