벽면손상없는 양면테이프 3M 코맨드훅 사용기(1)

 

저희 집 곳곳에 못을 박은 흔적이 남아 있어요. 제가 이사 오기 전, 살던 분들이 남겨 놓은 못을 뽑아 냈더니 뻥 뚫린 못박힌 흔적. 지우고 싶어도 지울 수 없는. ㅠ_ㅠ
 


못질을 하면 이렇게 표면에 손상이 가기 때문에 못질을 하는 것에 대해 신경이 쓰이는 것이 사실입니다. 못질을 하지 않고 표면에 손상 없이 뭔가를 쉽게 걸 수 있다면… 하시는 분들에게 요긴한 '3M코맨드 훅'을 아이후기 덕분에 만날 수 있었어요.


일명 '크리스마스 꾸미기 코멘드 훅 세트'입니다.
 
박스를 열어 보니 주인공인 코맨드 다용도 훅 세트가 눈에 확 들어 옵니다.


벽면에 장식이나 소품을 부착하고 싶은데 벽면 손상이 걱정되거나 기존 양면 테입이나 실리콘 타입의 훅을 이용한 후 벽면이 지저분해져 속상해 본 경험이 있다면, 요 녀석을 주의 깊게 보시면 좋을 듯 해요. 


3M 코맨드 다용도 훅과 함께 크리스마스 장식 용품도 한가득 담겨 왔어요. 


코맨드 훅이 없었다면 오로지 못 박을 생각을 했거나 크리스마스 트리에만 모두 꾸며야 하는 건가- 고민을 했을 듯 하네요. 3M 코맨드 훅이 있는 만큼 크리스마스 트리에도 꾸미고 집 안 현관 입구, 벽면, 창문 곳곳을 꾸밀 계획을 세웠습니다.

못을 대신하는 오늘의 주인공, 3M 코맨드 훅입니다.
 

3M 코맨드 훅(17026/데코레이션클립)/탈부착식벽걸이 


3M 코맨드 훅(17081/디자이너/중)/탈부착식벽걸이


코맨드 리필 테이프도 추가로 더 들어 있어요.

기본 제공되어 있는 훅은 얼마든지 재사용 가능하니 테이프만 추가 부착하기만 하면 얼마든지 원하는 곳에 부착하여 사용할 수 있어요.

코맨드 훅을 처음 사용하다 보니 사용법을 확인하기 위해 코맨드 훅 뒷면에 안내되어 있는 사용방법을 읽기 바빴습니다. 홈페이지에도 상세히 나와 있더라고요.

코맨드 테이프는

하나. 강력하게 붙는다.
둘. 표면 손상이 없다.
셋. 깨끗하게 떼어낼 수 있다.

이와 같은 3가지 특징을 가지고 있어요.

깨끗하게 떼어낼 수 있다는 장점과 얼마든지 리필 테이프를 이용해 재사용가능하다는 점으로 인해 기분에 따라, 혹은 방의 분위기에 따라 자유롭게 데코할 수 있겠더라고요.

그리고 본격적인 테이프 붙이기에 돌입했습니다. 먼저 데코레이션 클립부터 시작했어요.


플라스틱으로 된 훅은 하나씩 똑딱 떼어내기만 하면 되고요. 테이프는 붉은 면을 떼어 내어 훅에 붙이면 됩니다. 검정색 면은 벽면에 붙일 때 떼어내고요.


코맨드 훅을 잘 사용하기 위해선 코맨드 훅을 붙이기 전, 붙이고자 하는 벽면이나 창의 이물질을 없애주는게 중요해요. 저도 코맨드 훅을 사용할 곳엔 모두 깨끗하게 닦아 주었습니다.


벽지, 나무벽면, 타일벽면, 창문 등 다양한 곳에 코맨드 훅을 이용해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연출해 보았는데요.

생긴 건 약해 보였는데 +_+ 강력한 접착력을 보여줘 놀랬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 본격적으로 집 안 곳곳을 코맨드훅을 이용해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물씬 꾸민 이야기를 들려 드릴게요. ^^


3M 코맨드몰에서 다양한 코맨드훅 제품을 만날 수 있어요. TFC Coporation(티에프씨코퍼레이션)은 3M의 공식판매점으로 코맨드훅의 온라인 쇼핑몰이에요.

 


주방, 거실, 침실 등 용도와 무게에 따라 다양한 코맨드 훅이 판매되고 있으니 참고하세요.

http://www.commandmal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