옵티머스3D 구입 후, 제일 먼저 할 일? SW 업그레이드[LG옵티머스3D(LG-SU760)업그레이드/LG전자/스마트폰업그레이드]

피쳐폰을 사용하다 스마트폰을 처음 사용할 당시엔 무조건 높은 스펙을 따지기 급급했는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어떠한 스마트폰이건 자신에게 맞는 스마트폰을 고르는 게 중요하다는 것을 실감하고 있어요.

[옵티머스3D 업그레이드/스마트폰 업그레이드 방법/3D게임/LG스마트폰/LG전자] 

 

어떤 이는 무게나 디자인을 가장 크게 고려할테고, 어떤 이는 고성능 게임을 즐기기 위해 그에 맞는 고성능 스마트폰을 기대할 수도 있고요. 제 동생처럼 가벼운 웹서핑이나 사진 촬영이 주가 된다면 굳이 고성능 폰만을 고집할 필요도 없겠죠. (뭐, 그러나 이성적으로는 이렇게 판단할 수 있지만, 새로운 최신폰이 등장할 때마다 솔깃해 지는 건 어쩔 수 없습니다. ㅠ_ㅠ)

LG스마트폰 옵티머스3D, 최신 SW로 업그레이드 하자!


어떠한 기기건 최신 SW를 유지시켜 주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굳이 최신폰을 구입하지 않더라도 업그레이드 해 주는 것만으로 최신폰 못지 않은 기량을 뽐내기도 하니 말이죠. 

마침 스마트폰을 이용하고 있는 동생 스마트폰이 업그레이드가 되어 있지 않아 그 이유를 물어 보니 'USB 연결하기 귀찮아서' '최신 버전 OS 나온지도 몰랐음'이라고 대답하더군요. ㅡ.ㅡ
 


심지어 남자친구도 업데이트를 하지 않고 사용중이더라고요. 아무리 최신 SW나 최신 OS가 나와도 업그레이드 하지 않으면 아무 소용없는데 말이죠. ㅠ_ㅠ

최신 버전의 OS나 SW 업그레이드 소식에 관심을 가지고 보는 이들이라면 모를까. 한번 구입하고 잘 사용하고 있다면 굳이 업그레이드 필요성도 못느낄 뿐더러 귀차니즘 발동으로 '다음에'를 외치며 차일 피일 미루게 되는 듯 합니다. 저 역시 예외는 아닙니다.   

그런 점에서 USB 연결 필요 없이 폰에서 바로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었는데, LG 옵티머스 3D는 컴퓨터와 연결하지 않고도 폰에서 직접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더라고요.


(단, 3G 환경이 아닌, 와이파이 설정시 이용 가능합니다 – 3G 이용 시, 혹시 모를 폭탄요금 우려 때문인가 봅니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를 누르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소식을 확인할 수 있고, 업데이트 최종 이력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동으로 업데이트를 확인하고 실행할 수 있다는 점이 좋네요.
 


물론, LG Mobile 홈페이지(http://www.lgmobile.co.kr)에서 OS 및 SW를 업그레이드한 고객을 대상으로 매월 50명씩 영화예매권을 주기도 하고 1등에겐 3D 시네마 TV를, 2등에겐 트롬 드럼 세탁기를 주기도 하니 홈페이지를 통해 업그레이드 하는 것도 좋을 것 같기도 하네요.
 


으흐흐. 제가 가지고 있는 폰이 LG전자 스마트폰이다 보니 LG전자 위주로 설명드렸지만,  자신이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의 OS나 SW가 최신 버전인지 확인하고 꼭 업그레이드 해 주세요.

옵티머스3D, SW 업그레이드 후 크게 바뀐 3가지 기능!


옵티머스3D 업그레이드 소식을 듣자 마자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업그레이드를 했습니다. 전 하루의 대부분의 시간을 직장에서 보내고 있다 보니 와이파이로 접속하여 업그레이드 하는 것이 편하더라고요. 물론, 컴퓨터 USB를 연결해서도 업그레이드 할 수 있어요.
   


USB를 연결하여 업그레이드를 진행할 때는 먼저 USB 드라이버가 깔렸는지 확인하고 진행해 주세요. 휴대폰 연결 실패가 뜬다면 USB 드라이버가 설치되지 않아서랍니다.
 


옵티머스3D는 크게 3가지가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1) 터치동작 안정성 및 배터리소모 향상 등 보다 안정된 사용 가능

LG 옵티머스2X를 장기간 사용하며 그 성능에 무척 감탄했었는데 옵티머스3D는 2X보다 빠른 성능(듀얼코어, 듀얼채널, 듀얼메모리)으로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하지만, 세계 최초의 3D 스마트폰이라는 점으로 인해 기본 성능보다도 3D 기능에 많이 집중 되는 것 같습니다.

이처럼 옵티머스3D의 성능과 더불어 터치감, 속도감에서는 만족스러웠던데 반해 유독 빨리 닳는듯한 배터리는 안타까웠습니다. 3D 사진 촬영과 동영상 촬영을 많이 해서 그런지 모르겠으나 배터리가 유독 빨리 닳는 느낌이더라고요.
 


그런데 이번 업그레이드 이후, 배터리소모 향상 부분에 대해선 상당히 많이 나아진 느낌이 듭니다. 그러니 업그레이드는 꼭 하셔야겠죠?


2) 3D Game Converter 기능 추가 지원

옵티머스3D를 받자 마자 제일 먼저 한 일은 제가 좋아하는 앵그리버드를 3D로 즐기기 위해서 앵그리버드를 실행시킨 일입니다. 하지만, 앵그리버드가 3D로 구현이 되지 않는다는 사실을 알았죠. 바로 업그레이드를 해야 가능하더라고요.



앵그리버드를 3D로 즐기기 위해서, 그리고 LG 옵티머스3D에서 지원하는 수많은 게임을 3D로 즐기기 위해선 꼭 업그레이드를 해 주셔야 합니다.
 



현재 3D게임이 많이 출시된 상태라 새로운 3D게임을 즐기는 것도 좋지만, 기존 2D로 즐기고 있던 게임을 3D로 즐기는 재미를 위해선 3D Game Converter가 필수죠!

 



3) TDMB의 3D 전환 가능 (녹화 재생시)

TV 드라마를 3D로 볼 수 있다면! +_+ 캬!

옵티머스3D를 업그레이드 하면 녹화된 지상파 DMB를 재생시 3D로 즐길 수 있습니다. 으흐흐. 
 


위가 2D로 시청하는 화면이고, 아래가 3D로 시청하는 화면입니다. 제가 엄지를 올려 놓은 부분이 2D에서 3D로 바뀐 것을 보실 수 있으시죠? 시청중 버튼 한번으로 2D에서 3D로 자유자래로 변환 가능합니다.

이 외 2D의 모든 영상을 3D로 변환하여 시청가능하기 때문에 굳이 3D 컨텐츠를 찾아 헤매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너무 좋습니다.



옵티머스3D를 구매하셨나요? 지금 바로 옵티머스3D 최신 SW로 업그레이드 받으세요!