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리뷰가 좋다/가전제품
  3. 침대와 소파, 곳곳에 숨어있던 먼지 한방에 청소 끝! 침구청소기 앨리스 사용기 [침구청소기추천/진드기청소기/LG침구청소기앨리스(Alice)]

침대와 소파, 곳곳에 숨어있던 먼지 한방에 청소 끝! 침구청소기 앨리스 사용기 [침구청소기추천/진드기청소기/LG침구청소기앨리스(Alice)]

· 댓글개 · 버섯공주

[LG전자/침구청소기/침구청소기 추천/LG 침구청소기 앨리스(Alice)/침대청소] 


반려견으로 저희 집에서 키우고 있는 아가입니다. ^^


7살이 되어서야 저희 집으로 온 반가운 손님이자, 이제는 가족이죠. 마냥 사랑스러운 가족이지만, 함께 침대에서 자고, 소파에서 뒹굴며 날리는 털이나 먼지는 어쩔 수 없더군요. ㅠ_ㅠ

 

이전 포스팅(다른 커플들이 하니까 우리 커플도 똑같이?)으로 소개해 드린 바 있지만, 전 호흡기가 좋지 않아요. ㅠ_ㅠ 알레르기성 비염도 있고, 꽃가루 알레르기도 있고요. 거기다 심할 땐 아토피까지! 피부도 민감한데다 호흡기도 예민한 편이어서 이래저래 신경이 많이 쓰이더라고요.

 

이사를 오고 난 후, 흡입력이 좋은 청소기 알아보기에 열을 올렸습니다.

호흡기가 약해서 나름 집안 청소나 먼지 제거에 신경을 많이 쓰는 편인데 이번에 처음 알았어요. 일반 청소기 외에 침구 전용 청소기가 있다는 사실을 말이죠.

 

그간 청소기에 헤드부분만 침구용으로 바꿔 끼워 청소했었는데! 침구 청소기가 따로 있는 줄 알았다면 진작 장만 했을 텐데! 오오! 침구청소기! +_+


특히, 비오는 날이면 밖으로 나가 이불 털기도 힘들고, 애매하다며 그냥 두고, 황사가 있는 날은 황사가 심해서 더 힘들다며 또 그냥 두고. 이런 저런 핑계로 침대며 이불이며 그냥 내버려둔 것 같아요.

구성품은 심플해요. 침구 청소기인 앨리스 본체, 청소기 소독을 위한 거치대, 사용설명서와 청소용 솔이 끝!


강렬한
이탈리안 레드 색상의 LG침구청소기 앨리스(모델명 VH9001DS)입니다. 으흐흐. 고급스러우면서도 세련된 디자인과 색감이 너무 마음에 들어요. 괜히 굿디자인상 받는 게 아니죠!


무게도 1.9kg 정도로 초경량인 만큼 간편하고 부담 없이 청소할 수 있어요.

 

LG침구 청소기 앨리스, 3단계로 깨끗하게!

 

침구 청소기가 있다면 환절기 두꺼운 이불 속 진드기도 OK! 매트리스도 OK! 이불청소도 OK!

기존 집에서 사용하고 있던 일반 청소기도 침구 청소가 가능한데요. 펀치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서 말이죠. 그런데 앨리스는 전용 침구 청소기인만큼 분당 4,000번의 강력한 진동 펀치 기능이 단연 눈에 띕니다. 침구 속 숨어 있는 진드기까지 강력한 펀치로 제거하는 거죠.
 


한 손에 앨리스를 가볍게 들고 침대 커버, 침대 패드, 카펫, 이불, 베개, 쿠션, 소파… 여기저기 곳곳을 휘저었습니다.

 

 


부드러운 회전 브러시로 침구 손상 없이 침구 위 머리카락 등을 제거하고, 강력한 흡인력으로 침구 위의 미세 먼지 및 진드기 사체까지 제거합니다.


앨리스는 종전 사용하던 청소기와 달리 미세먼지까지 확실히 빨아 들이는 것 같더라고요. 덕분에 청소를 하면서 코와 목이 따끔거리는 증상이 없었어요. 듀얼 헤파필터 덕분에 배기 필터로 미세먼지가 적게 나가기 때문이더라고요.

실제 LG전자 침구 청소기 앨리스는 영국 알레르기 협회(BAF) 인증과 독일 SLG 미세먼지 성능 인증까지 받은 제품이라 더욱 신뢰가 가기도 했어요.

 

원터치 먼지통, 먼지통 청소도 간편하게! 

 

시원하게 청소를 끝낸 후에도 원터치 한 번으로 먼지통을 분리해 좀 더 간편하게 청소기의 먼지를 버릴 수 있어요.


눈에 보이지 않는터라, '먼지가 많아봤자 얼마나 많겠어-' 라고 생각했는데 왠 걸요! 투명 먼지통에 차곡차곡 쌓여진 먼지를 보고 기겁했습니다.


음, -_- 저 정말 부지런히 청소하는 뇨자인데 말이죠. 아, 이 굴욕샷은 어쩔;;; ㅠ_ㅠ 먼지며 머리카락이며; 아찔하네요. 
 

건망증 방지 핸들, 손잡이 터치 감지 센서! 

 

청소 중 택배, 청소 중 걸려온 전화, 청소 중 물건 제자리 찾아 주기를 하다 보면 잠시 청소기를 손에서 놓게 되기 마련인데요. 침구 청소기 앨리스는 청소 중 잠시 다른 일을 할 때, 자동으로 대기상태가 된답니다.

굳이 전원을 끄지 않아도 손잡이에서 손을 놓는 것만으로 1초 후 동작이 정지가 되기 때문에 불필요한 전력소모를 줄일 수 있을 것 같아요.

 


1분 이내에 손잡이를 잡으면 다시 곧바로 작동하고, 1분이 넘을 때까지 손잡이를 잡지 않으면 자동으로 전원이 꺼져요. 정말 똑똑하죠?

2차 오염으로부터 예방! 위생적인 UV 살균 스테이션

 

제가 사용한 LG전자 앨리스 모델은 UV살균 스테이션이 함께 포함된 세트에요. 청소기만 구매하고 스테이션은 별도로 구입하지 않아도 되지만, 이왕이면 2차 오염을 방지하기 위해 함께 구매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싶네요.

 


이 거치대는 단순히 청소기를 보관하는 용도뿐 아니라 침구 청소 후, UV살균으로 청소기 바닥의 유해균을 살균해주기 때문에 혹시 모를 2차 오염을 예방해 줍니다. 실제 시험기관 DATA 기준으로 99.9% 살균효과가 입증되기도 했어요.

 


침구 청소기를 이것 저것 놓고 어떤 것이 좋을지 많이 고민했었는데, 흡입력이 좋은 앨리스를 사용하며 상당히 만족하고 있어요.


저처럼 애완견을 키우고 있거나 미세먼지에도 민감한 아기, 아토피를 비롯한 알러지가 있으신 분들에게는 침구 청소기 하나 장만하시면 요긴하게 쓰일 듯 하네요. 이제 먼지와 진드기 걱정 끝! ^^

+덧) LG침구청소기 앨리스를 사용한 주부들의 리얼 사용리뷰가 올라와 있어 공유합니다. 아토피로 고생하는 아이가 있는 집이라면 특히, 더 관심을 갖게 될 듯 하네요.  


>> 본 포스팅은 LG전자의 후원으로 작성되었습니다.

 
SNS 공유하기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