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리뷰가 좋다/스마트폰*태블릿
  3. 보급형 스마트폰 삼성 갤럭시M스타일(SHW-M340S), 직접 사용해 보니

보급형 스마트폰 삼성 갤럭시M스타일(SHW-M340S), 직접 사용해 보니

· 댓글개 · 버섯공주

[삼성 보급형 스마트폰 갤럭시M 스타일 사용기/갤럭시M스타일 후기]

삼성전자가 4인치 슈퍼아몰레드를 탑재한 보급형 스마트폰을 출시했습니다. 바로 '갤럭시M 스타일(SHW-M340S/K/L)'입니다. 갤럭시M 스타일은 국내 통신 3사를 통해 출시했는데요.


제 손에 쥐어진 이 녀석은 SK텔레콤 모델(SHW-M340S)입니다.


갤럭시M 스타일(GALAXY M Style)은 보급형 스마트폰으로 등장했음에도 4인치의 대화면 때문인지 외관상으로는 전혀! 보급형 스마트폰으로 보이지 않네요.


디자인을 살펴 보자면, 전면만 보면 자칫 밋밋할 수 있는 화이트 디자인입니다. 하지만 갤럭시M 스타일(GALAXY M Style)은 후면이 압권입니다.


전면의 화이트 색상을 고집하지 않고 후면엔 고급스러운 메탈 소재를 적용해 디자인적으로 세련미를 더했어요.




기존 사용하고 있던 아이폰4S와 나란히 놓고 비교해 보았어요. 아이폰4S는 3.5인치이고, 갤럭시M스타일은 4인치인데, 크기는 비슷합니다. 

갤럭시M스타일 : 122.5 × 63 × 9.99 mm(최소두께부기준)

 


삼성 갤럭시M 스타일이 아이폰4S와 크기는 비슷하지만 액정화면이 세로로 좀 더 길게 나왔습니다. 


그립감에 있어서도 갤럭시M 스타일은 9.9mm대의 슬림한 디자인에 옆면 곡선을 두어 아이폰4S보다 그립감이 더 좋은 편이고 무게감도 갤럭시M 스타일이 좀 더 가볍습니다. 123.5g의 가벼운 무게로 휴대하기 더 편리하기도 하고요. 

하지만 보급형 스마트폰인만큼 갤럭시M 스타일의 가장 아쉬운 부분은 하드웨어 성능과 카메라 부분이 아닐까 싶습니다.

보급형 스마트폰, 갤럭시M 스타일! 학생들에게 딱!


듀얼코어가 대세인 듯 하더니, 이제 곧 쿼드코어 스마트폰이 등장한다고 하네요. +_+ 오. 역시, 시간이 지남에 따라 나날이 스마트폰도 업그레이드 되고 있는 듯 합니다.

듀얼코어에 이어 쿼드코어가 등장하는 요즘, 갤럭시M 스타일은 1Ghz 스냅드래곤 싱글코어를 탑재하고 있다는 점과 램용량, 내장메모리 4GB라는 점이 상당히 아쉽습니다. 


어플을 많이 설치하거나 동영상 컨텐츠를 다운로드하여 이용하는 횟수가 잦다면 외장메모리를 더 추가하여 사용하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갤럭시M 스타일의 300만화소(전면 30만화소)의 카메라도 다소 아쉽구요. 



하지만 자동초점이나 아웃포커싱 기능은 동일하게 탑재되어 있어 촬영을 함에 있어서는 꽤 만족스럽습니다. 아래 사진은 갤럭시M 스타일로 촬영한 이미지로 사이즈만 600픽셀로 조정한 컷입니다.  



300만 화소가 출력용으로는 미비하지만, 웹상에서 이용하기엔 무리가 없는만큼 가볍게 사용하기엔 좋을 듯 하네요.

개인적으로 갤럭시M 스타일은 스마트폰이 아직 생소한 장년층이나 카카오톡이나 SNS 사용이 주 목적인 학생들에겐 괜찮은 선택이 될 듯 합니다. 기본 탑재되어 있는 소셜허브로 이메일,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를 한번에 관리할 수 있고요.


보급형 스마트폰임에도 4인치의 대화면이 탑재되어 있어 DMB를 보기에도 무리가 없습니다. 


삼성전자 애플리케이션 스토어인 삼성앱스, 구글 안드로이드 마켓, SK텔레콤이기에 누릴 수 있는 T스토어까지. 


왠만한 네비게이션 이상의 기능을 톡톡히 해 내는 SK텔레콤이기에 누릴 수 있는 T map 또한 빼놓을 수 없죠. 



오늘 간략하게 소개해 드린 갤럭시M 스타일은 플래티늄 실버·블루 블랙·라벤더 핑크 3가지 컬러로 출시되었고 가격은 50만원대입니다. (54요금제 기준 무료폰입니다) 

                    SHW-M340S
 형태 - 바
 프로세서 - CPU 1.0GHz
 운영체제 - 안드로이드 2.3(진저브레드)
 메모리 - 내장메모리 : 4GB
 디스플레이 - 4.0형 AMOLED 터치스크린
- VGA(480X640)
 카메라 - 화소 : 300만화소
- 해상도 : VGA(480X640)
 멀티미디어 - 지상파DMB (지상파,듀얼등 기술)
 네트워크 - Wi-Fi : 802.11b/g/n
- 블루투스 : 3.0
 배터리 사양 - 용량 : 1650 mAh 
 색상 - 플래티늄 실버,블루 블랙,라벤더 핑크 
 무게 - 123.5 g


참고하세요. :)

 

SNS 공유하기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