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리뷰가 좋다/스마트폰*태블릿
  3. SK텔레콤 갤럭시S3 LTE 예약판매 돌입! 갤스3 3G냐, LTE냐 그것이 문제로다![갤럭시S3/갤럭시S3스펙/갤럭시S3예약판매]

SK텔레콤 갤럭시S3 LTE 예약판매 돌입! 갤스3 3G냐, LTE냐 그것이 문제로다![갤럭시S3/갤럭시S3스펙/갤럭시S3예약판매]

· 댓글개 · 버섯공주

SK텔레콤 갤럭시S3 LTE 예약판매 돌입! 갤스3 3G냐, LTE냐 그것이 문제로다![갤럭시S3/갤럭시S3스펙/갤럭시S3예약판매]

삼성전자 스마트폰 갤럭시S3 LTE출시가 임박했습니다. +_+

 

지난 달, 25일 갤럭시 S3 3G 버전이 출시되면서 삼성 갤럭시S3 LTE 버전에 대한 관심도 집중되고 있는데요. 이번에 남자친구도 갤럭시S3를 구매한다고 하여 더 관심있게 보고 있습니다. 남자친구는 아직 3G냐, LTE냐를 결정하지 못한 듯 합니다. 앞서 출시한 갤럭시S3 3G는 SKT를 통해 단독 출시 했는데요. 갤럭시S3 LTE는 7월 중 3사를 통해 출시 예정입니다.

 

삼성 갤럭시S3

이미 저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에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삼성 갤럭시S3에 대한 정보는 여러 매체를 통해 많이 접하셨을 듯 한데요. 이번 출시되는 삼성 갤럭시S3가 기존의 삼성 갤럭시 S2 못지 않게 인기를 끌 수 있을지 사뭇 궁금합니다.

 

삼성 갤럭시S3, 겉만 변했나? 속이 꽉 찼다! 

 

처음 갤럭시S3의 외형이 공개 되자 마자, 반응은 크게 나뉘어진 듯 합니다. '예쁘다'는 반응과 '이게 뭐야?' 라는 반응이랄까요. 삼성전자 측에서는 인간 중심 디자인 정체성인 '미니멀 오가닉(Minimal Organic)'이 반영된 제품이라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S3

 

색상은 페블 블루(Pebble Blue)와 마블 화이트(Marble White) 색상으로 선 출시되며 향후 다양한 자연적 색상으로도 선보일 계획이라고 합니다.

 

처음엔 페블 블루 색상을 보고 촌스럽다고 생각했는데요. +_+ 계속 보니 독특하기도 하고 기존의 블랙과 화이트의 색상이 아닌지라 묘하게 끌리기도 합니다. 잘 아시겠지만 갤럭시S3는 4.8인치 슈퍼아몰레드 디스플레이, 1.4Ghz 쿼드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삼성갤럭시S3

 

안드로이드4.0(아이스크림샌드위치) 운영체제이고요. 후면 800만 화소, 전면 190만 화소 카메라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1,000만 화소를 꿈꾼 건 큰 욕심이었나요. 킁.

 

 

삼성 갤럭시S3

 

그 아쉬움을 달래 주는 것이 셔터를 누르면 대기시간 없이 바로 촬영할 수 있는 '제로 셔터 랙(Zero Shutter Lag)' 기능, 20장 연속 촬영의 '버스트 샷(Burst Shot)', 선명하게 촬영된 사진을 자동으로 골라주는 '베스트 포토(Best Photo)' 등의 다양한 기능입니다.

 

삼성 갤럭시S3

 

삼성이라고 하면 아무래도 SW보다는 HW에 강한 기업이라는 이미지가 강했던 것이 사실입니다. (아이폰에 비하면 상대적으로 말이죠) 그런데 이번에 출시되는 삼성 갤럭시S3는 느낌이 사뭇 다르네요. 기술을 넘어 인간 중심으로의 스마트폰으로 진화한 듯 합니다. 얼굴, 눈, 음성, 모션을 인식해 동작하는 '인간 중심 사용자환경'과 사용 편의성을 극대화한 신기술 대거 탑재로 눈길을 끕니다.

 

업계 최초로 선보이는 '스마트 화면유지(Smart Stay)'는 사용자의 얼굴과 눈을 인식해 사용자가 화면을 보고 있을 경우 화면을 터치하지 않아도 화면 꺼짐을 방지해주는 기능인데요. 예를 들어 사용자가 '갤럭시SⅢ'로 인터넷이나 e북을 읽고 있는 동안에는 화면이 계속 유지되고 잠이 들거나 보지 않으면 설정된 조명 시간 후 자동으로 화면이 어두워지면서 꺼지게 됩니다.

 

삼성 갤럭시S3

 

진화된 음성 인식 기능인 'S 보이스(S Voice)'도 눈에 띕니다.

 

삼성 갤럭시S3

 

통화, 알람, 사진 촬영 등 다양한 스마트폰 기능을 편리하게 동작시킬 수 있을 뿐 아니라 음악 감상 중에도 음성으로 이전 곡·다음 곡 재생, 볼륨 제어를 할 수 있어요.

 

삼성 갤럭시S3

 

더욱 다양한 모션인식 기능도 탑재됐습니다.

 

 

개인적으로 수신 문자를 확인한 화면에서 '갤럭시S3'를 귀에 가져다 대면 자동으로 문자 발신자에게 전화를 걸어주는 '다이렉트 콜(Direct Call)' 기능이 너무 요긴하게 쓰일 듯 합니다. 남자친구에게 온 문자를 보고 갤럭시S3를 귀에만 가져다 대면 바로 남자친구에게 전화를 걸어주니 얼마나 편리할까요? +_+

 

이 외 책상 등에 놓아두었던 갤럭시S3를 손에 들면 그간 걸려온 부재중 전화나 메시지가 있음을 진동으로 알려주는 '스마트 알림(Smart Alert)', 잠금 화면에서 화면을 누르고 '갤럭시S3'를 가로로 돌리면 카메라가 실행되는 '카메라 신속 실행(Camera Quick Access)' 등을 지원합니다.

 

개인적으로 2개의 와이파이 채널에 동시 접속해 2배의 더욱 빠른 속도로 무선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는 '와이파이 채널 본딩' 기능도 완전 기대됩니다. +_+ 궁금!!!

 

갤럭시S3 출시! 3G를 사야 할까? LTE를 사야 할까?

 

삼성전자 갤럭시S3 3G는 SKT 단독모델로 이미 출시되었죠. 그리고 현재 예약 가입 신청을 받고 있는 갤럭시S3 LTE 모델은 3사에서 출시될 예정입니다. 앞서 소개해 드린 갤럭시S3의 기능면이나 디자인면에선 3G 모델과 LTE 모델의 차이가 느껴지지 않습니다. 통신타입(3G/LTE)의 차이와 더불어 큰 차이를 꼽으라면, DMB 여부와 메모리 크기의 문제라고나 할까요.

 

90만원대의 갤럭시S3 LTE보다는 80만원대의 갤럭시S3 3G 버전이 낫지 않나 싶기도 한데요. 다만, 평소 스마트폰 DMB로 TV를 자주 보시는 분들이나 메모리를 중요시하시는 분들에겐 상대적으로 고민이 되는 부분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래도 요즘 웬만한 어플이 많이 있어서 DMB를 꼭 고집하진 않아도 될 것 같아요)

 

특히, 전화로 주로 하시는 부모님에게는 SKT 갤럭시 S3 3G를 추천할 수 있겠죠? 부모님 세대 뿐만 아니라 데이터 사용량이 많은 편이 아니라면, 그리고 현 속도에 그리 불만이 없는 분들이라면 갤럭시S3 3G로 이용하셔도 충분할 듯 합니다.

 

다만, 한번 쯤 LTE를 사용해 보신 분들이라면 3G냐, LTE냐, 많이 고민이 될 것 같습니다.

 

저도 지금은 3G를 이용하고 있지만 한 때, LTE요금제를 이용하며 웹서핑과 유튜브로 동영상을 몇 번 보고 나니 -_-;; 3G로 다시 이용하기가 상당히 속터지더라고요. 덜덜. LTE를 한번 쯤 경험해 보신 분들이라면 제 말에 공감하실 듯 ㅠ_ㅠ

 

지난 해에는 LTE가 경기도 쪽까지 원활하게 서비스되지 않아 이용이 어려웠는데 이젠 전국 모든 시에서 LTE 이용이 되기 때문에 더 이상 '우리 동네는 LTE가 안돼...' 라는 말은 옛말이 되어 버린 듯 합니다.

 

삼성갤럭시S3

 

LTE를 이용하면서도 좀 껄끄러웠던게 요금 폭탄을 받을까봐 두렵다는 의견도 많은데요. SK텔레콤은 기본 제공 데이터 한도 초과 시에도 최대 1만8천원만 추가 청구 되기 때문에 요금 폭탄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되어 좋아요.

 

삼성갤럭시S3

 

SK텔레콤은 3G와 LTE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본인의 통화 이용패턴에 맞게 고르는 것이 중요할 듯 합니다. 여러분의 선택은? 두둥!

 

태그 : skt, 갤럭시s3, 갤S3, 갠역시, S3, 무제한데이터요금제, 예약, 판매, 3G, lte, 갤럭시S3 램, 갤럭시S3 RAM, 갤럭시S3, 갤럭시S3 메모리, 갤럭시S3 스펙, 옵티머스 LTE2 갤럭시S3, 갤럭시S3 펜타일, 갤럭시S3 DDR3, 갤럭시S3 2GB, 갤럭시S3 LTE  

 

 

SNS 공유하기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