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안경 없이 3D를 즐긴다, 스마트폰 옵티머스3D 개봉기 [옵티머스3D/옵티머스3D사용후기/LG전자/스마트폰추천]

[옵티머스3D/옵티머스3D사용후기/LG전자/LG옵티머스3D/스마트폰추천/무안경3D]
안경 없이 3D를 즐길 수 있다고? 에이, 설마!


옵티머스3D 행사장(2011/07/13 이젠 스마트폰도 3D! LG 옵티머스3D, 듀얼코어를 넘어선 고성능과 차별화로 3D최강자리를 노리다 [LG전자 옵티머스3D/3D스마트폰/LG Optimus 3D Blogger Day])에서 만났던 옵티머스 3D, 눈 앞으로 튀어나올 것만 같던 무안경 3D에 깜짝 놀랐었는데요.

 

 

더블로거5기로 LG전자 옵티머스3D스마트폰을 체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일명 옵쌈디! 꺄아!
 


정말 눈 빠져라 기다렸던 옵티머스 3D. 유독 이번 스마트폰은 더욱 기대가 컸던 것 같아요. 일단 무안경 3D라는 점에서 많은 사람들과 함께 나눠 볼 수 있는 매력이 있으니 말이죠.

 

"무슨 말이야? 안경 없이? 우리 그때 안경 끼고 3D TV 체험했었잖아."
"아니. 근데 옵티머스3D는 안경 없이도 3D 체험을 할 수 있어."
"에이… 안경 없이 볼 수 있는 3D가 벌써 나왔다고?"

 

안경 없이 옵티머스 3D를 이용할 수 있다던 저의 말에 좀처럼 의심을 버리지 못하던 남자친구. 옵티머스3D를 받자 마자 남자친구의 얼굴이 제일 먼저 떠올랐습니다.


남자친구에게 빨리 보여줘야지! 하는 생각에 허겁지겁 개봉하기 시작했습니다. 강렬한 레드 색상의 케이스가 눈에 쏙 들어옵니다. 왠지 어울려… 라며 말이죠. +_+

레드 색상의 커버 뚜껑을 벗기니 제일 먼저 옵티머스 3D가 모습을 드러냅니다. "컥! 화면 참 크다!" 라고 생각했는데 4.3인치 화면(WVGA 800*480)이더라고요. 여성 기준으로는 한 손에 겨우 잡힐 정도의 크기인 것 같아요. 

일단, 화면이 커서 시원하니 기분이 좋긴 하네요. +_+ 


옵티머스3D를 꺼내니 그 아래로 설명서를 비롯한 다양한 기본 구성품이 모습을 드러냅니다.


기본 구성품으로는 옵티머스3D 휴대전화, 배터리 2개, 스테레오 이어마이크, 충전용어댑터, USB데이터 통신 및 충전 겸용 케이블, 간편사용설명서, 배터리 전용 거치대가 제공됩니다.


깔끔하죠? 자, 이제 다시 옵티머스3D에 집중을 해볼까요? 올 블랙의 옵티머스3D가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냉큼 화면에 붙어 있던 액정 보호필름을 제거했어요.
 


'옵티머스3D'는 프리미엄 듀얼코어폰 '옵티머스 2X'의 후속 모델로, SK텔레콤에서 단독 출시되었습니다. 기존 사용하던 옵티머스2X에 익숙해져 있어서인지 툭 튀어 나와 있던 홈 버튼이 없는 것이 다소 생소하기도 합니다. 홈 버튼도 터치 형식이죠.  
 

고급스러운 느낌의 커버가 인상적입니다.


전원 버튼이자 잠금 버튼은 상단에 위치하고 있어요. 
후면에는 2개의 렌즈가 탑재되어 있는데요. 넵! 듀얼카메라입니다. 3D촬영을 가능하게 하는 2개의 500만화소의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LG만의 기술인 3D 최적 간격 24mm를 구현하여 더욱 생생한 3D 촬영을 가능하게끔 합니다. 렌즈 거리에도 최적 간격이 있다는 걸 처음 알았네요. +_+
 
후에 소개할테지만, 잠깐 소개해 드리자면, 카메라 촬영시, 본인이 원하는대로 2D로 촬영할 수도, 3D로 촬영할 수도 있습니다. 좌측이 2D촬영 실행시킨 화면이고, 우측이 3D 촬영을 실행시킨 모습입니다.


터치 한번으로 2D와 3D 촬영을 바꿀 수 있죠. 사진 촬영 외에도 HD급(720p)까지 3D 촬영이 가능해 고화질의 영상을 찍을 수 있는데요. 3D 카메라를 이용한 사진 촬영 및 동영상 촬영에 대해선 다음 포스팅에서 자세히 소개하도록 할게요.

이어서 좌측면의 모습입니다. HDMI케이블 입력단자와 USB 케이블 입력단자가 보입니다.
  

옵티머스 3D는 HDMI 1.4를 통해 3D TV와 자동 연동하여 3D 컨텐츠를 즐기며 DLNA 인증을 받은 전자제품과 컨텐츠 공유가 가능합니다.   

우측면에는 볼륨 조절 버튼과 3D 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는 버튼이 눈에 들어 옵니다. 이 버튼은 옵티머스 3D이기에 볼 수 있는 버튼이죠. 바로 3D 핫키입니다.



옵티머스 3D에는 3D 스페이스라는 메뉴가 제공되고 있는데요.
 


3D 스페이스 메뉴 하나만 클릭하면 3D갤러리/3D게임 /3D카메라 등 3D 기반의 다양한 컨텐츠를 이용 가능합니다.
 



위 이미지는 3D 화면을 캡쳐하다 보니 2개의 이미지로 분리되어 보이는 거랍니다. 실제로는 2개의 이미지가 합쳐진 3D 화면으로 보여집니다.   

이 3D 스페이스를 실행시키기 위해 메뉴 화면으로 들어와도 되지만 옵티머스3D는 보다 빠른 3D 컨텐츠 이용을 위해 버튼으로 3D 핫키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이 3D 핫키를 누르면 3D 스페이스를 바로 실행시킬 수 있습니다.

옵티머스3D는 전체적으로 무난한 블랙 색상이지만, 뒷 커버의 독특한 무늬로 한층 고급스럽고, 최대한 버튼을 자제하여 깔끔한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만, 기존 옵티머스2X나 기타 최신 스마트폰에 비해서는 무게감이 느껴지는 편인 듯 합니다. (171.5 g)

그래도 일단, 4.5인치의 시원시원한 화면과 듀얼코어, 듀얼채널, 듀얼메모리로 3D를 충분히 돌릴 수 있을만큼의 고성능 스마트폰이라는 점이 충분히 매력적인 것 같습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개봉기와 옵티머스3D 디자인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다음 포스팅에서는 실제 옵티머스3D를 사용하며 느낀 점과 실 사용기를 위주로 전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글씨체며 바탕화면 위젯이며 모두 제 스타일대로 바꿔 놓았어요. 으흐흐흐.
   

 

 

 

 

 [LG-SU760 제품사양]

- 크기 : 128.8 x 68 x 12.1 mm

- 무게 : 171.5 g

- 디스플레이 : 4.3인치 WVGA(480X800) LCD(무안경 3D 방식)

- 카메라 : (후면)5백만 화소 듀얼 카메라(AF, LED플래시 지원)/(전면)30만 화소

- 메모리 : 16GB 내장, 512MB RAM, microSD지원(32GB까지 확장 가능)

- CPU : TI 1GHz OMAP 듀얼코어 프로세서

- 배터리 : 1500 mAh

- 기타 : HDMI, 지상파DMB 등 지원


혹, 옵티머스3D와 관련하여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질문해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