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리뷰가 좋다/스마트폰*태블릿
  3. LG전자 옵티머스 LTE2 출시! 옵티머스LTE2가 기대되는 이유

LG전자 옵티머스 LTE2 출시! 옵티머스LTE2가 기대되는 이유

· 댓글개 · 버섯공주

LG전자 옵티머스 LTE2 출시! 옵티머스LTE2가 기대되는 이유

덜덜. 요즘 가히 스마트폰 전쟁이라 할 만하네요.

 

이번 주부터 이동통신 3사를 통해 LG전자의 전략 스마트폰인 '옵티머스 LTE Ⅱ'를 출시한다고 합니다.

 

LG전자 옵티머스 LTE2 출시! 옵티머스LTE2가 기대되는 이유

 

LG전자가 국내 출시한 스마트폰 가운데 처음으로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4.0 '아이스크림 샌드위치'가 탑재된 스마트폰이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 옵티머스 LTE도 너무 만족하며 사용한 터라 차기작인 옵티머스 LTE Ⅱ 역시 상당히 기대하고 있습니다.

 

옵티머스 LTE 사용기 보러가기>>

 

세계 최초 2GB 램(RAM) 탑재

 

'옵티머스 LTE Ⅱ'는 세계최초로 2GB 램(RAM)을 탑재했습니다. 일반적인 태블릿PC의 2배이고 노트북PC와 비슷한 수준으로, 국내 스마트폰 가운데 가장 큽니다.

 

LG전자 옵티머스 LTE2 출시! 옵티머스LTE2가 기대되는 이유

 

램 용량이 크면 여러 애플리케이션을 동시에 이용하더라도 시스템 안정성이 월등할 수 밖에 없죠.

 

4인치대 국내최대 용량 배터리 2,150mAh 채택

 

'옵티머스 LTE Ⅱ'는 4인치대 스마트폰 가운데 국내 최대인 2,150mAh의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했습니다.

 

통신칩과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를 하나로 통합한 원칩을 사용해 칩 간 소모전류가 줄면서 전력효율도 강화되었습니다. 대용량 배터리, 원칩 채택으로 인터넷 접속이나 동영상 시청이 많더라도 배터리 걱정은 덜해도 될 듯 합니다.

LG전자 옵티머스 LTE2 출시! 옵티머스LTE2가 기대되는 이유

더불어 '옵티머스 LTE Ⅱ'에는 기존 옵티머스 LTE에 탑재한 True HD IPS 디스플레이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해상도, 색재현율, 화면비율에서 향상된 HD화질을 제공하고, 뛰어난 야외 시인성으로 한낮 야외에서도 잘 보이는 장점이 있죠. 저 또한 옵티머스 LTE를 사용하며 요즘처럼 햇살이 뜨거워지는 때엔 타 스마트폰 대비 해상도가 좋아 만족도가 극대화 되는 듯 합니다.

 

옵티머스 LTE Ⅱ에 탑재한 True HD IPS 디스플레이는 흰색 바탕의 UI를 채택해 검정 바탕의 UI 보다 보기 편할 뿐 아니라 전력 소모 역시 최소화 시키고 있습니다. 덕분에 '옵티머스 LTE Ⅱ'는 기존 '옵티머스 LTE' 대비 사용시간이 40% 이상 늘었습니다. 연속통화시간은 최대 10시간, 대기시간은 최대 255시간이라고 하네요.

 

사용자 중심의 차별화된 UI 적용 – 옵티머스 UI 3.0

 

지난 3월에 출시되어 줄곧 인기를 끌고 있는 옵티머스 뷰는 다른 것보다 '퀵 메모' 기능이 대박인 듯 합니다. 광고에서 보듯이 별도 애플리케이션 구동 없이 어떤 화면에서도 손가락만으로도 기록하고 그릴 수 있으니 말이죠. 그런데 이 퀵 메모 기능이 '옵티머스 LTE Ⅱ'에도 적용되었습니다.

 

퀵 메모(Quick Memo), 세련된 잠금해제(Unlock), 똑똑한 카메라 등 차별화된 UI는 스마트폰의 편의성과 사용성 모두를 높였습니다.

 

LG전자 옵티머스 LTE2 출시! 옵티머스LTE2가 기대되는 이유

개인적으로 자주 이용하는 카메라 기능의 변화 또한 놀랍습니다. 과거로 돌아가 놓쳐버린 순간들을 되살려내는 혁신적인 기능인 '타임머신 카메라'는 촬영 버튼을 누르기 이전의 화면을 최대 5장까지 확보할 수 있다고 합니다. 베가 LTE2와 마찬가지로 음성 촬영 기능이 추가 되어 카메라 버튼을 누르지 않고도 '김치'라고 하면 촬영이 된답니다. 또 촬영버튼을 누르는 것과 동시에 사진이 찍히는 '제로셔터랙' 기능 또한 인상적입니다. 움직임이 잦은 저희집 반려견을 찍을 때면 애를 먹었는데 '제로셔터랙'으로 좀 더 쉽게 찍을 수 있겠어요.  

 

또한 5.1채널 출력을 지원하고 있어 '옵티머스 LTE Ⅱ' 사용자는 MHL케이블을 통해 TV와 연결하면 5.1채널 홈시어터 사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편리한 무선충전도 지원

 

'옵티머스 LTE Ⅱ'는 무선충전방식을 지원합니다.

 

LG전자 옵티머스 LTE2 출시! 옵티머스LTE2가 기대되는 이유

 

별도 판매되는 무선충전패드 위에 '옵티머스 LTE Ⅱ'를 올려 놓기만 하면 충전 완료!

 

세계무선충전협회(WPC) 표준방식을 채택한 무선충전패드라면 제조사와 상관없이 충전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LG전자가 판매하는 무선충전패드, 무선충전용 배터리 커버 가격은 각각 9만 9천원, 3만 9천원이며 무선충전패드와 배터리 커버를 세트로 구매하면 할인혜택이 제공된다고 하네요.

 

옵티머스 뷰도 지름신이 자꾸 들락날락 거렸는데 옵티머스 LTE에 이어 출시되는 옵티머스 LTE Ⅱ를 보니 아, 이거 정말 고민됩니다. ㅡ.ㅡ

 

LG전자 옵티머스 LTE2 출시! 옵티머스LTE2가 기대되는 이유

 

['옵티머스 LTE Ⅱ' 제품사양]

- 모델명: LG-F160S, LG-F160K, LG-F160L

- 크기: 134.7*69.5*8.9mm

- 무게: 145g

- 디스플레이: 4.7인치 True HD IPS(1280*720) Display

- 카메라: (후면) 8백만 화소 (AF LED플래시), (전면)130만 화소

- 램(RAM): 2GB DDR

- CPU: 퀄컴 1.5GHz 듀얼코어 프로세서 MSM8960 원칩

- 운영체제: 안드로이드 4.0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 배터리용량: 2,150 mAh

- 기타: 무선충전 지원, 블루투스 4.0 LE 버전, NFC, USB2.0, DLNA

- 출고가: 93만 5천 원

 

SNS 공유하기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