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나누다/재테크정보
  3. 서울 옆 마지막 신도시,하남미사지구 단지별 특징 살펴보니[하남미사지구/보금자리주택/청약정보]

서울 옆 마지막 신도시,하남미사지구 단지별 특징 살펴보니[하남미사지구/보금자리주택/청약정보]

· 댓글개 · 버섯공주

[하남미사보금자리주택/미사지구/하남미사지구/하남미사지구분양정보]

수도권 그린벨트를 해제해 짓는 보금자리주택 시범단지인 하남미사지구의 첫 본청약(19일)이 다가왔네요. 오늘은 지난 포스팅(서울 동부권의 허브, 미사지구 보금자리주택지구 11월말 공급[하남미사지구/보금자리주택/LH공사])에 이어 하남미사 보금자리 주택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소개할까 합니다.

 


이미 앞서 소개해 드렸지만 하남미사지구는 서울 강동구와 경계를 이루고 있어 서울 접근성이 뛰어나고 올림픽대로, 경춘고속도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등을 이용하기 좋습니다. 한강과 가깝고 녹지가 풍부하다는 것도 장점으로 꼽히고 있죠.

한강변에 위치한 대단지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아파트. 하남미사지구. 과연 그 아파트 내부는 어떨까?
 

궁금한 마음에 하남미사지구 사이버견본주택 홈페이지를 통해 사이버모델하우스를 살펴 봤는데요. 사이버모델하우스를 통해 하남미사 보금자리 주택의 9블록, 15블록의 각 주택형별 현관, 거실, 주방, 침실1, 침실2, 침실3, 부부욕실, 공용욕실 등에 이르기까지 각 실내의 구조도 360도로 돌려가며 상세히 볼 수 있었습니다.

 

이제는 엘리베이터도 기다릴 필요 없다? 첨단시스템이 인상적인 하남미사보금자리주택


개인적으로 하남미사보금자리주택엔 편의와 안전을 위한, 편리함과 실속을 추구한 첨단 디지털시스템이 상당히 인상적이었어요.
 


각 실별로 좀 더 쉽게 온도 조절을 할 수 있도록 한 실별 온도조절기는 물론이고, 세대 환기시스템 설치로 맑은 공기를 공급해 주는 첨단 시스템이 있어요.
 


외출시 현관에서 세대 내 전등의 일괄소등 및 가스 차단이 가능한 일괄소등스위치도 있고요. 이제 더 이상 외출 전, 각 방을 돌아다니며 불을 끄거나 가스를 재차 확인할 필요 없이 일괄소등스위치 한번으로 외출도 더 간편해 질 듯 하네요.


흐흐. 그리고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들었던 것은 승강기 호출 기능이에요. 푸핫. 이제 승강기도 집 안에서 부를 수 있는 건가요? ^^

나날이 최첨단 주거환경이 연출되는 것 같아요.

 

 

금회 공급되는 전용 85㎡이하 주택은 입주자모집공고일 현재 서울특별시, 인천광역시 및 경기도 지역에 거주(주민등록표 기준)하는 무주택세대주에게 1세대 1주택의 기준으로 공급하며 입주자 모집공고일부터 입주시까지 무주택세대주 요건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블록

9BL

15BL

건설호수

85㎡ 이하 공공분양주택 712호

85㎡ 이하 공공분양주택 976호

대지면적

36,321㎡

45,501㎡

건폐율

18.6%

15.57%

용적률

215.06%

217.73%

건축면적

6,755.80㎡

7,085.86㎡


 

하남미사지구 A9, A15블록 단지별 특징



A9블록은 한강 조망권 등 미사지구에서도 주변환경이 가장 좋은 곳으로 손꼽히는 단지로 북쪽으로는 그린벨트 훼손지 복구를 통해 조성되는 넓은 공원이, 동쪽으로는 남북 축상공원이 위치해 있는 등 동쪽 및 북쪽 양방향으로 한강 조망이 가능합니다.

특히 단지 내에 초등학교가 위치해 있는 등 단지에 인접하여 초•중•고등학교가 모두 배치되어 있어 매우 양호한 교육환경을 갖추고 있어요. 또한 인근에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강일IC, 서울 춘천간고속도로 미사IC, 88올림픽대로가 위치하고 있어 교통여건 등도 매우 우수하죠.
 

A15블록은 지구내 유치가 확정된 지하철 5호선 미사역(가칭)을 도보로 이용 가능한 거리에 위치해 있고 지하철역 주변의 중심상권의 편의시설을 편리하게 누릴 수 있으며, 특히 단지 남쪽으로 드넓은 하남시 공설운동장이 위치하고 있어 탁 트인 개방감이 큰 장점입니다. 또한 초등학교 및 고등학교가 단지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으며, 단지 동쪽으로 낮은 건물이 배치되어 있어 고층에서는 미사리 조정경기장 및 한강을 조망할 수 있는 혜택을 누릴 수 있어요.

개인적으로는 A15블록이 더 끌리네요. 흐흣. 그럴만도 한 것이 인근 부동산중개업소에 따르면 2008년에 입주한 인근 풍산지구는 국민임대단지로 그 규모가 1,016천㎡으로 소규모 단지이나, 신도시 규모로 조성되는 미사지구의 경우 지하철 유치와 더불어 잘 갖춰진 기반시설로 인해 더 많은 시세차익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더라고요. +_+
 

소신있게 자신이 희망하는 단지와 주택형을 선택하는 것이 좋아요. 사이버 모델 하우스(http://misa.lh.or.kr)에 가시면 각 평형별 평면도도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여 잘 살펴보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12월 8일에 공고된 하남미사 A9, A15블록 보금자리주택 공공분양 입주자 모집공고를 꼼꼼히 확인하신 후, 본청약에 임하세요. :)

SNS 공유하기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