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리뷰가 좋다/스마트폰*태블릿
  3. 3D스마트폰이 이렇게 얇아도 돼? 옵티머스3DCube(큐브)를 만나다![LG전자/옵티머스3D큐브(LG-SU870)/블로거데이]

3D스마트폰이 이렇게 얇아도 돼? 옵티머스3DCube(큐브)를 만나다![LG전자/옵티머스3D큐브(LG-SU870)/블로거데이]

· 댓글개 · 버섯공주

3D스마트폰이 이렇게 얇아도 돼? 옵티머스3DCube(큐브)를 만나다![LG전자/옵티머스3D큐브(LG-SU870)/블로거데이]
LG전자가 '옵티머스 3D Cube(큐브)'를 SK 텔레콤 전용으로 출시한다는 소식을 접했습니다. '옵티머스 3D Cube(큐브)'는 LG전자가 SK텔레콤과 공동 기획한 프리미엄 3G 스마트폰으로
MWC(Mobile World Congress) 이전, 글로벌 모바일 관련 매체로부터 가장 많이 사전 기사화된 제품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_+ 옵티머스3D큐브, 이슈~ 중의 핫이슈~였던건가요?

옵티머스 3D Cube라는 폰 명칭을 접하자 마자, 오호! 전작 옵티머스3D의 차기작일 거라는 느낌이 빡!
그러고 보면 무안경의 3D스마트폰, LG전자 옵티머스3D를 처음 만져보고 무척 놀랬던 때가 생각납니다.

 

"어떻게 3D를 안경 없이 볼 수가 있지?!"

 

네. 그렇게 놀라던 때가 바로 엊그제 같은데 말이죠. 나름 옵삼디라는 별칭도 붙여주고 말이죠. 특히, 3D 카메라는 당시 출시되었던 디지털 카메라의 3D 기능보다 훨씬 뛰어나다는 평가가 있을 정도로 우수했습니다.


옵티머스3D 큐브 역시! 3D 촬영 및 2D 촬영은 물론 변환도 자유자재!

하지만 3D 기능을 위해 스마트폰을 장만하기에는 옵티머스 3D가 OS나 CPU, 디스플레이, 크기와 무게가 다소 무난한 편이었습니다. 이번에 등장하는 옵티머스 3D Cube(큐브)는 어떨지 상당히 기대가 되더라고요.

 


그리고 지난 월요일, 두둥! 옵티머스 3D Cube(큐브)를 만날 수 있었습니다. 꺄아아아! +_+

 


일단 옵티머스 3D 큐브의 4.3인치 광시야각(IPS) 액정화면이 눈에 확 띕니다. 밝기로는 가히 최상의 품질을 보여주는 IPS. 덕분에 3D의 체감능력이 높아진 듯 합니다. 실제 전세계에 출시된 3D 스마트폰 중 가장 얇고 가벼우며 밝기도 520(2D)/250(3D)니트로 가장 밝습니다. LG전자, 또 한번, 세계 최초 타이틀이 붙게 되네요.


옵티머스 3D 큐브는 126.8 x 67.4 x 9.6 mm에 148g으로 기존의 옵티머스3D에 비해 부피와 무게를 비약적으로 줄였습니다. (완전 마음에 들어요!) CPU는 1.2GHz 듀얼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했습니다.


단순 3D만 앞세운 스마트폰이 아닌 '진화된 스마트폰'의 모습도 보여주네요.
 

 

1) 카카오톡을 내 남자친구의 얼굴로 아이콘 바꾸기! '내 맘대로 아이콘' 기능

 

'내 맘대로 아이콘' 기능은 LG전자와 SK텔레콤이 공동 개발한 스마트폰 최초의 기능인데요. 스마트폰 메뉴와 아이콘들을 직접 찍은 사진이나 다운로드 받은 이미지로 자유롭게 꾸밀 수 있는 특화 기능입니다. 기본으로 제공되고 있는 아이콘 수만도 어마어마합니다. +_+



기본 제공되고 있는 아이콘도 마음에 들지 않아? 그렇다면 직접 찍어! 그리고 아이콘을 만들어!


직접 찍어서 요렇게! 보이시죠? '3D 컨버터' 실행 아이콘이 제가 찍은 사진으로 바뀌었어요. 이 기능 보자 마자, 자주 쓰는 카카오톡 아이콘을 남자친구 이미지로 바꾸고 싶은 충동이 확 들더군요. +_+ (응?)

기존엔 기껏해야 배경 화면이나 잠금 화면 바꾸는 정도였는데 이제는 일반적인 스마트폰의 아이콘도 원하는 대로 마음껏 바꿀 수 있게 되었네요. 음. 그러고 보니 아이콘을 마음대로 바꿀 수 있으니 게임 어플리케이션도 학습 어플리케이션인 것처럼 바꿔 놓을 수도 있겠네요. (오호라!)

 

2) 세계 최초 '스마트 폰 3D 영상 편집기능' 제공

 

옵티머스3D 큐브라는 이름에 걸맞게 3D에도 재미있는 기능이 대폭 강화되었습니다.


터치 한 번으로 손쉽게 2D 영상/게임 등을 입체 3D로 변환하는 '3D 컨버터' 기능이 탑재됐고, 카메라에도 3D 파노라마 촬영, 사진 속 인물간 거리측정, 초점 대상 외 배경을 흐릿하게 처리하는 아웃포커싱 기능 등이 제공됩니다.

 

옵티머스3D로 영상을 찍을 때마다 느꼈지만 3D로 촬영한 영상 편집이 쉽지 않다는 점이었는데요.


이젠 3D 영상도 2D영상처럼 스마트폰 안에서 자유롭게 편집이 가능하게 되었네요.

 

3) 올려만 두면 바로 실행?! LG 태그 플러스(Tag+)

 

LG 태그 플러스라는 기능은 조금 생소했는데요.


설명을 들어 보니 NFC 기능이더라고요.

NFC(Near Field Communications, 근거리무선통신)를 활용한 'LG 태그 플러스(Tag+)' 기능은 태그 스티커에 휴대폰을 올려두는 동작만으로 수면모드, 사무실모드, 자동차모드 등의 다양한 환경의 생활 모드로 자동 변경 가능한 기능입니다.


이 기능에 대한 설명은 다음 포스팅에서 좀 더 자세히 다뤄 볼게요. J

[LG-SU 870, 옵티머스 3D Cube(큐브) 제품사양]

크기: 126.8 x 67.4 x 9.6

무게: 148g

디스플레이: 4.3인치 광시야각(IPS) 액정화면

카메라: Dual 5MP AF, (전면) 30만 화소, (후면) 500만 화소

메모리: 16GB

CPU : 1.2GHz 듀얼코어 프로세서

운영체제 : 안드로이드 2.3 버전 진저 브레드

배터리 : 1,520mAh

기타 : NFC, LG Tag+ (태그 스티커 2매 지원)

출고가: 847,000원


+ 덧) 옵티머스 3D 큐브 이벤트가 진행중입니다. 참여해 보세요! 
http://www.lgmobile.co.kr/event/optimus3dcube/  

옵티머스 3D큐브가 내 손안에! +_+


 

SNS 공유하기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