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리뷰가 좋다/맛집*쿠킹
  3. 김치 추천! 사먹는 김치 중 가장 맛있는 김치 추천 [아라김치/해양심층수김치/국내산김치추천]

김치 추천! 사먹는 김치 중 가장 맛있는 김치 추천 [아라김치/해양심층수김치/국내산김치추천]

· 댓글개 · 버섯공주

김치 추천! 사먹는 김치 중 가장 맛있는 김치 추천, 아라김치 

 


'김치'하면 역시, 뭐니뭐니해도 어머니표 김장 김치입니다만, 냉장고가 고장이 난 데다 김치냉장고를 구매하려다, 미루고 미뤄 올해는 김장을 제대로 하지 못했습니다.

종종 마트나 온라인 몰을 이용해 김치를 구매하곤 하는데 최근엔 중국산 김치가 국산 김치로 둔갑시켜 판매하는 경우가 많아 김치를 어디서 어떻게 사 먹어야 될지 고민이 되더라구요. 

이런 와중에 (중국산이 판치는 요즘) 100% 국내산 '아라김치'를 만나게 되었습니다. 김치가 마침 다 떨어진데다 해양심층수 원수를 배추절임에 직접 사용한 김치로 건강에도 좋을 것만 같았습니다.


짠! 아라김치는 아이스박스에 아이스팩까지 잘 포장되어 도착했어요.
 


아라김치의 제조원은 진성식품이고 판매원은 아라심수입니다. 

 
해양심층수 아라김치, 왜 '해양심층수' 아라김치일까? 라는 생각이 드시죠? 아라김치는 순수한 해양심층수 원수를 배추절임에 직접 사용한 깨끗한 김치랍니다. 저도 이번에 알았는데 해양심층수 원수를 배추절임에 사용한 김치는 소금을 사용한 김치에 비해 세균이 거의 없다고 하더라고요. 

아라김치 포장 뒷면을 보면 원재료명 및 함량과 영양성분, 유통기한 등을 모두 확인하실 수 있어요. 뒷면에도 눈에 확! 들어오는 문구. 해양심층수 아라김치.



Q. 해양심층수란?

해양심층수는 태양광이 도달하지 않는 수심 200M아래에 존재하고 있고요. 수온이 항상 2도 이하를 유지하고 있으며, 해양식물 성장에 필요한 질소, 규소, 무기영양염류가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무엇보다! 대장균 등 일반 세균 오염이 없고 해양성 세균도 표층수에 비해 아주 적다는 장점이 있는 청정한 해양수자원입니다.

이 해양심층수 제품을 다양하게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곳이 (주)아라심수의 도우몰(Dowmall)인데, 도우몰(www.dowmall.kr)은 지식경제부 지정 해양심층수산업 통합지원사업단에서 직접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이에요.

그래서 더 믿을 수 있는 것 같고요.
 


실제 아라심수의 도우몰
에는 아라김치 외에 평소 자주 마시는 생수, 쌀, 소금, 한과, 버섯 등 다양한 해양심층수 제품이 판매되고 있어요. 평소 제가 자주 마시던 생수도 
해양심층수네요. 

Q. 배추만 국내산이면 국내산 김치일까?
 
 

개인적으로 건강식품을 따로 꼬박꼬박 챙겨먹으며 건강에 신경을 쓰는 편은 아니지만, 외식을 하더라도 김치가 국내산이라고 명시가 되어 있지 않으면 평소 그렇게 잘 먹던 김치도 손이 가지 않게 되더라고요. 실제 음식점에서 사용되는 김치가 국내산이 아닌 경우도 많았어요. 배추가 국내산이라고 하더라도 고춧가루가 중국산이면... ㅡ.ㅡ 엄...

 

자고로 이 김장속이 꽉 차야 맛있죠!


아라김치는 우리땅에서 자란 양질의 국내산 농산물만을 사용하여 제조하고, 강원도 고성 청정지역에서 취수한 해양심층수 처리수를 이용한 절임공정 단계를 거친 순수 100% 국내산 김치입니다. 절임배추, 무채, 고춧가루, 마늘, 소금, 대파, 양파 등 포기김치의 원료와 성분 모든 것이 말이죠.



특히, 고춧가루는 색깔, 입도, 곰팡이수, 수분, 철분, 이물 등 HACCP지정업소에서 생산하고 함량 검사를 통해 엄선한 고춧가루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사람이 먹는 걸로 장난치는 업체는 다 없어져야 한다고 봅니다. ㅡ.ㅡ (발끈!)'



김치를 보고 군침을 흘리고 있으니 어머니께 시원하게 포기김치를 찢어 주시더라고요.

캬!
역시, 포기김치는 요 아삭거리는 소리와 함께 손으로 잡고 찢어 먹어야 맛있죠! 


김치가 집에 도착했을 땐 마침 밥이 없었는데, 급한대로 집에 있던 햇반을 돌려 김치와 먹었어요. 

아무래도 김치는 온 가족이 반찬으로 함께 먹는 음식인만큼 얼마나 위생적으로 만들었느냐, 얼마나 위생적인 곳에서 만들었느냐가 중요할 수 밖에 없는데요.  



아라김치는 진성식품의 김치전용 공장에서 생산하는데다 진성식품 부설연구소를 운영하여 출고되는 전 제품에 대하여 잔류농약검사, 병원성미생물검사, 기생충(란)검사 등, 잔류가능성이 있는 위해 요소에 대한 검사를 실시하고 있어요.


그야말로 온 가족이 믿고 먹을 수 있는 김치죠. ^^


3:1:1(Ma:Ca:K)태아 양수비 미네랄 밸런스, 무기 미네랄 풍부!


아라김치는 무엇보다 강원도 고성 청정지역에서 취수한 해양심층수처리수를 이용한 절임공정 단계를 거쳐 기능적 영양성이 풍부하고 미네랄 및 필수 미량원소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요.

 


크아! 렌지에 급하게 돌린 햇반과 아라김치의 만남. 김치가 맛있으니, 흰 밥과 김치만으로도 한 그릇을 금새 뚝딱 해치우게 되더라고요.

아라김치의 아삭거리는 식감과 시원한 맛이 최고입니다. 자극적이지 않은 젓갈양념과 맵지 않은 고춧가루를 사용해 매운 것을 드시기 힘들어 하시는 분들에게 좋을 것 같아요. 저도 맵거나 자극적인 음식에 약한 편인데, (매운 음식을 잘못 먹고선 위염과 장염을 앓은 적이 있어요 ㅠ_ㅠ) 아라김치는 자극적이지 않아서 너무 좋았어요.

다음날엔 불고기와 함께 슥삭슥삭 밥을 비벼 김치를 올려 먹었는데요.

흰밥과 그냥 먹어도 맛있고! 볶음밥이건, 찌개이건 너무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ㅠ_ㅠ 김치냉장고가 없다 보니 빨리 발효될까 봐 조바심이 났는데 해양심층수로 한번 더 절임하여 만들다 보니 숙성 이후 김치의 발효를 지연시켜 김치 고유의 맛을 보존하는 기간이 길다고 해요.

저처럼 국내산 김치를 찾고 계시다면, 소금보다 몸에 좋은 해양심층수 처리수를 사용한 아라김치 한 번 맛보시는 건 어떨까요? ^^ 

 

아! 하고 입 크게 벌리시고요! ^^

SNS 공유하기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