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리뷰가 좋다/생활용품
  3. 벽면손상없는 양면테이프 3M 코맨드훅 사용기(2)

벽면손상없는 양면테이프 3M 코맨드훅 사용기(2)

· 댓글개 · 버섯공주

 

지난 포스팅(2011/12/27 - [리뷰가 좋다/생활용품/가전제품] - 벽면손상없는 양면테이프 3M 코맨드훅 사용기(1))에서 소개해 드렸던 코맨드 훅을 활용한 집안 크리스마스 장식 에피소드입니다. ^^

못을 사용하면 벽면에 구멍이 나니 벽지에 손상이 가고, 마트에 진열되어 있는 걸이를 이용하자고 하니 사용하다 보면 금새 떨어질 것 같고...

이런 장단점이 명확하다 보니 늘 집안에 못질을 하기도, 걸이를 걸기도 애매하더라고요.


이번에 만난 3M 코맨드훅도 탈부착식으로 벽면 손상이 없다고 하지만, 과연 그럴지도 의문이었고 무엇보다 과연 벽면에 잘 붙어 있을지도 의문이었습니다. 


긴가민가 의구심을 품고 크리스마스 장식을 시작했어요.


집안 곳곳이 전쟁터를 방불케 할 만큼 엉망이 되었지만 +_+ 꿋꿋이 이것저것 구상을 해 가며 꾸며보았답니다. 우선 벽면에 부착할 수 있는 트리를 꺼내어 원형 만들기에 여념이 없었습니다. 나름 구상한 것이 원형으로 트리를 만들어 꾸미고 전구를 올리면 꽤 근사하겠다는 생각에서 말이죠. 

우선, 가장 잘 보이는 곳에 걸어야겠다는 생각이 컸어요.  

크리스마스가 365일이 아닌 만큼, 한번 걸고 떼어낼 건데 못질을 굳이 해야 하나- 고민을 했겠지만 탈부착이 가능한 코맨드훅이 있는만큼 그런 고민은 하지 않게 되더라고요.


과거 액자를 걸기 위해 못질을 했다가 못이 빠진 자리에 코맨드 훅을 부착했습니다. 훅을 걸기 위해 함께 들어 있는 코맨드 테이프를 양면테이프를 부착하듯이 붙여주면 됩니다.


절대 어렵지 않아요! (개콘 버전 같네요)

양면 테이프를 부착한 훅을 제가 생각했던 벽면에 부착해 주면 되는데요. 붙이고 난 후, 30초 정도 단단히 눌러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게 부착하고 1시간 정도 경과 후, 걸이로 이용하면 돼요.



그렇게 한 시간이 지나 짠! 원형 트리를 걸고 나니 훅이 보이지도 않네요.



그 위에 이런 저런 장식을 잔뜩 걸고 나면 요렇게!
 

예쁜 벽면 트리가 완성되었습니다. 전실에서 현관으로 들어오는 입구에도 횡한 느낌이 있어 코맨드 훅을 부착했습니다.
 

빨간색 부분을 코맨드 훅에 부착하고, 검정색 부분을 떼어내 원하는 벽면에 부착하는 거죠. 


역시, 30초 정도 꾹! 눌러 줘야죠.
 

마찬가지로 부착 후, 1시간 정도 지난 후 장식을 걸었어요. 리본을 달면 훅 부분도 가려지고 더 예쁠 것 같아서 리본도 달아 주었습니다.


짜잔! 리본을 달고 나니 훨씬 화려해보이죠?

이 외에도 코맨드 훅을 활용해 집안 곳곳을 꾸며 보았습니다.
 


유리창에도 장식을 달아보고요.


세워 둘 수 있는 나무 트리도 좋지만, 이렇게 코맨드 훅을 이용해 벽면 트리와 벽면 장식을하고 나니 뭔가 마음이 더 설레고 좋더라고요.


곳곳의 크리스마스 장식을 보니 더 크리스마스 느낌이 물씬!

다음 포스팅에서 소개하겠지만, 부착하실 때 주의해야 할 점은 일반 벽면에 부착하는 것이 가장 좋고요. 일반 벽지에 부착하실 때 실크벽지인지 일반 벽지인지 잘 확인하셔야 할 것 같아요. 

실크 벽지는 벽면에 밀착되지 않고 붕 떠 있다 보니 코맨드 훅을 부착해도 힘 없이 떨어지더라고요. 코맨드 훅 제거 후기는 다음 포스팅에서 소개할게요. ^^

SNS 공유하기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