벽면손상없는 양면테이프 3M 코맨드훅 사용기(3)

 

크리스마스가 지나고, 어느덧 2012년 새해를 맞아 그간 집안을 반짝이며 장식해 주었던 크리스마스 실내 장식을 제거하기 시작했습니다.

지난 포스팅(
벽면손상없는 양면테이프 3M 코맨드훅 사용기(1),벽면손상없는 양면테이프 3M 코맨드훅 사용기(2))에서도 소개해 드렸던 코맨드 훅으로 창문과 집안 벽면 곳곳을 장식해 두었던 건데요.



반짝 반짝! 아직까지 마음은 크리스마스의 설렘을 놓지 못한 것 같아요. 
 


이제 다시 2012년 겨울이 다시 돌아오는 때에나 크리스마스 장식을 볼 수 있을 듯 하네요. ^^ (괜히 아쉬운)

현관 입구에서부터 집안 곳곳 벽면과 유리창에 장식되어 있는 크리스마스 장식, 얼핏 보면 못질을 한건가? 싶기도, 또 달리 보면 양면 테이프를 붙인건가? 싶기도... 하지만 자세히 보면 엄연히 3M 마크가 박혀 있는 코맨드훅이죠. 

코맨드훅은 3M 제품으로 벽면 손상이 없다는 강점이 있습니다. 드디어! 정말 벽면 손상이 있는지, 없는지 인증샷을 남기게 되었네요. 
 



먼저 현관 입구에 장식되어 있던 크리스마스 장식을 제거하기로 했어요. 큰 리본으로 가려져 있어서 좀처럼 무엇으로 장식한 건지 알 수 없었죠. 리본을 걷어 내니 이렇게 숨겨져 있던 코맨드 훅이 모습을 드러내었습니다.  


제가 실내 크리스마스 장식을 하며 사용한 코맨드 훅은 벽면 고리용 코맨드훅데코레이션 클립인데요. 지금 보이는 이 작은 녀석이 데코레이션 클립이랍니다. 작은 사이즈이다 보니 눈에 잘 띄지 않고, 고리 타입으로 가벼운 물건을 지탱하여 줍니다.


코맨드 훅, 손쉬운 제거와 흔적없는 깔끔함! 


코맨드 훅은 제거가 정말 쉽습니다.

 

일단, 앞서 소개해 드렸던 데코레이션 클립은 이렇게 끝 부분을 잡고 반대편으로 쭈욱 잡아 당기면 금새 제거된답니다. 제거 한 후, 벽면을 살펴 봤는데 흔적없이 깨끗해서 놀라고, 코맨드 테이프 역시, 깔끔해서 놀랬습니다.


유리창에 부착되어 있던 크리스마스 장식도 제거를 하고 코맨드 훅을 제거했는데요.


이렇게 제거한 코맨드 훅, 데코레이션 클립의 잔해입니다.

한쪽 부분을 잡고 쭈우욱- 뜯다 보니 이런 모양이 나왔어요. 살짝 웃기네요.

<동영상>




자, 이렇게 크리스마스 기간 동안 사용한 데코레이션 클립을 이렇게 한 번 쓰고 쓰레기통으로 고고? 아닙니다.


수명이 다 된 코맨드 테이프만 제거하고 클립은 따로 모아뒀다가 다시 코맨드 테이프를 부착해 얼마든지 재사용이 가능하답니다.


그러다 문득 소파 뒤로 전화기선이 꼬여져 있는 것을 발견하곤 냉큼 코맨드훅 클립을 이용해 정리했습니다.


데코레이션 클립은 실내 장식을 꾸미는데도 요긴하지만, 클립 형식으로 전선이나 복잡한 선을 정리하기에도 딱이랍니다.
와, 이렇게 정리하고 나니 속이 다 시원하네요! +_+

벽면 고리용 코맨드훅, 제거 후 가방걸이로도 활용!


메인이라면 메인이었던 크리스마스 벽면을 크게 차지하고 있던 원형 크리스마스 장식을 제거해야겠죠. 꽤 무게가 있고, 부피가 있는 만큼 데코레이션 클립으로는 어림없죠.

좀 더 큰 벽면 고리용 코맨드 훅을 이용해 장식을 했었답니다.



 장식을 제거하고 드러난 코맨드 훅!
확실히 앞서 본 데코레이션 클립에 비해 크기가 크죠? 하지만, 앞서 데코레이션 클립과 같이 뒷면에 부착되어진 양면테이프를 쭈우욱 잡아 당기면 쉽게 제거할 수 있어요.
 
또 이렇게 그냥 제거로 끝?

아니죠. 또 동봉되어 있는 양면테이프(코맨드 테이프)를 활용해 다시 부착하면 얼마든지 몇 번이건 재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번엔 가방 걸이로 활용해 보고자 책상 옆에 부착했습니다. 30초 정도 꾹! 눌러 주면 단단히 부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학창시절로 돌아간 느낌입니다. 책상 옆 가방 걸이~ +_+

벽면 손상 없는 코맨드 훅으로 집안 곳곳을 좀 더 세련되게 꾸며 보기도 하고, 실용을 내세운 실속 있는 인테리어를 하는 것도 좋을 듯 하네요. :)

+ 주의해야 할 점) 일반 벽지를 사용한 벽면은 부착 및 제거가 수월하나 실크 벽지를 사용한 경우, 실크 벽지 특성상 벽면과 벽지의 공간이 붕- 뜨다 보니 코맨드 훅 부착이 제대로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거 할 때 역시, 벽지의 손상이 올 수 있으니 꼭 확인하고 사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