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은 SNS시대! 베가LTE M, 최적화된 소셜기능! 소셜온! 소셜갤러리![스카이(SKY)/베가LTEM/SNS/소셜온/소셜갤러리]

[지금은 SNS시대! 베가LTE M, 최적화된 소셜기능! 소셜온! 소셜갤러리!]베가LTE디스플레이 베가LTE, 베가LTE M 선명도 


동생이 이용하고 있는 베가 LTE의 후속작으로 등장한 베가 LTE M, 기존 베가 LTE와 얼마나 큰 차이가 있을까? 궁금증을 가지고 있던 찰라, 그 궁금증을 해결할 만한 기회를 얻어 1주일 정도 빌려 이용해 보았습니다.

 

일단 종전의 베가 LTE와 외관상으로는 뒷면의 4G 홀로그램 스킨을 제외하곤 큰 차이가 없어 보였는데요.

 

그나저나 빛의 속도를 형상화한 베가LTE M 의각도마다 달라지는 홀로그램 형식의 컬러 패턴이 정말 예쁘긴 합니다. +_+

 

막상 전원을 켜고 비교해 보니 디스플레이의 선명도에서 확연히 큰 차이가 나더라고요. +_+ (진작 이렇게 나오지 그랬어. ㅠ_ㅠ)

 



최고밝기(550nit)의 Sony IPS LCD와 해상도 HD(335ppi)가 만나 선명한 디스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었어요. 베가 LTE도 상당히 밝은 편이라고 생각했는데 베가 LTE M과 나란히 비교하니 차이가 느껴지더라고요. 고선명의 글자와 화이트 컬러를 구현해 웹브라우징을 하는데 더욱 좋아진 것 같아요.


비주얼 홀드 폴더에 저장된 이미지를 랜덤으로 보여주는 비주얼 홀드 기능도 인상적이고요.



요즘은 SNS시대라 할 만큼 수많은 SNS가 등장하고, 많은 사람들이 SNS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저 또한, 트위터, 페이스북을 비롯하여 미투데이, 요즘 등 이용하고 있는 SNS만도 여러 개인데요.

 


첫 스마트폰이 등장할 때만 해도 감압식이었던데다 그다지 성능이 우수하지 않아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것보다는 PC가 더 편했습니다. 최근엔 PC못지 않은 우수한 성능에 터치감이 우수한 스마트폰이 대거 등장하다 보니 이젠 PC보다 언제 어디서나 쉽게 스마트폰으로 SNS를 관리하는 게 더 편해졌어요.


SNS 시대, 베가 LTE M의 소셜온과 소셜갤러리 - 최적화된 SNS 인상적!


스카이 베가 LTE M은 특히나, 시대의 흐름에 맞춰 SNS최적화를 이룬 소셜온 기능과 소셜 갤러리 기능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베가 LTE M의 다양한 기능이 있지만, 오늘은 베가 LTE M의 소셜온과 소셜갤러리에 대해 소개할까 해요.




하나. 소셜온


통합 SNS - Social ON

Twitter, Me2Day, Facebook의 다중 계정을 사용하고 있는 사용자들을 고려하여, 선택한 계정 및 어플리케이션에 사용자가 작성한 글을 통합관리, 등록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리스트/메거진 타입의 위젯을 제공하여 업데이트 내용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셜온이나 소셜갤러리를 사용하기에 앞서 사용하고 있는 계정을 등록해야 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등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계정을 등록해 주면 됩니다.



등록을 해 주면 전체피드에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등 자신이 등록한 계정에 대한 모든 소식을 한 번에 볼 수 있어요. 마찬가지로 자신의 글을 등록을 할 때, 한 계정으로만 게재하는 것은 물론, 동시에 여러 계정에 게재할 수 있습니다. 




체크만 해주면 게시된답니다. 선택을 하면 선택한 계정의 수만큼 '다중 계정 선택'이라고 하여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이렇게 제가 게시한 글 역시, 전체 피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SNS의 여러 계정을 한 앱으로 관리할 수 있으니 상당히 요긴하죠. 여러 계정을 이용하다 보면 자연스레 한 쪽 계정 이용이 잦아지면 나머지 계정은 관리하기가 쉽지 않은데요.
 




소셜온을 이용하면 여러 계정의 SNS를 좀 더 수월하게 관리할 수 있으니 좋은 듯 합니다.

 

둘. 소셜 갤러리


통합 SNS - Social Gallery
OEM 갤러리 및 SNS의 친구들 사진, Favorite 사진, 현재 위치에 대한 사진을 통합 관리할 수 있는 Social Gallery 기능을 제공합니다. 


소셜갤러리를 실행시키고 나니 싸이월드 미니홈피 화면이 생각납니다. 소셜온은 소식과 정보를 전달하는 텍스트에 좀 더 강하다면 소셜갤러리는 이미지를 한데 모아 볼 수 있으니 친구들의 관심사를 이미지로 볼 수 있어 더 친근하더라고요. 



여기저기 흩어진 친구들의 사진을 한 번에 모아 볼 수 있는데다 친구별로 원하는 사진을 쉽게 검색해서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
 
 


특히, 웹서핑 중 관심페이지는 북마크를 설정하듯, 따로 '관심사진'을 설정할 수 있다는 점에서 또 다른 매력이 있습니다. 미투데이건, 페이스북이건, 트위터건, 별표 모양만 쿡 눌러주면 어느새 관심사진으로 등록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소셜온, 소셜갤러리, 홈화면에 위젯으로 놓고 사용하자



베가LTE M의 소셜온과 소셜갤러리를 위젯으로 설정해 놓을 때 더욱 그 기능이 빛을 발휘하는 듯 합니다.


베가 LTE M 홈화면에서 메뉴버튼을 누르면 위젯 설정이 가능합니다. 홈화면에 설치하고자 하는 위젯을 끌어 당겨 홈화면에 놓기만 하면 끝!

저 같은 경우, '북마크'와 더불어, '소셜갤러리', '소셜온'은 위젯으로 설정해 두고 사용하고 있어요. 쉽게 친구들의 글과 사진을 볼 수 있으니 너무 좋더라고요. 



한 번에 모아보고, 한 번에 게시하고! 사용자를 위한 베가 LTE M의 소셜온과 소셜갤러리 기능, 어떻게 보셨나요? ^^

스카이베가LTE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